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유형
2.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2)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유형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보게 하는 방법과 그림책을 보여주면서 교사나 부모가 그림책의 내용을 구연하는 방법이 있다. 영유아들은 아직 글자를 읽는 것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교사가 직접 읽어주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구연이란 말의 사전적인 의미는 문서에 의하지 아니하고 입으로 말하는 것을 뜻한다. 글로써 전달되는 것이 아닌
.
.
2.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장점
첫째,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과 듣는 사람 사이에 매개체 없이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며 공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둘째,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람이 손이나 몸을 이용하여 흥미진진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아무런 장애 없이 유아들과 눈을 마주치며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으므로 구연자와 유아 사이의 친밀한 상호작용을 허락하며 그림책을 다양하게
- 참고문헌
-
- 설지은, “동화전달방법 및 내용이 아동의 자기이해지능 발달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2009
- 차은경, “동화 전달매체유형과 질문유형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 김정아, “컴퓨터 그림이야기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0
- 박근하, “동화 전달매체가 유아의 동화구조이해도와 어휘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성숙도 검사
-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의 이유와 현황, 이의 지원을 위한 정책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빈곤문제 해결을 위한 제언을 본인의 견해로 작성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심리학]인간이란무엇인가
-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민주주의가 사회복지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나이키 경영전략 나이키 마케팅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나이키 브랜드마케팅 나이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 한국의 지방자치제의 발전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 일 가정양립지원에 대한 자료를 찾아서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