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문학]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약술하시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해 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
2. 그림책을 통한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 접근 방식
1) 그림책을 통한 수학교육 접근 방식
2) 그림책을 통한 언어교육 접근 방식
3. 그림책을 통한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 접근 방식 사례
1) 그림책 ‘곰 세 마리’를 통한 수학교육 접근 방식
2) 그림책 ‘선물’을 통한 언어교육 접근 방식
4.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그림책 읽기의 가치는 즐거움과 기쁨이다. 유아들은 그림책 읽기를 통하여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재확인하고 현실생활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갖게 되며 그림책을 통한 간접 경험의 제공은 유아들이 세계에 대한 경험을 확장하도록 돕는다. 또한 그림책은 비지시적인 상황에서 어휘 확장, 구어, 문어의 자연스러운 발달을 하게 되며, 유아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공상력과 상상력 및 심미적인 감상력을 키워주는 자연스러운 발달을 돕는다고 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교육에 있어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약술하시고, 그림책을 한 권 정하여 그림책을 통하여 수학교육 또는 언어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은지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경중(1997). 동화 및 언어지도. 양서원.
김숙자(1992). 유아 수놀이 경험과 교육. 양서원.
김정미(1997). 동화중심의 통합적 수학활동이 유아의 분류개념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차현화(2002). 글 없는 그림책 활용이 그림 표상능력 및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