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지브리스튜디오와 미야자키 하야오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튜디오 지브리의 출발과 발전
2. 지브리의 특징
3.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1)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2) 천공의 성 라퓨타
(3) 이웃의 토토로
(4) 마녀배달부 키키
(5) 붉은 돼지
(6) On Your Mark
(7) 모모노케 히메
(8)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千と千尋の神隱し)
4. 나의 생각
본문내용
어렸을 때부터 일요일 아침에 일찍일어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웃고, 즐기고, 또 울었던 기억이 난다. 그 중에 가장 감명깊었던 것들은 형이 빌려온 복사본 비디오에서 시작 되었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토토로’, ‘천공의 성 라퓨타’등 유치원생이 였던 나에게 자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환상속으로 빠져들게 하며 그 어떤 애니메이션보다 인상깊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그 애니메이션들이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이고,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작품이 탄생하게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일본의 스필버그, 일본의 보물 미야자키 하야오와 스튜디오 지브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스튜디오 지브리의 출발과 발전
GHIBLI라는 말은 사하라 사막을 통해 불어오는 뜨거운 바람이란 뜻으로, 이 이름은 세계 제 2차 대전동안 이탈리아 정찰 비행기들 사이에서 쓰여진 것으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이탈리아와, 비행기를 좋아해서 붙인 이름이다. 지브리는 1985년 ‘천공의 성 라퓨타’를 제작하기 위하여 만들어 진 것이지만, 그 시작은 1983년 토쿠마 쇼튼이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제작하기 결심한 때부터 이다.
지브리 스튜디오가 처음부터 지금의 제작진을 가직 순조롭게 출발한 것은 아니였다. 아니 매우 어려운 상황이였다. 미야자키하야오는 그 당시 지금처럼 유명한 감독이 아니였고 토쿠마 쇼튼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노하우, 그를 뒷받침할 만한 기술, 스텝 모두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황이였다. 그러나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소수의 스텝을 가지고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를 제작하였고, 이것이 내용면으로나 흥행면으로 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 성공을 바탕으로 ‘천공의 성 라퓨타’의 제작, 기획 과정에서 스튜디오 지브리가 탄생하게 된것이다. 그리고 미야자키 하야오와 타카하타 이사오. 양 감독체제로 극장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23123123123
  • wjdtmd1***
    (2015.11.22 19:38:16)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작가론]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 대해서
  • 스튜디오 지브리의 역대 극장용 작품의 흥행 성적 및 동원 관객 수연도작품감독흥행-1차 배급관객동원-1차 배급1984바람계곡의 나우시카미야자키 하야오7억 4200만엔91만2767명(52일간) 1986천공의 성 라퓨타미야자키 하야오5억 8300만엔77만4271명(42일간)1988반딧불의 묘지이웃의 토토로타카하타 이사오미야자키 하야오5억 88만엔* 동시개봉성적80만1680명(35일간)1989마녀 우편 배달부미야자키 하야오21억 7000만엔264만619명(77일간)1991추억은

  • [일본 대중문화] 일본영화의 과거와 현재
  • 일본 영화계의 가장 큰 변화는 구로사와 감독의 전속 프로덕션이었던 토호사의 방향 전환이었다. 토호는 영화 제작을 철회하기 시작하여 스튜디오 시스템 스튜디오 시스템 (studio system) : 촬영소가 정기적으로 프로그램 픽처를 제작하고, 그것에 따라 영화 산업과 각각의 영화 내용이 결정되는 체제해체의 길을 걸었고, 극장 체인망 구축으로 영화 배급 흥행사로서 재기의 발판을 삼아 업계 최고의 메이저사로 부상한다. 1974년 미국영화의 스펙터클 대작

  • 일본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영향력과 문제, 그리고 해결방안
  • 일본, 혹은 타국에서도 꽤 커다란 영향을 준다는 것이었고, 문화적 영향에서는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이유,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빠져드는 이유등을 서술하였다. 세 번째에서는 애니메이션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 윤리적 문제와 경제적 문제로 나누었다. 윤리적 문제에서는 일본 문화를 수입하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 폭력성과 선정성에 대해 논하였다. 잠시 야오이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했고, 경제적 문제에서는 단순히 돈만을 노리고 애니

  • [정책 분석] [A+레포트] 일본 대중 문화 수용성
  • 목 차Ⅰ. 서론1. 연구배경2. 연구목적Ⅱ. 본론1. 일본대중문화 시대별 유입실태와 역대정권의 입장에 관한 정책자료1.1. 일본대중문화 시대별 유입실태에 관한 정책자료(1) 일제시대부터 80년대 까지(2) 90년대 이후 현화(3) 공식적인 일본대중문화 개방의 진행단계1.2. 일본대중문화 개방의 역대정권의 입장에 관한 정책자료(1) 제1기(2) 제2기(3) 제3기(4) 제4기2.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대한 찬반양론과 의견조사2.1.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대한 찬반

  •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 스튜디오 지브리 (주식회사)http://www.ntv.co.jp/ghibli/자본금: 1억 엔 (*토쿠마 서점 지분 포함)정직원: 100명대표작: 모노노케 공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하울의 움직이는 성초봉: 16만 7천 엔 (*예외 없음)휴무: 일요일, 경축일, 하계/동계 휴가, 자사 작품 종료 후 (*사회 보험, 강연회)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Hayao Miyazaki, 63) 감독이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뽑혔다. 고등학교때부터 애니메이션을 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