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교육 - 일일보육계획안; 영아반 [만 1세 ~ 2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 2선택형][2, 3번 선택] 2.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영아반의 연령 및 예상 주제를 정하고 표준보육과정의 영역을 참고하여 일일 보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보육기관의 일과운영 및 프로그램운영
- 영유아 보육계획안(연간,월간,주간,일일 보육계획서)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1,2,3번 패키지] 1.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2.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7:30-
8:50
■ 등원 및 자유 놀이
․ 반갑게 영아를 맞이하고 영아의 전날 건강상태에 대해 듣고 부모가 기록한 일일보고서를 확인한다.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개별 활동을 한다.
8:50-
9:30
■ 화장실 다녀오기 및 오전 간식
․ I) 영아의 기저귀를 살피고 화장실이나 영아용 변기를 사용하여 용변을
볼 수 있도록 한다.
II) 두 명의 유아가 손을 잡고 천천히 걸어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교사의
도움으로 손을 씻고 타월로 물기를 닦는다.
․ 한명의 교사가 영아와 함께 손을 씻는 동안 다른 교사는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
- 손을 씻은 영유아들을 자리에 앉도록 돕는다.
- 테이블에 모여 앉으면 오늘의 간식메뉴를 소개한다.
- 간식접시를 차례로 나누어 갖는다.
(유아 스스로 차례를 지켜 간식접시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 간식접시를 모두 가져가면 교사는 간식을 접시에 담아준다.
- 같은 방법으로 컵을 나누어 가진 후 우유를 따라준다.
- 간식을 먹은 후 접시와 포크는 분리할 수 있도록 쟁반에 구분하여 담는다.
- II수준의 영유아들은 간식 후 행주로 책상을 닦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서 ‘환경속의 인간’ 이라는 관점을 배우면서
- 우리사회 고령화와 관련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를 찾아 현황을 제시하고 원인을 분석한뒤 예방과 해결을 위한 대안을 작성하시오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이케아의 일본 진출 실패 소비자행동 분석 IKEA 는 소비자들의 니즈 분석 현지 일본 시장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신장질환(혈액투석환자, 신장질환증상, 신장질환환자식이원칙, 식이요법, 허용식품, 금지식품, 신장질환자식단작성, 요리만드는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