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표현기법(스크래치, 면봉그리기, 번지기, 찍기, 염색, 마블링, 아동미술)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4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3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미술 표현기법입니다.
목차
1. 스크래치
2. 면봉으로그리기
3. 번지기
4. 모루찍기
5. 야채모양찍기
6. 지문찍기
7. 입술찍기
8. 과일모양찍기
9. 골판지찍기
10. 염색
11. 마블링
12. 프로타주(베껴내기)
13. 실그림
14. 돌에그리기
15. 물감흘리기
16. 물풀그림
17. 데칼코마니(접기)
18. 실튕기기
19. 사포그림
20. 호일에그림그리기
21. 달걀에그림그리기
22. 연필에실감아굴리기
23. 도형오려꾸미기
24. 색종이접어오려꾸미기
25. 색종이접어붙이고꾸미기
26. 손으로찢어서꾸미기
27. 색종이모자이크
28. 싸인펜뚜껑으로그리기
29. 공굴리기
30. 빨대로그리기
31. 풀그림그리기
32. 손바닥찍기
33. 크레파스가루다림질
34. 발바닥찍기
35. 핑거페인팅
36. 건전지굴리기
37. 구슬굴리기
38. 차바퀴굴리기
39. 로울러굴리기
40. 스포이드떨어뜨리기
41. 공튕기기
42. 스치로폼찍기
43. 스폰지찍기
44. 신문지찍기
45. 광목천에그림그리기
46. 비눗방울찍기
47. 비밀그림
48. 물체찍기
49. 물감뿌리기
본문내용
스크래치
◈ 학 습 목 표 : * 크레파스를 덧칠할 때 나타나는 감각 경험을 가진다.
* 긁는 도구에 따라 나타나는 그림이 다르다는 것을 경험한다.
◈ 재료 및 용구 : 도화지, 크레파스, 긁는 도구(핀, 송곳, 이쑤시개 등)
◈ 활 동 방 법 : ① 긁기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특히 바탕색을 진하게 칠해야 함을 알려준다.
② 원하는 종이를 가지고 와서 바탕색을 칠한다. 무지개 색이나 원색 계통을 칠하며 진하게 칠한다.
③ 표면색을 칠한다. 바탕색 위에 검은색이나 감색으로 진하게 덧칠한다.
④ 크기와 긁기가 다른 다양한 용구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유 의 점
및 응용
* 작은 종이에 그림을 그릴 때는 크레파스가 책상에 묻지 않도록 신문지를 깐다.
* 되도록 많은 부분을 긁어내어 바타색의 효과를 충분히 살린다.
* 긁어낸 크레파스가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 작업 후 뒷정리를 깨끗이 한다.
면봉으로그리기
◈ 학 습 목 표 : * 면봉으로 그림을 그려보는 경험을 가진다.
* 면봉을 누르는 압력에 따라 나타나는 그림의 변화를 경험한다.
* 심미감을 기른다.
◈ 재료 및 용구 : 도화지, 물감, 팔레트, 면봉,
◈ 활 동 방 법 : ① 먼저 밑그림을 그린다.
② 팔레트의 여러 색의 물감을 짜고 면봉에 물감을 묻혀서 그림을 그린다. 면봉으로 점을 찍으면서 그림을 그리거나, 색을 칠하듯이 면봉을 움직이면서
그림을 그리는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③ 완성된 작품을 그늘에 말린다.
유 의 점
및 응용
* 면봉의 솜 크기를 다양하게 하면, 그림을 그릴 때 나타나는 차이를 발견 할 수 있다.
* 물감의 색을 처음에는 한두 가지로 제시하고, 점점 더 첨가해 준다.
번지기
◈ 학 습 목 표 : * 창호지에 번지는 경험을 가진다.
* 번져 질 때의 변화를 관찰한다.
* 심미감을 기른다.
* 전시를 하여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한다.
◈ 재료 및 용구 : 창호지, 물감 EH는 싸인펜, 스폰지
◈ 활 동 방 법 : ① 먼저 무엇을 그릴지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 치료프로그램 발굴연구
  • 미술치료에 있어서 치료의 의미는 상이하게 다르다. 미술이라는 도구로 창작활동을 한다. 즉, 창작활동에 치료라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것이다.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미술은 아름답게, 보기 좋게,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고 대한다. 하지만 미술치료에서는 보기 좋은, 잘 그린 그림을 원하는 미술의 의미가 아니라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표현하는 그 미술표현 행위에 그 의의가 있다. 다시 말해 어떤 목적성을 가지고 미술행위를 하는 것

  • 만4세 2학기 9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60페이지
  • 표현하는 것을 즐기고, 다양한 소품과 의상을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미술활동을 다 한 후에는 친구들의 작품을 보면서 어떻게 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기도 하고 자신의 작품을 교사에게 보여주면서 칭찬 받는 것을 원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OOO 2학기 관찰기록관 찰 기 간9월 2일 ~ 2월 28일이 름OOO반 이 름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OO가 기침을 아주 많이 한다. 기침이 연달아 나오면 놀이를 멈추고

  • 만3세,만4세,만5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6개영역 평가제 관찰일지)
  • 표현하는데 행동은 재미있어 하며 놀이한다. 쑥스러움이 많아 표현에 서툴지만 함께 놀이할 친구가 있으면 잘 놀이한다.일상생활미술 영역에 사인펜과 색연필, 종이를 가지고 앉는다. 종이에 모양자를 이용해서 사람을 그린다. 그림을 그리다가 수조작 영역으로 간다. 친구가 하고 있는 것을 보던 OO는 다시 미술영역으로 와서 그림을 그린다. 정리 음악이 울리자 그리고 있던 종이를 바구니에 넣고 화장실로 달려간다.해석과 평가정리 시간이 되었을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그리기꾸미기상중하-+- -+--+--+- -+--+--+- -+--+--+- -+--+--+- -+--+-감 상작품감상상중하-+- -+--+--+- -+--+--+- -+--+--+- -+--+--+- -+--+-전시회 관람감상문 제출태 도태도 변화상중하-+- -+--+--+- -+--+--+- -+--+--+- -+--+--+- -+--+-특징 서술총 평미술 시간에 참여하는 태도는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고, 표현부문에서 꾸미기는 잘하나 그리기 영역이 부족한 편, 상상력이 풍부하고 작품감상은 꾸준히 발전하고 있음.▶채점 기준표학

  • [미술교육] 미술과 지도 및 교육
  • 미술활동미술개념미술교과 교육내용발표회, 연극, 영화, 전시회 관람하기자연미와 조형미 비교하기서로의 작품 감상하기주위의 사물 감상하기감상활동그리기만들기와 꾸미기찍기붓글씨 쓰기그리기만들기와 꾸미기찍기붓글씨 쓰기그리기만들기와 꾸미기찍기붓글씨 쓰기표현활동미술적 요소 지각하기미술적 요소 지각하기미술적 요소 지각하기지각활동Ⅲ단계Ⅱ단계Ⅰ단계단 계영 역학습 지도 방법 및 유의점아동의 미술 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