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와 함께 하는 하루일과 운영에서 실외놀이 지도 시 교사가 특히 유의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와 함께 하는 하루일과 운영에서 실외놀이 지도 시 교사가 특히 유의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외놀이의 의의
2. 영아의 실외놀이 지도 시 교사가 특히 유의하여야 할 사항
3. 유아의 실외놀이 지도 시 교사가 특히 유의하여야 할 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실외놀이의 의의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실외놀이 또한 오랫동안 영아의 발달과 전반적 성장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여겨져 왔다. 여러 세기 동안 실외놀이는 신선한 공기, 대근육 운동 놀이와 자연환경 탐색 등의 이점을 지적했으며 루소, 페스탈로찌, 프뢰벨, 힐, 맥밀란 자매 등은 실외놀이와 학습의 필요성에 가치를 부여하였다. 그러나 현대의 영유아들은 부모들의 높은 열의와 현대기술의 발달을 통
.
.
2. 영아의 실외놀이 지도 시 교사가 특히 유의하여야 할 사항
첫째, 교사는 영아들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실외놀이를 하기 전 지켜야할 안전수칙에 대해 토론하고 안전의 필요성에 대해 충분한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 다음 영아의 연령을 고려하여 발달수준에 적합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찰과 개입이 이루어져야 하며 실외놀이 공간의 시설들은 매일 점검하여 위험요소가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둘째, 적절한 개입 및 지지가 필요하다. 실외놀이는 실내에서의 놀이보다 공간적인 면에서 훨씬 개방적이기 때문에 영유아들은 더욱 적극적인 놀이를 할 수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박종순, “가정보육시설의 실외놀이 운영실태 및 교사의 인식”, 중앙대, 2011
- 박은혜, “보육프로그램 개발”, 여성가족부,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환경의 중요성을 영유아의 차원에서,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실내환경과 실외환경으로 구분하여 서술하시오
  • 교사대 아동비율, 교육과정, 교사의 신념 및 소신을 들 수 있지만 보다 우수한 교육을 위해서는 발달에 적합한 물리적 환경이 제공될 때 가능하다 그렇다면 하루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육시설에서 보내는 영아들에게 적합한 환경이란 영아의 기본적인 욕구와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실내․외 환경을 구성하고 놀잇감을 제공하며 이와 함께 영아기의 안전을 고려하는 환경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영아기의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육시설의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기관 종류, 환경, 교구
  • 유아교육개론 B형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의 개념과 영역1) 운영관리의 개념2) 운영관리의 영역2, 유아교육기관의 유형3, 유아교육기관의 종류1) 유치원2) 보육시설4. 유아교육기관의 교육환경A) 실내 환경1) 활동실(교실)2) 교사실3) 화장실4) 관찰실B) 실외환경1) 바닥2) 실외놀이 영역의 구성결론참고

  •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추진과 유아교육공동체 구축00
  • 시가 제정 발표되었고 병설 유치원 설립운영에 예산을 지원하고 사립유치원에 대한 장학 지도를 실시하고 있는 점들입니다.따라서 유치원 공교육화에 관해 앞으로 논의해야 할 과제는첫째 : 유치원을 기간학제에ㅐ 언제 포함시키느냐?둘째 : 유치원 교육을 언제 의무교육으로 실시하느냐?셋째 : 유치원 교육을 언제 무상교육으로 실시하느냐?넷째 : 사립유치원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이 언제 적절하게 이루어지느냐?하는 것이 논의의 대상이 되어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시행 단계 및 유의사항2) 교수 실행 절차3) 다운증후군 특성 및 지도방법Ⅱ. 지적장애 1. 지적장애의 정의 2. 지적장애의 분류 3. 지적장애의 원인 1) 다운증후군2) 페닐케톤뇨증(phenylketonuria:PKU)3) 약체 X 증후군4) 프라더 -윌리 증후군 5) 두뇌손상4. 지적장애의 특성 5. 지적장애의 진단 Ⅲ. 지적 장애 통합교육의 실재 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2. 교사의 역할 및 교수 방법 3. 지원의 요구가 적은 경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4. 지원

  • 보육과정-중간 레포트
  • 할 수 있는 보육과정이어야 한다.NAEYC(1991)영유아가 학습할 내용, 보육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과정, 영유아의 보육목표 성취를 돕기 위한 교사의 역할, 교수와 학습이 발생하는 상황에 관해 서술한 조직화된 틀Spodek (1991)프로그램의 목적에 따라 계획되고 조직된 학습경험들의 목록김명순, 이기숙, 이옥(2005)출생부터 만 5세까지 모든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고 전인적 인간 형성 및 기본생활 형성을 돕는 보육시설에서 영유아가 경험한 모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