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에 있어서 결정적 시기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2가지 찾아 보고 결정적 시기의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달에 있어서 결정적 시기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2가지 찾아 보고 결정적 시기의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2. 결정적 시기의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
1) 사례 #1
20세기 초에 인도의 정글에서 발견되었던 늑대소녀의 이야기는 인간발달에 관해 생각해 보는 실마리가 될 수 있다. 그들은 인간으로 태어났고 인간의 모습을 갖고 있었지만 늑대에 의해 양육되었으므로 인간의 행동양식이 아닌 늑대의 행동양식을 지니고 있었다. 즉 네 발로 걸었고 생고기를 먹었으며 언어를 사용하지 못했다. 발견된 후 그들을 양육한 목사부부가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직립보행
.
.
2. 결정적 시기의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
존 머니는 양체성이거나 다른 결함으로 인해 자신의 생물학적 성과 반대로 양육된 아동들을 연구하였는데 생후 18개월까지는 심리적 성역할 부여에 있어 상당히 융통성이 있다고 결론지었다. 예를 들면, 생물학적으로 남성인 사람도 인생 초기의 강력한 훈련을 통해서 사회적 여성으로 사회화될 수 있다. 그러나 3~4세가 되면 사회화를 통해서 반대 성의 성역할을 획득하는 기회가 급격히 감소된다. 또한 Lorenz의 각인연구에서 밝혀
참고문헌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2
- 정동선, “아동에 관한 양육방식 및 행동수정 요법”, 발달장애아동 치료교육연구, 2006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1
  • 구체적으로 분류하였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도덕성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도덕성 발달이론1) 도덕성의 개념도덕성이 무엇인지 한 마디로 정의하기란 매우 어렵지만 도덕성을 도덕적 품성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도덕의 개념을 진단함으로 해서 더 명백해지리라 본다. 도덕이란 사회생활에 있어서 사람이 사람으로서 행하여

  • [상상력과 문학 공통] 프로이트과 융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 수 있다. 프로이드는 아동기의 충동들에 대한 억압이 보편적이라고 생각했다. 예를 들자면 그는 모든 어린 남아들은 어머니에 대해서 성적 매력을 느끼고 있고 아버지에 대해서 경쟁심과 적대감들(오이디푸스 컴플렉스)을 갖는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충동들은 이것들의 실행에 따른 고통스런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 억압되게 된다. 나이가 들게 되면, 불안을 일으키는 감정과 기억들은 자신의 자기개념과 모순되기 때문에 억압될 수 잇다. 사랑하는 이에

  • [상상력과 문학 C형] 프로이트와 융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 수 있다. 프로이드는 아동기의 충동들에 대한 억압이 보편적이라고 생각했다. 예를 들자면 그는 모든 어린 남아들은 어머니에 대해서 성적 매력을 느끼고 있고 아버지에 대해서 경쟁심과 적대감들(오이디푸스 컴플렉스)을 갖는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충동들은 이것들의 실행에 따른 고통스런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 억압되게 된다. 나이가 들게 되면, 불안을 일으키는 감정과 기억들은 자신의 자기개념과 모순되기 때문에 억압될 수 잇다. 사랑하는 이에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대한 평가, 내담자의 시간적, 경제적 제약에 대한 평가, 상담자의 능력과 이론적 특성 , 성격적 특성에 대한 평가 등이 필요하다. 이러한 사항에 대해서 상담자는 관찰, 면접, 신경심리학적 검사, 지능검사를 통해 상담이라는 방법이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평가할 뿐 아니라 내담자의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상담자 자신의 능력에 대해서도 면밀히 평가하여 종합적인 판단을 내릴 필요가 있다. 1.2.2 관계형성 단계 상담자는 내담

  • 7차현대문법총정리
  • 생각하여 보고, 이를 바탕으로 언어 기호의 특 성을 설명하여 보자.● 언어의 분절성을 보여 주는 예들을 모둠별로 더 찾아 발표하여 보자.우리의 얼굴에서 이마, 뺨, 턱을 보면 어디까지가 이마이고, 뺨인지, 턱인지 말하기가 어렵다. 이는 언어가 연속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세계를 불연속적으로 끊어서 표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언어의 특성을 분절성이라고 한다. 다른 예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실제 무지개 색깔 사이의 경계는 분명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