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술]의 글로벌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Ⅰ. 서론

KLM 네덜란드 항공사의 기내식

4월 30일 케이블 채널 tvN의 '백지연의 피플 INSIDE' 에는 국내 토크쇼 최초로 헐리우드의 유명한 배우인 제시카 알바가 출연해 한국의 과일소주에 대한 예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국식 과일주인 사과소주와 한국음식들에 대한 언급과 함께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식이 사뭇 달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유명 연예인들의 일상행동 하나하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모델링의 근거기준이 된다. 유명 영화배우에서 정치인, 음식 전문가까지 한국음식을 좋아하고, 적극적인 호의를 표현하는 유명인은 이제 셀 수 없이 많다. 영화 '엑스맨' 의 울버린 역으로 세계적 스타가 된 호주 배우 휴 잭맨은 몸짱 유지의 비결은 '불고기' 라고 말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도 불고기와 김치를 좋아하고, 에어프랑스와 루프트한자의 기내식으로 비빔밥이 제공되고 있는 등 한식에 대한 관심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국세청 http://www.nts.go.kr/
관세청 http://www.customs.go.kr/
비넥스포 http://www.vinexpo.com/
국제통화기금 http://www.imf.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전남발전연구소 http://www.jeri.re.kr/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최호열 - 프랑스와 프랑스인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전망 (2005) 삼성경제연구소
전남 전통주산업의 실태분석 및 활성화 방안 (2010)
우리술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인터넷을 통한 전통주 판매 (2009) 농림식품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술 지게미를 나누기 이전에 막 걸른 술이라 해서 막걸리다. 문헌에는 탁주(濁酒), 백주(白酒), 박주(薄酒)라고도 했다. 서울탁주, 오픈사전 인용본래 막걸리는 개인 가정에서 빚던 술이었으나 차츰 전문적 주가의 형태로 생산을 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이를 기업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포도주나 맥주와 같은 생산의 변화 과정을 보여준다.이처럼 막걸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전통주라고 할 수 있는 술로 최근까지는 매우 서민적인 술로 인식

  • [글로벌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극복사례
  • 의 일본시장 진출 동기 (2)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3)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4) 일본 주류 업계의 미래와 국내 기업의 일본진출 전략3. 진로 소주의 중국시장 진출(1) 진로의 중국진출이유(2) 중국의 주류 시장(3) 진로의 중국시장 진출 현황Ⅲ. 결론 우리가 평가해본 진로소주Ⅳ. 느낀점Ⅴ. Ⅰ.서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시 겪게 되는 이문화 현상에 의한 갈등1. 이문화 갈등의 정의한 기업이 국제화나 글로벌화를 지향하게

  • [유통관리] 금양인터내셔널이 직면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 -와인의 유통구조
  • 의 유통구조 개선- 마케팅전략4) 총론2절 방 법 론3절 예상되는 결과제 3장 결론1절 결론 및 시사점2절 한계점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 및 목적-와인이 우리나라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계기는 1988년 올림픽이라 할 수 있다.그로부터 10수년 뒤 2002년 월드컵 경기가 있은 후로 한국의 브랜드가 국제적으로 높아져 가며 글로벌 시대가 전개되고, 더욱 와인은 건강에 좋다는 맹목적 사고마저 편승하여 와인은 더 이상 먼 나라의 술이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기업별/직종별)▣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샘플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관/신입)2. 자기소개서(경영/금융결제원/신입)3. 자기소개서(공사/식품의약품안정청/연구원)4. 자기소개서(강원레일테크/기술영업/경력)5. 자기소개서(고려해운/해운수출입/신입)6. 자기소개서(DAUM/인터넷비즈니스/인턴)7. 자기소개서(대림건설/총무/신입)8.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경력)9. 자기소개서(대우건설/도로시공/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

  •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 이슈에 대한 분석과 SWOT분석
  • 의 문화적 이미지 상품이 없다는 데 있다고 하였다. 경제의 문제를 경제적 관점에서만 보지 말고 문화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이다. 문화와 경제, 좁게는 문화와 음식이 결합한 복합적인 상품으로 식품을 보아야 한다. 따라서 이제 우리는 한국 음식으로 국가의 위상을 높이며 우수한 우리 국민의 이미지를 높여야 할 시기이다. Ⅱ. 본 론1.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가. 주요 전통음식의 SWOT 분석1) 전통주 : 민족의 식생활 풍속이 담겨져 있는 술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