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반 교실의 활동영역에 필요한 활동자료를 각 영역 별로 각각 4종씩 활동교구의 명칭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반 교실의 활동영역에 필요한 활동자료를 각 영역 별로 각각 4종씩 활동교구의 명칭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반 활동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정의
2. 유아반 교실의 활동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1) 음율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2) 쌓기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3) 언어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4) 수학ㆍ조작놀이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5) 역할놀이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6) 신체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7) 과학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반 활동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정의
유아교육기관 교육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언어적 또는 비언어적인 모든 교육적인 소재인 자료는 일반적으로 교재ㆍ교구로 일컬어지고 있다. 이런 자료를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교재는 유아들에게 일정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시키기 위한 자료이고, 교구는 학습을 구체화 또는 직관화하고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하여 고안된 도구라고 말할 수 있다.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육활동은 교육 과정에 따라 수행되지만 교육
.
.
3) 언어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의 명칭
언어영역에는 듣기, 말하기, 읽기ㆍ쓰기에 관심 가지기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언어 활동을 위한 자료를 준비한다. 이러한 언어영역은 하위영역으로 듣기ㆍ말하기ㆍ쓰기ㆍ읽기영역이 있는데 각각 활동교구가 다르다. 우선 듣기와 말하기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로는 첫째, 사진자료, 둘째, 전화기, 셋째, 손 인형, 넷째, 목소리를 녹음하여 들어볼 수 있는 카세트 등이 있고 읽기영역에 필요한 활동교구로는 첫째, 촉감
참고문헌
- 심유미, “어린이집 영아반 교재ㆍ교구 실태 분석”, 공주대, 2012
- 김민규, “유치원 실내디자인 구성요소 개선에 관한 연구”, 중앙대, 2005
- 문희연, “흥미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연구”, 중앙대, 2003
- 윤삼중, “유치원의 교재·교구관리 프로그램의 설계 및 구현”, 조선대, 2002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놀이이론] 놀이 활동별 과련이론과 현장관찰에 근거한 놀이유형 사례발표-쌓기놀이
  • 교실의 각 영역이다.나. 흥미영역의 교육적 가치(1) 유아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학습활동을 유도한다(2) 폭넓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3) 물리적, 시각적 경계로 유아가 활동의 주의를 집중할 수 있고 심리적 안정감도 느끼 게 한다.(4) 각 영역의 다양한 교재․교구들로 유아가 구체적인 경험중심 활동을 통합적으로 해 나갈 수 있다.(5) 개별속도와 수준에 맞게 학습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흥미영역의 배열은 다음과 같이 배열되어야 한다.① 자료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개혁을 바탕으로 한 현재의 교육제도
  • 각 교시 마지막 30분에 하도록 되어있다. 반면 과외로 시를 짓는다던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의 활동은 허용된다. • 외국인 학생을 위한 교육이 학교에서 제공된다. 2종류의 학급이 있는데 하나는 CRI(cours de rattrapage intégrés)로 부족한 과목을 공부하는 과정으로 주당 추가로 몇 시간의 수업을 듣는다. 다른 하나는 CLIN (cours d’initiation)로 아예 불어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모아 일반 과정에 특별 불어과정을 강화시킨 반이 편성되어있어 빠른 시일

  • [교육]팀티칭(TeamTeaching)의 적용과 실제
  • 자료Ⅰ. 서 론팀 티칭의 목적은 교원조직의 개편을 통해 유능한 교사와 경험이 적은 교사를 짝지어 각자의 지도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게 하고 팀에서의 교사 직무에 따라 기존보다 높은 지위와 보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며 수업 목적에 따라서 학생을 대소의 집단으로 다양하게 편성하고 다른 규모의 교실에서 다른 교사가 별개의 지도를 함으로써 수업의 개조를 도모한다. 팀 티칭 team teaching은 여러 명의 교사가 팀을 이루어 학생의 학습지도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각적인 방법으로 예방 치료하는 총체적인 체계’이다. 아동복지란 특수한 장애를 지닌 아동은 물론 모든 아동들이 가족 및 사회의 일원으로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전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나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에 있는 기관이나 단체들이 협력하여 아동복지에 필요한 사업을 계획하며 실천에 옮겨 나가는 조직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 1월 12일 아동복지법을 개정하여 ‘아동은 어떠한 종류의 차별도 받지

  • [유아교육개론E]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 [부산소재 어린이집방문]
  • 교구, 학습 자료의 구입, 제작, 활용④ 실내 외 교육환경의 조성 및 활용⑤ 각 학급의 운영관리⑥ 유아에 대한 평가⑦ 부모 면담 및 상담5. 유아교육기관 방문을 통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점1) 방문기관 소개장혜선 원장님의 어린이집 소개 설명에 의하면 양덕어린이집은 사회복지법인 양덕사회문화원의 첫 사업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부산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내의 장애아전담인 곰두리어린이집과 명장동의 동래복지관내 명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