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 접근법에서 문학적 접근법에 대하여 서술하고 실제활동의 예를 2가지 이상 적으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8 / 2019.09.2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문학적 접근법에 대하여 서술하고 실제활동의 예를 2가지 이상을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적 접근법
2. 언어교육에서 문학적 접근법의 특징
3. 언어교육에서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방법
4. 언어교육에서 문학적 접근법의 교수과정
5. 문학적 접근법에 대하여 서술하고 실제 활동에 예(2가지)
1) 실제 활동의 예 1
2) 실제 활동의 예 2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언어교육 접근법에서 문학적 접근법에 대하여 서술하고 실제 활동의 예를 2가지 이상 적으시오.

Ⅰ. 서론
문학에 기초한 유아 언어교육방법은 문학작품에 나오는 이야기나 설명을 이용해서 여러 가지 학습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유아의 언어능력을 길러주는 교수법으로, 유아나 교사가 함께 좋은 글이나 책들을 찾아서 읽고, 그 내용에 대해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그런 반응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학습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을 핵심으로 삼는 것이다. 유아들을 위한 바람직한 언어학습은 실제 좋은 이야기책을 재미있게 듣고 읽을 수 있는 활동을 통한 교수전략을 지향한다. 이처럼 읽기?쓰기는 단순한 글 해독, 부호화가 아니라 의미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여러 연구들은 문학을 통한 유아의 경험이 의미구성에 가장 효율적이라는 근거를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책읽기 경험이 유아의 언어발달에 유익하리라는 견해와 함께 유아를 언어세계로 이끄는 데
참고문헌
서소정 저, 아동언어지도, 창지사, 2018
남규 저, 영유아 언어지도, 공동체, 2018
노운서, 노명희, 김명화 외 1명 저, 아동문학, 양서원, 2016
홍영우 글/그림, 흥부 놀부, 보리, 2014
모리스 센닥 저, 강무홍 역 , 괴물들이 사는 나라, 2002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 2015
이하원, 박희숙, 원선아 저, 언어지도, 창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전략][수업방법][교육]영어과(영어교육),국어과(국어교육) 수업전략, 수학과(수학교육),사회과(사회과교육),실과(실과교육) 수업전략 분석
  • 수업의 개념, 좋은 수업의 개념, 영어과(영어교육) 수업전략, 국어과(국어교육) 수업전략, 수학과(수학교육) 수업전략, 사회과(사회과교육) 수업전략, 실과(실과교육) 수업전략 분석Ⅰ. 개요Ⅱ. 수업의 개념Ⅲ. 좋은 수업의 개념Ⅳ. 영어과(영어교육) 수업전략1. 통합적 접근의 시도2. 언어사용 맥락의 강조3. 학습자들간 상호작용의 확대4. 영어를 사용한 영어교수의 지향5. 하향식 접근의 도입Ⅴ. 국어과(국어교육) 수업전략1. 직접 교수법1) 절차2)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언어 교육을 하도록 되어 있어 지루한 감은 없으나 지도해야 할 양이 너무 많아 시간에 쫓기게 되고 거기다 수준별 수업을 해야 하는 부담까지 안고 있다.학습량 과다에 의한 시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사전에 수업 전략을 치밀하게 세워 학습 목표와의 관련을 기준으로 적절성을 판단할 수 있으며 수준별 학습을 하기 위한 시간 마련은 열린 학습 방법을 도입할 수 있다.2. 자료 준비교육과정에서는 놀이 활동이 1차시에서부터 4차시까지 모두

  • [A+] [마케팅원론] 마케팅 스터디 노트 - 기업 마케팅 총정리 요약본
  • 2가지 이상의 구성요소가 동일한 목표를 추구하는 것; 보완성 : 동일한 목표를 추구함에 있어 구성요소간 부족한 부분을 상호보완하여 극복해 나가는 것.; 기업이 여러가지 활동을 할 때 활동의 내용들이 다르기 때문에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는 다르더라도 작은 목표들간에는 차이가 있다. 이들이 서로서로 보완해가면서 나갈 수 있느냐의 여부가 보완성이다.; 마케팅 상호 작용 : 마케팅믹스; 개념 전달 활동; 구매 전환 활동4. 시장 지향적 경영 사

  • [최고 논문]이상심리학의 불안장애에 관한 연구.....
  • 실제의 문제,즉 억압된 아동기의 갈등에 직면하는 것을 회피하기 위한 자아(ego)의 처리방법이다.⇒치료접근)* 자유연상-환자가 말하는 것 중 공포증의 억압된 원천을 알려 주는 단서를 찾고자 함.예)성적인 갈등,다른 사람에 대한 일반화된 불안* 교정적인 정서경험(corrective emotional experience)-환자가 절망적으로 두려워하는 것을 직면하도록 함. ② 행동요법 행동주의 관점에서 공포증에 대한 주된 가정을 그것은 학습된 것이라는 것이다.* 회피조건형

  • [초등국어 기초이론] 교수 -학습 방법, 평가
  • 법Ⅰ. 6차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및 그 문제점 가. 제6차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6차 교육과정은 5차에 비해 교육내용과 방법 면에서 특징을 보인다. 내용 면에서 5차가 언어사용기능의 연습을 강조했다면 6차는 본질과 원리를 새롭게 제시하였는데, 이것은 본질에 관련된 개념적 지식과 원리에 관련된 절차적 지식을 강조했다는 의미이며, 지도 방법 면에서는‘설명→시범→질문→활동’의 단계를 거쳐 언어기능이나 국어지식을 숙달시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