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마케팅] 사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사회마케팅의 정의
1. 일반마케팅
2. 사회마케팅
3. 사회마케팅의 윤리적․측면의 결과
4. 사회변혁의 네 가지 접근법
5. 사회마케팅의 전개과정

Ⅱ. 사회마케팅의 범위
1. 사회 행동 변화 프로그램 타입의 구별
2. 일시적인 행동 변화들
3. 지속적인 행동 변화

Ⅲ. 기본적인 개념들

Ⅳ. 사회적(Social) 마케팅의 차이점

Ⅴ. 타 학문분야와의 관계성
1. 사회인류학
2. 교육학과 홍보
3. 행동론적 분석들
4. 마케팅의 조정 역할

Ⅵ. 실제로 활용가능한가? : 사회마케팅의 효과성

Ⅶ. 유지와 제도

Ⅷ. 요약
본문내용
Ⅰ . 사회마케팅의 정의

사회마케팅의 성공의 증거에도 불구하고 많은 공공정책가들과 관리자는 여전히 마케팅은 전통적인 경제적 경계 밖에서 촉진하고 이행하는 것에 대하여 믿지 않고 있다. 불행하게도 사회마케팅이라고 불리는 것의 적절한 역할의 고려는 사회마케팅이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에 대한 큰 혼란으로부터 해방을 받는다. 많은 힘 있는 기술과 사회마케팅임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이해 없이 기능하고 사용된다면 남용될 수 있다. 우리는 일반마케팅과 사회마케팅을 구별하려고 한다.

1. 일반마케팅

첫 번째 예의 사회마케팅은 문제가 구체적인 마케팅의 간단한 적용이다. 일반적 마케팅은 2가지로 정의할 수 있다.
(1) descriptively as merely another activity, like voting and learning, that members of a society do.
(2) prescriptvely as something those members ought to do to achieve certain ends.

여기서는 후자의 고찰이 적합하다.
모든 마케터들은 창조, 건설, 유지하는 교환의 열정 안에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1.99달러를 내고 피자 한 조각을 얻었다; 운전자는 안전벨트를 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가지게 된다; 또는 방글라데시의 엄마가 설사관리와 탈수로 인한 죽음으로부터의 그녀의 아이를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 배우기 위해 워크샵에 참석하였다. 표적청중고객은 행동을 취할 때 교환이 되고 일반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표는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일반마케팅은 교육과 가치와 태도의 변화에 궁극적으로 설계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누군가가 정보나 지식을 알리는 것을 최종목표로 한다면 그것은 교육열정이고 마케팅이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마케팅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마케팅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마케팅 이론의 사회복지기관에의 적절한 도입과 적용은 후원자들의 후원을 자극시켜 결국 재정의 충족이라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그렇지만 마케팅 이론 도입의 주요한 의도가 재정의 확보 만이어서는 안 된다. 물론 재정구조가 열악한 사회복지기관의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마케팅 이론의 도입이 필요한 것이겠지만 마케팅 전략의 도입은 궁극적으로 민간복지기관의 재정적 자립과 활성화를 통해 정부

  • [A+ 레포트,시험대비]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1- 사회복지마케팅 필요성 및 구성요소
  • (사회복지마케팅 필요성 및 구성요소)-目次-1. 사회복지 영역의 마케팅 도입배경 및 필요성2. 마케팅 개념 및 구성요소1) 기업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 개념의 핵심요소(1) 고객(2) 교환관계(3) 마케팅 믹스(4) 환경적 요인3) 마케팅 관리 철학의 발전과정(1) 생산지향성 관리 철학(2) 제품지향성 관리 철학(3) 판매지향성 관리 철학(4) 마케팅지향성 관리 철학 1, 사회복지 영역의 마케팅 도입배경 및 필요성 최근 우리나라

  • 마케팅의 개념과 사회복지 마케팅
  • 마케팅의 개념과 사회복지 마케팅제 1절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제 2절 사회복지마케팅제 1절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1.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이란 시장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기본적 욕구와 수요를 충족시킬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교환이 성취되고 관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장을 관리하는 것1) 마케팅 개념의 분석(by Katler)- 마케팅은 분석, 계획, 집행 및 조정을 포함하는 체계적인 과정- 마케팅은 욕구충족을 위해 면밀하게 짜여진 프로그램 속에

  •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
  •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제 1절 분석 및 조사제 2절 목표설정 및 시장분석제 3절 실행 및 평가제 4절 마케팅 기법제 5절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제 1절 분석 및 조사1. 기관 환경 분석1) 환경적 요인- 사회제도적 환경 : 법규, 정책 등- 조직내부 환경 : 조직의 경쟁력 자원 등2) 환경 분석은 ‘우리가 있는 상황은 무엇인가?’에 중점을 둠3) 환경 분석 단계에서 SWOT 분석 활용- 조직의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요소들을 분석

  •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
  • 사회복지실천 마케팅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특성3.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4. 사회복지마케팅과 영리마케팅의 비교5. 사회복지 실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안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실제1. 태화복지재단2. 사회복지공동모금회3.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I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Ⅳ. 참고문헌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