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동작) 영유아 음악동작 교육의 운영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일과 운영에 음악. 동작 활동을 통합하기
2. 독립된 활동으로서의 음악 ? 동작 활동
본문내용
1. 일과 운영에 음악. 동작 활동을 통합하기
1) 자유선택 활동 중 음악. 동작 영역(음률영역)의 활용
자유선택 활동시간을 이용해서 음악. 동작 활동을 할 교사는 유아들이 스스로 선택 한 한두 가지 이상의 활동에 자발적이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 음악활동 : 음악감상, 악기소리내기, 노래만들기, 악기연주, 좋아하는 노래 부르기, 음악극
- 동작활동 : 리본테이프 움직이기, 노래에 맞춰 손동작, 패턴표에 맞춰 동작 연습
- 동작활동 (실외) : 소도구(공, 리본테이프, 리듬 막대 등)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한다.
참고사진 (리본테이프 놀이)
참고사진 <음율영역에 있는 악기들>
2) 일과 운영의 일부로서 음악.동작 활용
1. 음악. 동작 활동을 다른 활동과 연합시키기
: 요리하기, 이야기 나누기, 게임, 미술, 관찰, 실험 활동 등.

<중 략>

회상하기의 과정에서는 활동을 마무리하는 전체적인 평가를 하고 다음 교육활동과 자연스럽게 연결시킬 수 있다.
활동이 즐거운 경험으로 마무리되도록 한다.
유아가 활동을 하고 난 후의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다음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전이한다.
3) 활동의 평가
활동실행에 대한 평가기록 : 활동계획에서 설정하였던 목표를 성취하였는지에 대한 평가기록, 활동전개 과정에서 계획과 다르게 진행된 점의 평가기록, 그리고 활동에 사용된 소도구나 악기 및 자료가 유용하게 활용되었는지를 평가 기록하는 것으로 세분화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아동미술. 이소은,권기남 공저. 양서원(박철용). 2012년
아동미술교육. 이혜숙. 양서원(박철용). 2011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법제론] 영유아 보육법
  • 아동복지법과 사회복지사업법에 대한 특별법으로서 영유아보육법을 제정하게 되었다. 국회에 상정된 영유아보육법은 보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991년 1월 14일 법률 제4328호로 제정되었다.2)주요연혁1952 후생시설 요강-탁아소1962.10 아동복리법 시행 제 2조 9항 탁아시설 설치규정1968.3 미 인가탁아시설 임시 조치령 탁아소-어린이집1977 법인화 추진1982.12.31 유아교육진흥법 새마을 유아원 흡수통합 문교부, 장학지도, 내무부, 시설 운영1987.12.31 남녀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영유아들이 다양한 감각과 호기심으로 주변 사물과 자연환경의 특징을 지각하고, 탐색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점을 탐구하고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르고자 한다. 4. 예술 경험 예술경험은 출생 후부터 영유아가 주변 환경 및 생활 속에서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을 흥미롭게 경험하고 즐기도록 하는 영역이다. 사물이나 소리, 자연, 예술 작품들을 관찰하며 탐색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극, 동작, 음악, 미술로 표현하

  •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영유아가 주변의 친근한 자연이나 생활환경에서 음악적ㆍ동작적ㆍ가작적ㆍ미술적 요소에 관련된 현상이나 사물을 흥미롭게 보며 집중하여 탐색하도록 한다. 예술적 표현에서는 영유아가 음악ㆍ움직임ㆍ모방ㆍ미술 경험을 마음껏 시도하고 표현하며 자유롭게 즐기도록 한다. 예술 감상에서는 친근한 소리나 노래, 아름다운 사물이나 환경, 춤ㆍ극놀이ㆍ미술작품을 즐기며 생활에서 예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2) 목표 주변의 친

  • 대, 소집단 활동의 실행
  • 음악활동영유아를 위한 교육기관에서 집단활동으로 운영되는 음악과 관련된 활동 유형에는 음악 감상하기, 새 노래 배우기, 악기 연주하기가 있다. 음악활동의 교수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1) 음악 감상하기음악 감상하기는 영유아 주변 환경에 있는 다양한 소리와 음악을 경험함으로써 예술적소양을 기르는 활동이다. 감상하기는 단순히 듣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감상한 음악을 다양한 형태로 표상해 보는 것까지를 포함한다. 영유아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유아교사
  •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아동보호소가 설립되었다. ‘아동보호소’는 가장 초보적인 학교체제를 갖춘 기관으로써 영유아의 발달 수준 및 연령에 적합한 기초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었으며, 오늘날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아교육기관인 유아학교로 발전하게 되었다. 최초의 아동보호소가 설립된 후 그 수는 급격히 증가하였으며, 이것은 1829년에 빈민 구제 사업에 관련된 법령에 따라 빈민구제사업단의 감독하에 운영되었다. 또한 1836년부터는 교육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