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 작가 중 한명을 택하여 그 작가의 작품의 세계관 특징과 작품들의 공통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후기인상주의를 소개하기에 앞서 일단 후기인상주의가 있었던 시대인 19세기를 살펴봐야한다. 19세기가 시작하면서 산업 혁명과 프랑스 시민 혁명 이후에 유럽에 퍼진 자유주의 사상과 왕권의 붕괴로 인하여 예술가들이 자유로이 자신의 개성과 주관을 표현하게 되고 철도가 발명이 되면서 다양한 회화 양식이 출현하였다.
19세기 초, 합리주의와는 반대이고 주관과 감정이 뚜렷하고 중요시하며, 또는 자아의 해석을 주장하고, 작품을 감성적 분위기 형태인 낭만주의가 등장한다. 유명한 작품으로서는 페르디낭 빅토르 외젠 들라크루아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과 개인적 취향인 존 컨스터블의 『폭풍우가 다가오고 있는 웨이머스 만』 이 있다.
19세기 중반에는 낭만주의의 반대인 공평한태도로 실증적인 객관주의와 과학적이고 비개인성을 존중하는 사실주의가 등장한다. 유명한 작품으로서는 정말 좋아하는 화가 장-프랑수아 밀레 의 『이삭줍기』, 『만종』, 그려 본적도 있는 『우유를 휘젓는 사람』 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중추원 고문 겸 부의장미국통에서 친러파친일파로한일합방조약 체결 당시의 내각 총리대신으로, 매국의 원흉으로 지목되는이완용의 생애는, 일단 관계로 나아갔다가 육영공원(育英公院)에서 영어를배운 후 미국통의 외교관리가 되었다가 아관파천, 러일전쟁 등을 계기로친러시아파친일파로 변신해 가는 과정과 친일파로 변신한 후 내각총리대신이 되어 매국의 원흉이 되는 과정 그리고 그 대가로 일본 제국주의의귀족이 되어 반민족행위를

  • [디자인사] 오브리비어즐리와 알퐁스뮈샤에 대하여
  • 특징에 관심을 두고, 그들이 가지고 있었던 여성에 대한 관점과 표현방식에 초점을 맞추어서 비교, 분석할 것이다.먼저 아르누보라는, 두 작가가 활동했던 시대의 미술양식에 대하여 간략히 정의내리고, 아르누보와 상징주의가 이루어내는 관계 및 그 경향에 대해서 언급한 후에 두 인물의 생애와 작품세계, 특징 등을 분석한다. 그 내용들 중에서 비교될 수 있는 특징, 즉 공통점 혹은 차이점을 부각시켜 결론을 이끌어내도록 하겠다.1) 아르누보 Art Nou

  • [영화,예술] 영화예술의 이해 정리본
  • 작품 을 예를 들어 설명- 우리가 조각을 보고 느끼는 것은 움직이지 않는 조각의 자연미가 아니라 보는 사람 의 의식속에서 움직임이 상상되는 환상의 움직임 즉 예술미를 느낀다.↓‘환상미학’을 제창- 랑게의 영화예술성의 부정은 오늘날 무궁무진한 영화의 표현력을 상할 수 없었던 그의 상상력의 결핍- 랑게는 영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일찍 눈을 뜬 선각자이기도 하여 영화의 사회성, 교 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적

  •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
  • 작품을 예로 들어 설명.-우리가 조각을 보고 느끼는 것은 움직이지 않는 조각의 자연미가 아니라 보는 사람의 의식 속에서 움직임이 상상되는 환상의 움직임 즉 예술미를 느낀다.=> 랑게는 환상미학을 제창.-링게의 영화예술성의 부정은 오늘날 무궁무진한 영화의 표현력을 상할 수 없었던 그의 상상력의 결핍.-링게는 영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일찍 눈을 뜬 선각자이기도 하여 영화의 사회성, 교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

  •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
  • 작품 을 예를 들어 설명- 우리가 조각을 보고 느끼는 것은 움직이지 않는 조각의 자연미가 아니라 보는 사람의 의식 속에서 움직임이 상상되는 환상의 움직임 즉 예술미를 느낀다 => 환상미학을 제창- 랑게의 영화예술성의 부정은 오늘날 무궁무진한 영화의 표현력을 상할 수 없었던 그의 상상력의 결핍- 랑게는 영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일찍 눈을 뜬 선각자이기도 하여 영황의 사회성, 교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적 전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