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8 마케팅 전략 분석] Windows8의 제품분석, Wi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Windows8 마케팅 전략 분석] Windows8의 제품분석, Win
목차

1. 주제 선택 배경

2. Windows8 제품분석

3. Window8의 마케팅 실패 분석
(1) 시장 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분석
(4) 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4. 제언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주제 선택 배경

Windows8은 2012년 10월 26일 컴퓨터 운영체제 시장에서 거의 95%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선도 그룹인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출시된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이다. Windows8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다른 컴퓨터 운영체제와는 확연히 다른 UI(User Interface)를 선보이면서 데스크톱·노트북의 OS 시장은 물론 태블릿PC, 스마트폰의 OS 시장까지 지배하려는 포부로 시작하였다. 기존의 ‘시작’ 버튼을 과감히 삭제하고, 최신 업데이트와 연결 폴더들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일’ UI를 시작화면으로 띄워 ‘바탕화면’을 뒤로 숨기는 등 터치스크린 방식의 모던 UI를 적용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했다. 그러나 이렇듯 이용자의 편의에 맞춘 혁신적인 방식의 Windows8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OS 출시 역사상 최대의 실패라고 불리는 Windows Vista 버전보다도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현재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실패를 인정하기도 했다. 우리는 세계 최대의, 최고의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는 Windows의 가장 최신 시리즈의 마케팅이 왜 실패했는지, 어떻게 하면 다시 일어설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했다.



2. Windows8 제품분석

Windows8과 기존 Windows 시리즈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작화면이다. Windows7을 포함한 기존 시리즈들의 시작화면(이하 데스크톱 UI)에서는 ‘시작’ 버튼을 통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각종 응용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이하 앱)들을 폴더별로 혹은 개체별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바탕화면’을 맨 먼저 띄워 유저 자신이 자주 쓰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다. 그러나 Windows8에서는 ‘타일’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하는 ‘모던UI’를 사용했다. 모던UI는 앱에 대한 바로가기를 네모난 타일 모양으로 정렬해서 띄워 해당 앱 바로가기 타일을 누르면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 모던UI에서는 ‘라이브 타일’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앱에 업데이트 혹은 변화가 있을 경우 시작화면에 띄워주기 때문에 변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답게 이러한 ‘타일’들은 유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배치하거나 추가·삭제할 수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잭 트라우트, 십일월출판사, 2007
소비자 행동의 이해, 이문규,홍성태, 법문사, 2001
운영체제 점유율 http://www.netmarketshare.com/
통계 http://www.idckorea.com/
IT WORLD http://www.itworld.co.kr/news/81735
http://www.itworld.co.kr/news/82111
http://www.itworld.co.kr/slideshow/82190
MICROSOFT Windows8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meet
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article/481944
CIO코리아 http://www.ciokorea.com/slideshow/16604?slide=8#slideshow_anchor
http://blogs.msdn.com/b/b8_ko/archive/2011/09/17/Windows-8-boot.aspx
http://cafe.naver.com/couchbase/38
모바일 시장 분석 http://www.flurr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퓨터의이해 공통] 1 아래의 문제에 대하여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5점) 2 2차원바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 분석. 교육공학연구.박 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효율적인 사용자 인증에 관한 연구“, Dec. 2013.조철수, “스마트폰 터치스크린의 GUI디자인 요소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지식학회, 2012.박재현 외, “엄지손가락 입력을 위한 터치키의 설계 및 이동 모델”, 대한인간공학회, 2006.오승한 외, “터치 인식방식에 따른 터치키 크기 설계“, 대한산업공학회, 2010,김승훈(2010). 『글로벌 스마트폰 개발 전략과 시장전망』. 서울: 데이코산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카페베네 하이브리드 마케팅전략 적용사례
  • 카페베네마케팅전략1. 보고서 개요1.1 카페베네 브랜드소개1.2 카페베네 선정배경2. 커피전문점 시장분석및 카페베네 4P,STP분석2.1 커피산업 분석1) 국내 커피산업2) 커피산업 특징2.2 커피산업 산업의존도2.3 커피시장 경기 민감도2.4 5 Forces Model2.5 카페베네 STP분석1) 세분화(segmentation)2) 표적화(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2.6 마페베네 마케팅 4P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3.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발전

  • SK텔레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Win-Win 관계를 구축하며, 고객에게는 다양하고 알찬 디지털 콘텐츠로 기쁨을 줄 것이다. 이런 앞의 점으로 미루어 보아 우리 팀에서는 SK 텔레콤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기업소개(제품) - 개황, 현재의 마케팅 전략분석1. 성과 분석 1998년 PCS 3사(016, 018, 109)가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면서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었던 20대 전후반의 시장에서 상대적 열세에 있던 SK Telecom은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서의 가격과 부가서비스 중심

  • [마케팅전략] 프리미엄`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수립
  • 마케팅전략 부재양 기업간의 의견대립On-line 서비스의 부실- 국내유일의 화산암반수- 공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 농심이라는 확실한 유통망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분석- 마케팅전략 부재, 양 기업간의 의견대립, On-line 서비스의 부실내부환경 요인◈ 약점요소의 극복방안(새로운 기회로의 승화)- 새로운 마케팅방안 모색 → 제품의 강점을 잘 살림- 기업간의 합의점을 찾아 서로 win-win 할 수 있도록 함- 홈페이지의 개선SWOT 분석 – opportunit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