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쓰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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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와 긍정적 평가의 개념
2.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
3.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4.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부정적 영향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3.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가. 나는 현실을 왜곡해서 바라보지 않는다.
나는 항상 현실을 왜곡해서 바라보지 않으며, 나의 문제를 타인에게 떠 넘기려 들지도 않는다. 즉, 긍정적 평가에 익숙한 사람은 현실을 왜곡해서 보지 않으려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실존적 삶을 사라가려고 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은 타인을 한 인간으로서 긍정적인 존재로 대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며, 타인을 긍정적으로 존재로 존중을 하되, 그것에 아무런 전제나 조건도 달지 않는다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나는 당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존중 하겠소”라는 태도와 같다. ‘행동은 미워하되 그 행동을 하는 인간은 미워하지 말라’는 격언처럼 인간중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대인관계에서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인간관계 심리학 권석만(교수) 저 | 학지사 | 2014.03.20
현대 심리학 이해 김현택(교수) 저 | 학지사 | 2013.03.10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작가) 저 | 최염순 역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13.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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