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 조직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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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총체적 품질관리
2. 학습조직이론

본문내용
1. 총체적 품질관리

1) TQM의 기본관점
• 일본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조직문화와 질적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관리기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조직관리 기법을 창안하면서 등장.

• ① TQM의 차별적인 특징
• 고객의 욕구나 필요에 따라 조직의 목표를 설정하는 고객중심의 관리.
• 조직운영과 서비스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산출함으로써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
• 조직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는 참여형 경영시스템의 도입.

참고문헌
김기태 외 4인(2005), <<사회복지행정론>>. 대왕사.
김영종(2002),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최성재, 남기민 공저(2003), <<사회복지행정론>>, 나남출판.
고영복 편저, “사회복지론”, 사회문제연구소, 1991
송근원 김태성 사회복지정책론 나남
길버트 테렐 사회복지정책론 나눔의 집
사회복지 행정론 1급 시험 대비 나눔의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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