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디자인의 유기적인 형태와 기하학적인 형태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유기적 형태 designtimesp=21390>

자연계에서 찾아볼 수있는 매끄러운 곡선이나 곡면의 형태

1920년대부터 1940년까지 계속된 초현실주의 미술에는 흘러내리는 형태와 소용돌이치는 듯 하는 이미지가 등장하는데 이런 유기적 형태는 1930년대 초 강철을 구부리는 기술이 해결됨에 따라 디자인 전 분야로 확대되어 나갔다.



추상표현주의 미술은 1940년대와 1950년대에 미국화단을 지배했던 미국회화 사상 가장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회화의 한 양식이다. 이 양식의 명칭은 '칸딘스키'의 초기 작품에 대해서 미국의 평론가 알프레드 바가 1929년 '칸딘스키' 작품이 미국 순회전시 때 사용 다. 추상표현주의는 서구 근대미술의 복합적인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야수파, 표현주의, 다다이즘, 미래주의, 초현실주의로 이어지는 한 계보와 인상주의, 입체파, 기하학적 추상의 계보를 모두 받아들이고 있다.





ex)
하늘 색 [칸딘스키 (1866~1944)]
추상(抽象)창조의 선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사] 미술공예운동
  • 디자인사에 있어서 디자인의 개념과 디자이너들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 주된 사상은 모리스의 예술 민주화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 미술공예운동은 이상을 꿈꾸었으며 사회주의적이었고 기계를 비판하고 수공예를 지향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미술공예운동의 결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그들이 찬양하는 고딕의 특성에 따라 형태와 모양이 단순하고 견고하였으며, 선적이거나 유기적인 형태를 지니고 있었고, 이 형태들은 자연의 식물이나

  • [디자인사] 19세기 이후 디자인의 개념에 철과 플라스틱이 미친 영향
  • 새로운 재료와 기술의 출현이근현대 디자인에 미친 영향< 19세기 이후 디자인의 개념에 철과 플라스틱이 미친 영향 > 제출일 : 2004/5/12-목차-서론1. 철의 사용과 모던 디자인의 시작 1.1. 1900년 이후의 철의 사용 - 논의 범위의 한정1.2. 강철과 쇠파이프의 적극적인 사용1.3. 형태의 변화1 - 형태의 본질에 대한 접근1.4. 형태의 변화2 - 기하학적인 형태의 탐구2. 플라스틱의 등장과 양식 2.1. 플라스틱의 등장 2.2. 유선형 양식과 플라스틱2.3. 부드러운

  • [디자인사] 데스틸(de stijl)
  • 디자인, 타이포그라피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기능에 따라 예술적 요소를 첨가하는 개념에서 유기적 기능에 따라 형태의 추구에서 오는 절대적 조형의 완성이란 의미로 전환하는 커다란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리고, 건축에서도 데 스틸 이론에 영향을 받아 현재의 건축 원형에 조형적 근원이 되었다. 또한, 판 두스부르흐는 바우하우스와의 접촉으로 데 스틸로 표현주의의 파괴를 역설하고, 기본적 요소로서 조형한다는 순수 조형이론을 전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디자인의 목표3)실내디자인의 분류4)실내디자인의 영역5)실내 디자이너6)실내디자인 종합나. 디자인의 요소다. 공간라. 실내공간의 구성기법마. 실내 디자인의 역사적 요소바. 실내디자인 재료의 종류와 특성사. 실내공간에서 색채 표현아. 조명계획의 역할 및 특성자. 실내공간의 가구계획차. 한국전통공간과 실내공간카. 실내디자인과 환경타. 인간행태와 공간구성참고문헌실내디자인의 개념일반적으로 건축 디자인이 전체적인 형태구

  • [예술과 문화] 입체주의(큐비즘)
  • 디자인의 요소들을 차용하고 있다. 그는 절망감을 표현하기 위해 흑, 백, 회색의 색상만을 사용하고 있으면 시민들이 당한 폭력을 연상시키기 위해 인물들을 의도적으로 왜곡되게 표현하였다. 입체주의적인 선과 산산이 분할된 면들은 공포와 혼란상을 잘 나타내 주고 있으며 피라미드 구성은 이것들을 통합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화가는 우의적인 인물들로 이 사건의 공포를 암시하고 있는데, 목이 베인 군인, 죽은 아이를 품은 어머니의 절규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