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유형
2.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2)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유형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보게 하는 방법과 그림책을 보여주면서 교사나 부모가 그림책의 내용을 구연하는 방법이 있다. 영유아들은 아직 글자를 읽는 것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교사가 직접 읽어주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구연이란 말의 사전적인 의미는 문서에 의하지 아니하고 입으로 말하는 것을 뜻한다. 글로써 전달되는 것이 아닌
.
.
2.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과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의 장단점
(1) 장점
첫째, 그림책을 영유아에게 직접 접하게 하는 방법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과 듣는 사람 사이에 매개체 없이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며 공감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둘째,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람이 손이나 몸을 이용하여 흥미진진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아무런 장애 없이 유아들과 눈을 마주치며 주의를 집중시킬 수 있으므로 구연자와 유아 사이의 친밀한 상호작용을 허락하며 그림책을 다양하게
참고문헌
- 설지은, “동화전달방법 및 내용이 아동의 자기이해지능 발달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2009
- 차은경, “동화 전달매체유형과 질문유형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 김정아, “컴퓨터 그림이야기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0
- 박근하, “동화 전달매체가 유아의 동화구조이해도와 어휘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 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으로 정의하였다.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한 이미지를 “의사환경 pseudo environment으로 간주하는 성향이 있다. 즉, 개인이 직접 경험할수 없는 환경, 대상, 인물등에 대한 그림을 자신의 머리 속에 스스로

  • [유아교육과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매체를 활용한다.3.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과정의 운영 특성1) 프로젝트를 통한 발현적 교육과정 (Emergent Curriculum)가드너, 호킨스, 캐츠 등은 레지오 접근법의 한 특징으로 장기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점을 들고 있다. 레지오 교사들은 유아들이 흥미를 갖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조사하고 싶은 문제나 질문에 자연스럽게 직면하게 된다고 믿는다. 소집단 유아가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심도 깊게 탐색해 나가는 프로젝트 활동은 레지오 접근법의 중요한

  • [유아교육학] 표준보육과정의 운영ok
  • 영유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전인적 성장을 이루도록 한다. 보육과정을 운영함에 있어 질적으로 우수한 보육환경과 교사의 역할을 강화하고 부모, 가족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도모한다. 또한 영유아 및 보호자의 성, 연령, 종교,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 출생지역, 민족배경에 따른 차별 없이 운영한다. 표준보육과정이란 국가에서 국민으로서 영유아에게 제공되어야 할 보육의 목적, 내용, 그리고 보육 방법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동의 성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Walter Lippman)은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리 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으로 정의하였다.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한 이미지를 “의사환경 pseudo environment으로 간주하는 성향이 있다. 즉, 개인이 직접 경험할수 없는 환경, 대상, 인물등에 대한 그림을 자신의 머리 속에 스스로

  • [상담이론] 미술치료
  •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해야 한다.②미술 치료가 적용될 수 있는 대상은 연령불문, 질병불문이다. 2. 미술 치료의 장점①미술 치료는 나이와 성별, 질병 유무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대상에게 적용할 수 있다.②미술은 심상의 표현이다. 인간은 말로 표현하기에 앞서 심상으로 사고하는 경향이 있다. 이때의 심상은 삶의 초기 경험으로부터 나오며, 따라서 성격형성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림을 통해 그것을 그린 사람의 의식적 상태 뿐만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