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미스] 골드미스의 등장, 개념, 골드미스의 특징, 골드미스의 결혼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골드미스] 골드미스의 등장, 개념, 골드미스의 특징, 골드미스의 결혼관
목차

1. 골드미스의 등장
2. 골드미스의 정의
3. 골드미스의 유형
4. 골드미스의 특징
5. 골드미스의 결혼관
6. 골드미스가 미치는 영향
7.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1. 골드미스의 등장

- 서울시가 발표한 ‘2011 통계로 보는 서울여성’ 자료에 따르면, 30대 고학력 미혼여성은 2000년 50%에서 2010년 71.7%로 증가했다.
- 전체적으로 30대 미혼여성은 10년 새 15만 3067명이 늘었는데, 이 중 대졸 이상 고학력 미혼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84.9%로 13만 3794명에 달한다고 한다.

- 골드미스가 등장한 이유 ?

산업화로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양성평등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혼기를 넘기면 올드미스로 찬밥신세였던 처녀가 당당해진 시대가 열리게 되자 이들을 고객으로 공략하기 위해서 백화점/혼인정보/의상/미용/화장품 업계 등에서 만든 것이다.

⇒ 골드미스의 등장은 결혼과 출산, 육아와 내조로 이어지는 여성의 삶에 관한 틀을 깨뜨리고, 적당한 나이에 한 남자의 여자 자리로 회귀하는 여성보다는 자신의 본질과 삶을 찾는 멋진 여성 신드롬 혹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선택되는 여자가 아닌, 내 남자를 스스로 선택하겠다는 의지를 지닌 새로운 여성상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2. 골드미스의 정의

학력, 외모, 경제력 등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췄지만 결혼시기를 놓쳐 혼자 사는 30대 중, 후반 커리어우먼으로 대졸 이상의 학력에 연봉 4천만 원 이상의 고소득이 가능한 전문직 혹은 대기업 사원이며 부동산 혹은 전체 자산 규모가 8천만 원 정도에 이르는 여성들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직장여성(골드미스족)을 위한 신개념의 문화 공간 사업계획
  • 미스터피자, 스타벅스, 레드망고 등 유명 업체들의 경우 그 1호점이 바로 ‘이화여대’ 앞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성공한 업체들은 서울 어느 지역에서나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의도 지역에서 충분한 고객을 확보하고 초기 투하자본을 모두 회수한 뒤, 강남 삼성동의 ‘테레한로’에 입주할 것을 예측하였습니다. 삼성동은 여의도보다 더 큰 규모의 회사밀집 지역으로 상업도 함께 발달되어 있어 고객을 유인하기에 수월합니다. 그 외에도 종

  • [창업계획서] 1인가구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저렴한 가격으로 가구를 렌탈 함으로써 꾸밀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Ⅷ. 참고자료1인가구 급증에 따른 소형 주택시장의 변화, 2011.5, KB Financial Group마누라 빼고 다 빌려주는 렌탈시대 2013-05-06 05:00:09, 건설경제홈쇼핑 차세대 성장동력렌탈 사업 확대 나서, 2014.03.20., 조선일보1인가구를 위한 신개념 서비스, 2014.01.16, 모닝와이드SERI 1인가구 특징과 시사점, 2013.07.16, 삼성경제연구소Cort Furniture Rental www.cort.com

  • 창업계획서(1인가구,원룸대상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PPT)
  • 개념 서비스, 2014.01.16, 모닝와이드SERI 1인가구 특징과 시사점, 2013.07.16, 삼성경제연구소http://biz.chosun.com/site/data/htmldir/2014/03/20/2014032001424.html감사합니다Q&A국내 1인가구는 빠른 고령화, 라이프스타일 변화, 결혼관 인식변화 등으로 인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현재 총 가구의 23.3%를 차지 한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기업들이 이를 겨냥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음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 결혼 이주여성의 인권보장에 관하여 - 1 다문화주의와 동화주의 개념 2 국가별 이주민 지원제도
  • 결혼관이 남았다면 아무리 국제결혼중개업체의 건전한 육성책을 시행한다고 해도 그것은 한낮의 꿈에 불과하게 될 것이다.요컨대 결혼이주 여성을 비롯한 다문화 가정의 지원이나 사회통합을 위한 관련 법제가 안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하여 개선해 나가는 것 못지않게 국제결혼을 원하거나 국제결혼을 하고 있는 남성이나 국제결혼중개업자를 포함하여 우리 모두의 인식이 변화될 때 진정한 의미에서의 국제결혼 이주 여성의 인권보호가 이어질 것

  • [경영] 1인가구를 위한 실내 인테리어 렌탈 사업
  • 가격으로 가구를 렌탈 함으로써 꾸밀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Ⅷ. 출처 및 참고문헌1인가구 급증에 따른 소형 주택시장의 변화, 2011.5, KB Financial Group마누라 빼고 다 빌려주는 렌탈시대 2013-05-06 05:00:09, 건설경제홈쇼핑 차세대 성장동력렌탈 사업 확대 나서, 2014.03.20., 조선일보1인가구를 위한 신개념 서비스, 2014.01.16, 모닝와이드SERI 1인가구 특징과 시사점, 2013.07.16, 삼성경제연구소Cort Furniture Rental www.cort.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