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
1) 언어적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2) 신체적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3) 몸짓과 표정의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 미친 영향
1)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1) 자아존중감
(2) 학교생활 적응
(3) 사회성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부정적 영향
(1) 사회불안
(2) 불확실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긍정적 평가에 대한 두려움은 사회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이 드러나거나 다른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될까봐 걱정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을 불편해 하는 경향이다. 긍정적인 평가가 다른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되고, 바로 사회적인 경쟁으로 이끌게 되기 때문에 사회불안을 가진 사람은 긍정적인 평가에 대한 두려움을 느낀다. 불확실성이란 사건에 대한 불완전한 인식과 분류의 상태로, 위험인지 기회인지 평가
.
.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 미친 영향
1)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1) 자아존중감
자아존중감의 개념을 살펴보면 개인이 자기 자신에 대해 칭찬이나 비난을 하는 정도를 나타내며, 자신이 얼마나 유능하고 중요하며, 성공적이고 가치 있다고 믿는가를 말한다. 로젠버그는 자아존중감이란 자신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며, 자신에 대한 긍정적
- 참고문헌
-
김남성(1991). 행동상담. 성원사.
김인식(2000). 교사의 칭찬 유형과 방법. 교육연구.
김현옥(2002). 자아발달을 돕는 칭찬. 교육연구.
김인순(1999). 보상(칭찬)과 벌에 대한 초등학교 아동들의 인식에 관한 조사 연구.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tinai***
(2017.01.22 02:19: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