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휀삼(Fensham)이 제시한 교육기회 분배의 결정 요인 6가지를 들고 간략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사회학] 휀삼(Fensham)이 제시한 교육기회 분배의 결정 요인 6가지를 들고 간략히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분배란
2. 교육기회란
3. 휀삼(Fensham)이 제시한 교육기회 분배의 결정 요인 6가지
1) 가정요인
2) 지역사회요인
3) 학교요인
4) 교우요인
5) 인종요인
6) 종교요인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기회의 분배원리란 교육기회의 분배의 바탕이 되는 근거나 보편적인 원칙을 가리킨다. 분배원리는 구체적으로 분배기준으로서 나타난다. 교육기회의 분배는 모든 사람들의 재능과 경제적 능력과 공적, 필요 등의 차이점을 인정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한다. 여기서 재능과 경제적 능력, 공적, 필요 등은 개인들을 차별화 시키는 기준으로서 효율성을 최대로 증대시키는데 대하여 결정적인 역할을 발휘한다. 때문에 교육기회 분배의 효율성의 원칙은 재능과 경제적 능력과 공적과 필요의 기준을 요구하는 것
.
.
3. 휀삼(Fensham)이 제시한 교육기회 분배의 결정 요인 6가지
1) 가정요인
가정에서 형성된 취향이나 심미적 태도, 부모의 지적능력, 교육 수준, 교육에 대한 기대와 태도, 가정의 심리적 교육환경, 가정의 물리적 교육환경, 투입교육비 등은 교육기회에 있어 가정요인의 문화적 자본이라 볼 수 있으며 부모의 경제적 지원능력, 직업, 교육수준,
- 참고문헌
-
김병성, 교육과 사회, 학지사. 2006
김천기,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학지사, 2003.
송준수, 교육사회학, 학지사, 2003.
오욱환, 교육사회학의 이해와 탐구, 교육과학사, 2004.
홍재호, 교육사회학, 공주대학교 출판부,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