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 청소년 신체-문제해결역량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사업명
2. 프로그램의 필요성
1) 프로그램의 사회적 필요성
2) 청소년 발달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의 필요성
3)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3 사업 목적 및 목표
1) 목적
2) 목표
4 프로그램 적용 대상 및 선정이유
5 사업개요
6 프로그램 일정표
1) 프로그램 추진 일정
2) 프로그램 일정
가) 프로그램 세부일정
나) 세부 프로그램
7 홍보 및 평가계획
1) 홍보계획
2) 평가계획
8 프로그램 예산 운영 및 자원 확보방안
1. 사업비 구성표
2. 자원 확보 방안
2. 소요 예산
9 청소년지도자(사) 유의사항 및 지도방법
10. 참고자료
[붙임자료]
1. 세부예산
2. 평가 설문지
1) 사전 캠프 동기 및 욕구설문지
2) 프로그램 사전-사후설문지
3. 협조문
4. 참가 신청서
- 본문내용
-
1. 사업명
-건강한 나를 위한 ‘나비효과’
: 기상관측한 데이터를 통해 처음 이야기된 효과로, 어떤 일이 시작될 때 있었던 아주 작은 양의 차이가 결과에서는 매우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다는 이론이다. 즉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하여 신체에 관한 작은 지식과 경험들이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 큰 도움을 주는 영향을 끼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 프로그램 필요성
1) 프로그램의 사회적 필요성
8가지의 청소년활동역량 중 우리 조원들은 신체 역량 부분에서의 점수가 가장 낮게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프로그램의 방향을 신체역량을 중심으로 계획하는 동시에 신체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에서 문제 해결 역량도 함께 다뤄보고자 한다. 프로그램의 기획은 전체적인 맥락에서 보아 올바른 신체 이미지 형성과 신체활동에의 흥미 및 동기부여, 그리고 식단 조절 및 꾸준한 활동으로 신체 역량에 초점을 맞추었다. 신체역량의 하위역량지표는 ‘건강한 신체관리’이다. 이에 따른 프로그램 구성 지표는 ‘건강한 삶’, ‘자신의 생활양식(여가시간)’, ‘변화와 도전의 조절’로 나누어진다. 아래의 이어지는 내용은 신체이미지, 신체활동, 식습관에 관하여 문제점을 제시하여 프로그램의 사회적 필요성을 부각시키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권기덕(1999). 신체상에 관한 연구 - 신체 자아, 사회관계를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사회과학연구, 6(3), p 23-47.
○ 김수영, 원장원(1996). 신체 이미지 왜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정의학회지 제17권 제6호
○ 김현정, (1999). 고등학교 남학생의 식습관 및 영양섭취에 관한 연구, 동국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석사)
○ 이계원(1993). 청소년기의 신체상이 자기만족, 불안 및 자기표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민경아(2008). 중학생의 신체질량 지수와 생활습관과의 관계. 강원대 교육대학원 학위논문
○ 배성기(2008). 청소년의 신체적 발육 발달과 일상생활 실태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원광대 대학원
○ 서향리(2007). 청소년의 신체활동 참여동기가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 대학원
○ 윤정화(2003). 중학생의 신체발달 지각과 자아존중감 및 대인관계 성향간의 관계. 충남대 대학원 논문
○ 윤준항(2008). 생활체육에 참여하는 중·고등학생의 사회성 발달에 관한 연구. 명지대 교육대학원
○ 이선웅, (2000). 일부 남녀 중학생의 영양지식에 따른 영양섭취상태 및 식행동 조사. 숙명여자대학원 학위논문(석사)
○ 정종임(2008).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을 통한 초등학생의 여가시간 스크린매체 의존도 낮추기. 한국체육대 교육대학원
○ 조월호(2009). 남·여 고등학생의 스포츠 참여가 스프레스 해소에 미치는 영향. 용인대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 뇌의 한쪽부분이 손상을 당해도 남은 한쪽의 뇌가 주어진 발달과업을 해낼 수 있고, 한쪽 뇌만 가지고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