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과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1. 일러스트레이션의 개요에 대해서...

모든 시각 예술은 이미지 창조라는 과제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런 이미지(image)가 대중에게 전달되기 위하여 회화적인 미술 기법이 사용되는데, 이 기법이 상업적, 사회적 목적을 가지고 기능이 발휘되는 미술을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이라 한다.
일러스트레이션은 넓은 의미로는 도표, 도형 등 문자 이외의 시각화된 것을 가리키지만, 좁은 의미로는 손으로 그린 그림만을 뜻한다. 주로 신문, 잡지, 광고문, 텔레비젼, 영화 등의 대중 매체를 통해 복제되고 전달된다. 출판 분야에서 사용할 때에는 삽화나 컷 또는 단순한 이야기를 해설하는 종속적 기능을 가진 그림을 뜻한다. 다시 말해서 문장이나 여백을 보조하는 단순하고 장식적인 요소이다. 그러나 인쇄 매체를 통하여 어떤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표현 형식이 필요할 때에는 일러스트레이션은 그 자체로 하나의 뚜렷한 장르로 이야기할 수 있다. 즉, 일러스트레이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 정보그림책(지식그림책)
  • 개념 발달을 돕는다.(정보그림책은 허구적인 얘기와 객관적으로 좋은 대조를 이루어서 사실과 허구의 구별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바르게 선정된 좋은 정보그림책을 접하게 될 때, 유아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비판적 사고, 과학적 사고, 진리 탐구에 대한 자세를 배우게 된다.3. 정보그림책의 분류기준1) 정보그림책의 다양한 분류 방식① 교과목에 따른 분류(컬리넌과 갤더 :과학, 사회, 수학, 언어, 음악, 예술 등으로 분류하여 소

  • 캐릭터마케팅의 전략과 이론
  • 역사적 차원과거의 유명한 소설 및 이야기 등의 고전, 역사적 사실 및 기록 등은 캐릭터 아이디어 창조에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캐릭터를 탄생시킬 수 있다면 기존 캐릭터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것 보다 훨씬 이익률도 높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비즈니스를 전개시킬 수 있다.②아이디어 창조시의 유의사항오리지널 캐릭터 탄생의 힌트는 과거의 기존 캐릭터 및 모델에 존해하고 있다는 것 이다. 기존의 오리지널 작품을 그대로 복제

  • 미술치료 매체실습 - 색연필
  • . 홍은주(2014) 아동미술심리이해. 학지사- 권상구(2010) 아동미술교육. 미진사- 이복실(2005) 초등학교에서의 다양한 색연필화 기법 연구. 학위논문(석사)- 유재명(2013) 현대 미술매체의 감성적 기능. 학위논문(석사)- 박경훈(2009) 복합매체를 활용한 미술 수업의 표현지도 방안 연구. 학위논문(석사)- 이연희(2009) 개념 미술의 표현 매체와 유형별 작품연구. 학위논문(석사)- 권영애 외 지음. 꽃 그림 작품으로 배우는 보타니컬 아트: 수채 색연필. 미진사

  • [사회학]광고의 정의 및 사례와 규제
  • 역사를 알아보았고, 한국 광고에서 부정적인 사례들, 고름우유 파동, 세제 과장 광고, 새 비행기 광고, 침대 스프링 광고를 들었고, 그러한 부당 사례에 대해 제재나 권고를 위한 광고 규제 장치를 각 매체별로 제재 방침에 따라 소개하였다. 광고의 특수한 사례로 볼 수 있는 정치광고에서는 정치 광고를 내용이 정치적인 광고라 개념 짓고 이러한 정치 광고가 일찍이 발전한 미국에서 논란이 되었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알아보았다. 또한 한국

  • 시각 디자인 레포트
  • 일러스트레이션(혹은 사진, 기타모형)을 예정된 페이지에 배치하면서 시각적인 처리를 하고 페이지에서 페이지로의 흐름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따라서 타이포그래피, 인쇄기술, 출판재료에 통달하고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 7.C.I.P디자인CIP의 목적은 기업의 이미지를 단일한 것으로 통일시켜 기업의 이미지(자사의 경영방침이나 목적, 이념 등)를 확실하게 인식시키고, 질서있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합리적 기업경영에 있다.기본 시스템은 심벌마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