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 동작) `작은별` 손유희, 손동작하며 노래부르기, 부분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활동 목표
코다이 손기호에 맞추어 노래 부를 수 있다.
노래의 계이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준비물
'작은 별' 노랫말 판, 작은 별(계이름, 코다이 손기호 판)
T: 여러분 ~ 안녕하세요?
c: 네 ~ 선생님, 안녕하세요 ~
T: 모두 잘지냈나요?
c: 네~ 선생님 보고싶었어요.
T: 선생님도 여러분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 ~
c: 저두요 ~ 저두요 ~
T: 여러분, 반짝반짝 작은 별~ 작은 별 노래 알죠?
c: 네 ~ 알아요! / 몰라요.
T: 오늘은 작은 별 노래로 여러가지 활동을 해볼거에요.
c: 네 ~ 저 그 노래 알아요. / 모르겠어요.
T: 짠! 여러분, 이게 뭘까요?
c: 별이요 ~
T: 선생님이 코다이 손기호 판을 만들어왔어요 ~
c: 우와ㅡ
T: 이거 보면서 우리 계이름하고 손동작 함께 해보도록 해요 ~
c: 네 ~~ 빨리해요 ~
T: 자! '도'는 주먹을 쥐듯이 손모양을 이렇게 해보세요.
c: 이렇게요?
T: 그래요 ~ '도'는 이렇게 주먹을 쥐듯이 하는 거에요.
c: 네 ~
T: 자! 이번엔 '레'에요. 손 끝이 위로 올라가게 미끄럼틀처럼 기울여 볼까요?
c: 저 했어요!
T: 그래요, 잘했어요 ~ 미정이친구 잘하네요 ~
c: '미'는 손을 직각으로 구부려보세요..
T: 꽥ㅡ꽥ㅡ 오리얼굴같아요.
c: 오리 얼굴 같나요? 그래요. 꽥꽥ㅡ 오리 얼굴 같기도 하네요 ~
T: 자! 이제 '파'를 해볼께요. 여러분~ 우리 손으로 최고! 할때 어떻게 하죠?
c: 이렇게요. 최고! 따봉!
T: 그래요. 최고 !(손동작과 함께) 이렇게 하죠? 그럼, 최고 !이 모양에서 엄지를 내려볼께요.
c: 이렇게요? 선생님?
T: 그렇죠. 엄지를 내리면 '파'가 되는거에요. 쉽죠?
c: 네네~
T: 그럼 '솔'은 손을 쭉ㅡ펴고 손바닥을 다 피세요.
c: 택시잡을때 처럼요?
T: 그래요. 우리 친구들 ~ 택시 잡을때 처럼요.
T: 다 해보았나요? 그럼'라'는 '솔'의 상태에서 조금 움츠려
- 본문내용
-
활동 목표
코다이 손기호에 맞추어 노래 부를 수 있다.
노래의 계이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준비물
'작은 별' 노랫말 판, 작은 별(계이름, 코다이 손기호 판)
T: 여러분 ~ 안녕하세요?
c: 네 ~ 선생님, 안녕하세요 ~
T: 모두 잘지냈나요?
c: 네~ 선생님 보고싶었어요.
T: 선생님도 여러분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 ~
c: 저두요 ~ 저두요 ~
T: 여러분, 반짝반짝 작은 별~ 작은 별 노래 알죠?
c: 네 ~ 알아요! / 몰라요.
T: 오늘은 작은 별 노래로 여러가지 활동을 해볼거에요.
c: 네 ~ 저 그 노래 알아요. / 모르겠어요.
T: 짠! 여러분, 이게 뭘까요?
c: 별이요 ~
T: 선생님이 코다이 손기호 판을 만들어왔어요 ~
c: 우와ㅡ
T: 이거 보면서 우리 계이름하고 손동작 함께 해보도록 해요 ~
c: 네 ~~ 빨리해요 ~
T: 자! '도'는 주먹을 쥐듯이 손모양을 이렇게 해보세요.
c: 이렇게요?
T: 그래요 ~ '도'는 이렇게 주먹을 쥐듯이 하는 거에요.
c: 네 ~
T: 자! 이번엔 '레'에요. 손 끝이 위로 올라가게 미끄럼틀처럼 기울여 볼까요?
c: 저 했어요!
T: 그래요, 잘했어요 ~ 미정이친구 잘하네요 ~
c: '미'는 손을 직각으로 구부려보세요..
T: 꽥ㅡ꽥ㅡ 오리얼굴같아요.
c: 오리 얼굴 같나요? 그래요. 꽥꽥ㅡ 오리 얼굴 같기도 하네요 ~
T: 자! 이제 '파'를 해볼께요. 여러분~ 우리 손으로 최고! 할때 어떻게 하죠?
c: 이렇게요. 최고! 따봉!
T: 그래요. 최고 !(손동작과 함께) 이렇게 하죠? 그럼, 최고 !이 모양에서 엄지를 내려볼께요.
c: 이렇게요? 선생님?
T: 그렇죠. 엄지를 내리면 '파'가 되는거에요. 쉽죠?
c: 네네~
T: 그럼 '솔'은 손을 쭉ㅡ펴고 손바닥을 다 피세요.
c: 택시잡을때 처럼요?
T: 그래요. 우리 친구들 ~ 택시 잡을때 처럼요.
T: 다 해보았나요? 그럼'라'는 '솔'의 상태에서 조금 움츠려 볼께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