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을 3가지 이상의 실례를 들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2.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
1) 발음중심 언어교육법
2) 총체적 언어교육법
3) 균형적 언어교육법
4) 언어경험적 접근법

3.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지도 전략의 실례
1) 그림책을 활용한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실례
2) 그림책을 활용한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실례
3) 그림책을 활용한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실례
4) 그림책을 활용한 언어경험적 접근법의 실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전달하는 책’이다. 그래서 글자를 모르는 유아들도 그림책을 보고 즐길 수 있다. 그림책은 유아가 미지의 세계를 탐색하고자하는 본능적 욕구의 수단이 된다. 또한 유아는 즐거운 놀잇감으로 그림책을 선택하고, 그림을 통해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의 상황을 마음속에 그려 나가며 무한한 상상의 나
.
.

1) 그림책을 활용한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실례
문학적 접근법은 문학작품에 나오는 이야기나 설명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학습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아동의 언어 능력을 길러주는 교수법으로 유아나 교사가 함께 좋은 글이나 책을 찾아 읽고, 그 내용에 대해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그 반응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학습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핵심이다. 문학적 접근은 문학을 통해 유
참고문헌
서정숙(2005). 그림책으로 하는 유아문학교육. 창지사.
이차숙 외(2008). 유아 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한유미 외(2007).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학지사.
이재승(2005). 아이들과 함께 하는 독서와 글쓰기 교육. 박이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독후감 모음집(98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김유정 작품집도쿄 미술관 예술 산책민촌서화내 모든 습관은여행에서 만들어졌다유시민의 글쓰기 특강탁월한 사유의 시선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일필요는 없다책으로 치유하는 시간혼자 살아도 괜찮아카타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무진기행여행의 기술일본사 다이제스트 100세상의 모든 전략은전쟁에서 탄생했다일본중국 기행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3초간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협상의 전략당신 인생의 이야기넛지(Nudge)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연금술사당신은 아무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가르시아 장군에게 보내는 편지머니볼자본주의 사용설명서도산 안창호부의 추월차선국화와 칼답을 내는 조직광장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해킹사회날씨가 좋으면 찾아 가겠어요건축재료의 새로운 사고이기적 유전자천개의 찬란한 태양관계의 물리학심플하게 산다너는 기억 못하겠지

  • [교육공학] 효과적인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활용수업
  • 전략이라도 학생들에게 부담되고 흥미 잃게 만들어버린다면 가치를 상실해 버릴 것이다. 따라서 어린이들의 글쓰기 지도시 전략 자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개인차를 고려한 단계별 지도까지 현장 교사들은 고려해야 한다.2) 무용 교육에서의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ㄱ)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을 적용한 기본적 즉흥 작업의 실례 1리더의 진행으로 한사람씩 순서대로 돌아가며 아이디어를 내는 방식으로

  • [사회복지]다문화 교육및 다문화와 사회교과의 연계 방안
  • 책에 기록하거나 경험도표에 기록한다. 아이들이 서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나타내는 그림도표를 작성하고, 새로운 방법이 생길 때마다 그림을 추가하여 지속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아이들은 식사준비, 간단한 음식 요리, 정원손질, 혹은 커다란 시설의 일부분의 건설 등 함께 일해야 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각각의 아이들은 그룹 프로젝트의 특정한 부분에 책임을 지게 된다.☀ 의존성을 경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음. 교사들은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식문화
  • 들어진 것이다. 원래는 인도에서 생선을 절여 만든 소스 동남아시아의 어장(魚醬)과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것으로 베트남의 ‘녁맘’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피쉬 소스라고 알려져 있다.였는데, 영국으로 전해져 산미가 강한 걸죽한 소스가 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우스터 소스는 피쉬 소스가 아니다. . 이것이 개화기에 일본에 전해져, 서양식 간장과 같은 이미지로서 양식에 널리 사용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요리에 이용되고 있다. 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