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지도]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안을 작성하여라(만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동수과학지도] 수, 과학 교육의 내용의 활동안을 작성하여라(만 5세 대상, 수학 활동안 1, 과학 활동안 1)
*수학*
< 겨울 방학 동안 하고 싶은 일 그래프 >
* 관련주제: 겨울
* 대상연령: 만 5세
* 목표: 수의 기초 개념에 대해 안다.
기초 통계를 안다.
* 관련영역: 수학
* 준비물: 그래프 용지, 그래프, 연필, 지우개
■ 활동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의 컴퓨터 교육위한 교사의 역할과 교육의 통합적 운영 방향00
  • 1세기는 정보화 사회라 불리고 있다. 정보의 다양한 접촉은 삶을 원활하게 하는 바탕이 되며 자신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게 하는 바탕이 되고 있다. 그것은 유아교육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현재 유아교육 현장에서도 컴퓨터가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유아의 컴퓨터 사용은 어른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난해 12월 전국 7076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만 3~5세의 절반

  • 국가수준의 유아교육과정에서 3~5세 누리과정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적으시오
  •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의 다섯 가지 목표를 제시한다.1) 총론의 구성체계와 내용 강화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서는 총론의 구성체계와 내용을 강화하였다. 5세 누리과정 총론에서는 구성 방향, 목적, 영역별 총괄 목표만을 제시하였다. 이에 비하여 3-5세 누리과정 총론에서는 구성 방향, 목적, 영역별 총괄 목표 외에 편성, 운영,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내용을 추가함으로써 국가 수준의 공통과정의 형식을 갖추고자 하였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내용을 정리하면 과 같다. 프로젝트에 대한 개괄적 상황 구분세부 활동 내용프로젝트주제*주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 =>유아기 때부터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도록 하며, 우리나라 문화와 전통에 대한 기본적인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와 전통에 관심 갖고 이해하며 21세기 세계화를 주도하는 한국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위의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학급대상: 만4~5세 혼합반 *학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1● 환경 ************************************************************************* 1● 환경교육 ********************************************************************* 1 이론적 배경 ******************************************************************** 2 ● 환경교육 ********************************************************************* 21) 환경교육의 필요성 ************************************************************* 22) 환경교육의 목적 및 목표 ******************************************************* 43) 환경교육의 내용 *************************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1960년대에 초등의 비형식 학교를 중심으로 널리 수용되기 시작하였다. 이에 대해 Plowden 보고서에서는 주로 비형식 학교에서 통합교육과정을 위한 중요한 한 가지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활동은 아동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교사를 안내자, 촉진자의 역할을 하도록 하고, 아동의 인격적 통합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하였다. 그러나 Leith는 프로젝트 또는 주제중심 학습방법이 과학 분야 등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