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 동작) `작은별` 손유희, 손동작하며 노래부르기, 부분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활동 목표
코다이 손기호에 맞추어 노래 부를 수 있다.
노래의 계이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준비물
'작은 별' 노랫말 판, 작은 별(계이름, 코다이 손기호 판)

T: 여러분 ~ 안녕하세요?
c: 네 ~ 선생님, 안녕하세요 ~
T: 모두 잘지냈나요?
c: 네~ 선생님 보고싶었어요.
T: 선생님도 여러분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 ~
c: 저두요 ~ 저두요 ~
T: 여러분, 반짝반짝 작은 별~ 작은 별 노래 알죠?
c: 네 ~ 알아요! / 몰라요.
T: 오늘은 작은 별 노래로 여러가지 활동을 해볼거에요.
c: 네 ~ 저 그 노래 알아요. / 모르겠어요.
T: 짠! 여러분, 이게 뭘까요?
c: 별이요 ~
T: 선생님이 코다이 손기호 판을 만들어왔어요 ~
c: 우와ㅡ
T: 이거 보면서 우리 계이름하고 손동작 함께 해보도록 해요 ~
c: 네 ~~ 빨리해요 ~
T: 자! '도'는 주먹을 쥐듯이 손모양을 이렇게 해보세요.
c: 이렇게요?
T: 그래요 ~ '도'는 이렇게 주먹을 쥐듯이 하는 거에요.
c: 네 ~
T: 자! 이번엔 '레'에요. 손 끝이 위로 올라가게 미끄럼틀처럼 기울여 볼까요?
c: 저 했어요!
T: 그래요, 잘했어요 ~ 미정이친구 잘하네요 ~
c: '미'는 손을 직각으로 구부려보세요..
T: 꽥ㅡ꽥ㅡ 오리얼굴같아요.
c: 오리 얼굴 같나요? 그래요. 꽥꽥ㅡ 오리 얼굴 같기도 하네요 ~
T: 자! 이제 '파'를 해볼께요. 여러분~ 우리 손으로 최고! 할때 어떻게 하죠?
c: 이렇게요. 최고! 따봉!
T: 그래요. 최고 !(손동작과 함께) 이렇게 하죠? 그럼, 최고 !이 모양에서 엄지를 내려볼께요.
c: 이렇게요? 선생님?
T: 그렇죠. 엄지를 내리면 '파'가 되는거에요. 쉽죠?
c: 네네~
T: 그럼 '솔'은 손을 쭉ㅡ펴고 손바닥을 다 피세요.
c: 택시잡을때 처럼요?
T: 그래요. 우리 친구들 ~ 택시 잡을때 처럼요.
T: 다 해보았나요? 그럼'라'는 '솔'의 상태에서 조금 움츠려
본문내용
활동 목표
코다이 손기호에 맞추어 노래 부를 수 있다.
노래의 계이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준비물
'작은 별' 노랫말 판, 작은 별(계이름, 코다이 손기호 판)

T: 여러분 ~ 안녕하세요?
c: 네 ~ 선생님, 안녕하세요 ~
T: 모두 잘지냈나요?
c: 네~ 선생님 보고싶었어요.
T: 선생님도 여러분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 ~
c: 저두요 ~ 저두요 ~
T: 여러분, 반짝반짝 작은 별~ 작은 별 노래 알죠?
c: 네 ~ 알아요! / 몰라요.
T: 오늘은 작은 별 노래로 여러가지 활동을 해볼거에요.
c: 네 ~ 저 그 노래 알아요. / 모르겠어요.
T: 짠! 여러분, 이게 뭘까요?
c: 별이요 ~
T: 선생님이 코다이 손기호 판을 만들어왔어요 ~
c: 우와ㅡ
T: 이거 보면서 우리 계이름하고 손동작 함께 해보도록 해요 ~
c: 네 ~~ 빨리해요 ~
T: 자! '도'는 주먹을 쥐듯이 손모양을 이렇게 해보세요.
c: 이렇게요?
T: 그래요 ~ '도'는 이렇게 주먹을 쥐듯이 하는 거에요.
c: 네 ~
T: 자! 이번엔 '레'에요. 손 끝이 위로 올라가게 미끄럼틀처럼 기울여 볼까요?
c: 저 했어요!
T: 그래요, 잘했어요 ~ 미정이친구 잘하네요 ~
c: '미'는 손을 직각으로 구부려보세요..
T: 꽥ㅡ꽥ㅡ 오리얼굴같아요.
c: 오리 얼굴 같나요? 그래요. 꽥꽥ㅡ 오리 얼굴 같기도 하네요 ~
T: 자! 이제 '파'를 해볼께요. 여러분~ 우리 손으로 최고! 할때 어떻게 하죠?
c: 이렇게요. 최고! 따봉!
T: 그래요. 최고 !(손동작과 함께) 이렇게 하죠? 그럼, 최고 !이 모양에서 엄지를 내려볼께요.
c: 이렇게요? 선생님?
T: 그렇죠. 엄지를 내리면 '파'가 되는거에요. 쉽죠?
c: 네네~
T: 그럼 '솔'은 손을 쭉ㅡ펴고 손바닥을 다 피세요.
c: 택시잡을때 처럼요?
T: 그래요. 우리 친구들 ~ 택시 잡을때 처럼요.
T: 다 해보았나요? 그럼'라'는 '솔'의 상태에서 조금 움츠려 볼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유아 음악 교육
  • 동작활동을 통한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하되, 동작활동의 시간 1. ① 길이는 유아의 주의집중 시간에 적합하도록 10분-15분을 넘지 않게 계획하도록 하여야 한다. 1. ④ 균형과 조화의 원리 (다양성과 통합성의 원리) 1. ① 다양성과 통합성의 원리란 유아음악교육에 있어서 영역간 균형과 조화가 잘 이루어지도록 음악 활동의 주1. ① 제별, 발달영역별 내용 체계를 구성하는 것이다. 통합성의 원리란 음악 듣기, 노래부르기, 악기 연주하기, 1. ① 음악의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별반은하수반비고08:00~09:00 등원 시작, 자유놀이 및 아침 간식 만들기 계절과 절기에 따라 음식 종류 변화 09:00~09:30아침 간식 및 설거지간식 후 정리정돈09:30~10:20자유놀이 및 그림 그리기(밀납크레용)교사의 예술작업 진행10:20~11:00정리 및 원모임-친구들과 인사, 노래, 손동작, 라이겐(윤무)2~4주간 같은 라이겐을 반복11:00~12:20뒷산나들이(화,목)실외 자유놀이 및 텃밭 가꾸기(월, 수, 금)11:00~11:30(수,금) : 주1회 각반 (만5세) 취학 전 어린이

  • [놀이지도 유아음악교육] 유아 음률 교육
  • 별하는 시기로 주변의 소리를 들으려 하며 싫은 음악과 좋은 음악을 구분하며 리듬과 높낮이를 이용한 옹알이를 하기도 하고 들려오는 노래에서 간단한 음의 고저를 비슷하게 따라한다. 음악에 맞 추어 움직이지만 꼭 박자와 동시에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2세 : 자신이 듣는 음악에 맞추어 아직 서투르지만 리듬감 있게 몸동작을 시도한다. 박자 를 맞추지는 못하지만 구르기, 흔들기, 손뼉치기 등으로 음악에 반응한다. 서 있는 자세에서 신체의 각 부

  • 세계 여러나라 - 유아미술교육 모의수업 교육계획안
  • 아동 소개가. 아동 인적사항 학생 명백@@연 령만 4세성별여장애 유형시각 장애가족사항관계부모행동 특성- 태어날 때부터 전맹- 호기심이 있을 때 말수가 많아짐- 활동 시 말을 하고 싶을 때 순서를 지키지 않고 하는 경향이 있음- 주변이 조용해지면 소리를 듣기 위해 집중 함성명백**김**직업회사원주부나. 발달 영역별 현재 수행 수준영역강점요구점소근육-교사의 손을 만져본 후 손동작을 모방한다.-손바닥에 올려놓은 작은 사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별하려는 시도를 격려하고  적극적으로 반응한다. 영아들이 사용하는 쉬운 작은 북, 리듬악기나 사물들을 자유롭게 두드릴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한다. 감각기관을 통하여 색과 질감 등의 탐색놀이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촉감책이나 놀잇감을 준비한다. 2) 예술적 표현 의성어, 의태어, 반복되는 부분이 많은 짧은 노래나 리듬 있는 운율을 자주 들려준다. 짝짜꿍이나 까꿍 놀이처럼 영아와 간단한 손 놀이를 하거나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여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