청소년을 위한 영양과 식사(영양과수업지도안, 영양과식사, 수업계획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선을 다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교 재 관
1. 단원의 개관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내용구성
4. 각 단원별 목표

Ⅱ. 학 생 관

Ⅲ. 지 도 관

Ⅳ. 단원 지도 계획
본문내용
Ⅰ. 교 재 관
1. 단원의 개관
인간은 누구나 건강하게 살기를 바란다. 건강하면 즐겁고 적극적으로 생활할 수 있고, 어떤 변화나 자극에도 잘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단원에서는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좋은 영양 상태를 유지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하였다.
청소년기는 성장 속도가 빠르고 활동이 왕성한 시기여서 영양소에 따라서는 성인기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다. 이 시기의 영양 섭취 상태와 식습관은 평생의 건강과 식생활에 영향을 준다. 또 요즈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의 성인병의 원인은 식습관에 의한 경우가 많다. 청소년들은 불규칙한 식사나 편식에 의한 영양불균형, 무계획적인 간식과 가공식품의 다량섭취 등에 따른 열량 과잉으로 비만증이 나타나고, 영양에 대한 지식이 없는 맹목적인 식습관에 따른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영양소의 역할과 급원 식품, 청소년기의 성장에 따른 영양상의 특징을 알고 자신의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내용을 조직하였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문제와 그 해결 방안을 찾아보고 영양 문제는 단순히 개인의 건강을 떠나 식량, 환경오염, 안전?위생 등 사회문제와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식생활에서 올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조리의 기초와 실제에서는 기본적인 조리원리 및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조리 방법을 포함하는 밥, 국, 반찬 등 다양한 음식을 다루었다. 조리 실습은 시간 및 학교와 지역 사정 등 제반여건을 고려하여 적절히 선택적으로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의적 재량활동 의의,기준, 창의적 재량활동 기본운영방향, 민주시민교육,진로교육,성교육 창의적 재량활동 사례, 창의적 재량활동 전개,성과,평가
  • 위한 지도를 한다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계속적인 창의적 재량활동의 연구와 운영을 통해 인재양성에 힘써야할 것이다.참고문헌▷ 경상남도교육청(1996), 학교 재량시간 교육과정 편성(Ⅰ)(Ⅱ), 경상남도교육청▷ 김계숙(1989), 청소년의 성의식과 성교육, 대한간호▷ 김충기(2000), 진로교육과 진로상담, 서울 : 동문사▷ 김충기(2003), 진로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 학술정보▷ 인천석남서초등학교(1998), 범교과 학습 재량 활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시의 교수-학습 방법, 실습을 마치고 평가 및 반성 등이다. ‘교육실습’을 자격증을 따기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교사가 되기 위한 준비와 소중한 경험으로 여기고 이러한 절차에 따라 실습을 잘 마친다면 훌륭하고 보람있는 한달을 보낼 수 있다. 2. 교육 실습에서 교생이 담당하는 일조원 14명이 교생실습을 다녀온 후 교생이 담당했던 일들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① 학급 경영학급이란 교육활동을 조직적이고 계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최

  • 재량활동 레포트
  • 수업지도안주 제녹색교육수 업 자정준용학 년6학년주요활동1. 탄소 발자국의 의미알기2. 내가 남긴 탄소 발자국 계산하기3. 가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계획 세우기수업장소컴퓨터실차 시2/4학습목표1. 탄소 발자국의 의미를 알 수 있다.2. 가정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생활 속의 실천 사항을 계획할 수 있다.단계학습과정(요소)교수 - 학습 활동시간(분)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도입전개마무리선수학습회상동

  • [청소년복지] 청소년 신체-문제해결역량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청소년 관리시스템은 미비해 대책마련이 시급해 보인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밝힌 식사장애 고위험군에 대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청소년 10명 중 1명 이상이 폭식을 하거나 식사를 기피하는 식사장애가 우려가 되고 있다. 특히 여학생들에게서 비만에 대한 왜곡된 인식이 드러났다. 식약청이 지난해 전국 16개 시도 중고생 7천명을 대상 ‘식사장애 고위험군’ 조사결과 12.7%가 식사장애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것이다. 성장기 영양불균형 등의 문

  • [가족생활교육론, 프로그램개발] 남성돌봄 프로그램
  • 수업에 필요한 ‘남성의 돌봄’이라는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한 사전 조사입니다♣ 1. 남성에게 있어 돌봄의 노동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①경제적인 돌봄 (40%) ②가사와 양육의 돌봄 (55%) ③집안내 대소사 관장 (5%)④민주적인 부부관계형성 (0%)2. 남성의 가사와 육아는 몇 %정도라고 생각하는가?2-1) 남편-직장인, 아내-전업주부① 0% ~ 20% ② 20% ~ 40% (45% - 대다수가 20%정도라고 생각함)③ 40% ~ 60%④ 60% ~ 80%⑤ 80% ~ 100%2-2) 부부-맞벌이인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