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수학,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안을 작성하[만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과학 활동안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목 표
· 더하기를 연산할 수 있다.· 빼기를 연산할 수 있다.· 수박씨의 개수를 자연수로 셀 수 있다.
대상연령
만 5세
준비물
수박모양 게임판, 더하기빼기주사위, 게임말 2개 수박씨(실물 말린 것), 노랫말, 반주 녹음테이프
활동
내용
<도입>
유아들이 모두 함께 동그랗게 큰 원으로 모여 선다.- 유아와 교사가 바르게 인사를 나눈다.- ‘우리체조’를 함께 한다.- 즐겁고 씩씩하게 동작활동을 한다.- 각반별로 ‘우리의 외침’을 외치고 교실로 입실한다.
<전개>〈수학-더하기 빼기 변형 게임-수박씨 빼기 〉- 교사는 유아들에게 새로운 교구의 자리와 영역을 소개하고 양탄자 위로 교구를 옮겨온다.-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덧셈 또는 뺄셈을 연산한다.- 게임판의 말을 답 만큼 이동한다....(예) 5-3 는 2칸 앞으로!..........2+7 은 9칸 앞으로!- 이동한 만큼의 수박씨를 세어 수박 속에서 씨를 빼낸다.- 게임판의 수박씨가 모두 없어지면 게임이 끝난다.- 유아와 느낌을 나누어 평가 후 제자리에 정리한다.
<마무리>
- 수박의 노래를 멜로디를 들어 익힌 후 노랫말을 넣어 함께 불러 본다.- 손 놀이로 만들어 함께 표현하고 재구성 한다.- 느낌을 나누고 평가하여 정리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 변천,구성절차, 유치원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 개정중점,편성운영, 유치원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교육평가
  • 교육의 충실Ⅴ. 유치원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의 편성운영1. 계획2. 방법Ⅵ. 유치원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1. 통합적 운영2. 수준별 운영3. 교육 내용4. 교육 활동5. 하루 일과6. 종일반7. 교재․교구8. 교사Ⅶ. 유치원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의 교육평가1. 유아 발달 평가 실시 및 결과 활용2. 교육과정 평가 실시 및 결과 활용참고문헌Ⅰ. 개요초․중등학교의 경우, ‘교육과정 개정 ≒ 교과서의 개정’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하는 한국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위의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학급대상: 만4~5세 혼합반 *학습자분석계획 -문헌조사 : 장은주 -관찰 : 설유미 -학부모 & 유아 : 정유경, 장은주 -예비교사 협의 내용 정리 : 장혜진 *세부주제 : 우리나라의 상징*주간 계획의 최종 목표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에 대해 안다.Ⅱ.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1. 학습자 분석 방법본 조는 학습자를 분석하기 위한 방법으로 앞서 보았듯이 문헌조사, 양육자와 아동에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1● 환경 ************************************************************************* 1● 환경교육 ********************************************************************* 1 이론적 배경 ******************************************************************** 2 ● 환경교육 ********************************************************************* 21) 환경교육의 필요성 ************************************************************* 22) 환경교육의 목적 및 목표 ******************************************************* 43) 환경교육의 내용 *************************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하면서 프로젝트라는 용어가 일반화되기 시작하였다. 프로젝트법에 의한 학습을 교수학습의 중심활동으로 삼고자 시도했던 대표적인 인물로는 Parker와 Dewey를 들 수 있다. Parker는 교사 본위의 기계적 수업방법을 비판하고 ‘자연에 따른 학습 방법’ 을 주장하면서 1875년부터 Quincy school에서 ‘Quincy System’ 이라고 명명되는 새로운 교육방법을 시도하였다. 이 방법은 아동들이 직접적인 경험이나 활동 후 느낌을 중심으로 말하기, 쓰기 학습이 이루어 질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
  • 하나의 방안으로 제시된 것이 바로 환경교육이며, 환경교육이란 환경에 관한 교육을 말한다. 국제자연 보존연맹이 1970년에 발간한 보고서에는 “환경교육은 인간의 문화와 자연환경과의 상호관계를 이해하거나 그 이해에 필요한 기법과 태도를 기름과 동시에 환경에 관한 가치를 인식하는 교육의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환경교육은 자연보호뿐만이 아니라 현재 문제가 되거나 미래에 예견되는 모든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