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적용 기획안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동화책 적용 기획안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여기에서 효율적이라는 의미는 다양하게 해석이 가능하다. 그림책을 읽어주는 성인(부모나 교사)의 입장에서 효율적이라는 의미가 될 수도 있고, 그림책을 읽는 아이(자녀 혹은 학생)의 입장에서 효율적이라는 의미가 될 수도 있다. 두 가지의 경우 모두 효율적인 방안이 가장 효과적인 방안일 것이다.
1. 대상연령에 따라, 글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그림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선택한다.
2. 반언어적 표현 ( 말의 속도, 높낮이 )과 비언어적 표현 ( 표정, 자세, 몸짓 ) 등을 활용하여 실감나게 읽어준다.
3. 상호작용을 하면서 읽어 준다.
4. 그림책의 주제 혹은 제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연계시킨다.
5. 아동의 반응에 따라 읽어주는 속도를 조절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장석경, 이지현 / 그림책의 그림읽기 활동이 유아의 조형표현력과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 / 열린유아교육연구 / 2006.12 / Vol. 11 / No. 6 / p1~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교사와 상호작용
  • 간식시간, 점심 및 낮잠 시간, 낮잠 후 일어나는 시간 등에 있었던 경험이나 영⋅유아의 주변, 좋아하는 것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면, 영⋅유아와 보다 긴밀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참고문헌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 학지사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문학적 접근법에 대하여 서술하고 실제활동의 예를 2가지 이상 적으시오.
  • 그림 이야기책을 통하여 언어학습을 한다. 유아는 교사가 읽어주는 책의 이야기를 통해 듣기를 학습하며 들은 이야기를 다른 유아에게 이야기해주면서 말하기를 학습한다. 또한 유아는 책의 전체 내용을 읽으면서 어휘수준의 단어해독연습보다는 문장에서 단어, 낱자로 학습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유아에게 의미를 구성하고 이야기를 지어 보는 작가적 전략을 통한 쓰기 학습을 격려한다. 1) 주제를 계획한다.유아들에게 흥미가 있고, 발달적으로 적

  • 프레젠테이션 성공 전략,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의 방법
  • 전략」서울: 건국대학교 출판부• 진 젤라즈니 저, 안진환 역(2006)「맥킨지 발표의 기술」스마트비즈니스• 도영태(2005)「프레젠테이션 요럴땐 요렇게」영진미디어• 장용진(2002)「프레젠테이션의 모든 것」서울: 청림출판• 페터 우르스 벤더 저, 강분석 역(2001)「성공을 약속하는 Power Presentation」서울: 사람과 책• 이견실(2000)「광고 프레젠테이션」파주: 나남• 황혜진,조계숙(1988)「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에 관한 연구」비서학논총 제7권 1호

  • 수학정보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전략에 대한 것이다. 즉, 수학정보그림책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연구는 아직까지 실행되지 않은 실정이므로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하겠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수학정보그림책이 유아의 수학적 능력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수학정보그림책의 효과성을 검증하고, 이를 통해 유아의 수학적 성취나 수학적 태도 향상에 보다 효율적인 교수학습방법의 기초 자료를

  • 사회복지실천모음0
  • 책할 일도 전혀 없다. 행복 점수는 단 1점이라고 하여도 행복을 준 것이기 때문에 높으면 좋지만 낮아도 반성을 할 일은 없을 것이다. 유치하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가장 가까운 사람과 행복하지 못하다면 세상의 행복을 만들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생각만 하고 넘어가는 부분을 직접 글로 표현함으로써 실천의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행복노트를 써서 서로 교환해 보면(교환일기와 같다!!) 상대방의 마음도 더욱 헤아리고 그 사람이 나를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