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 진(jean)의 역사와 우리나라 청바지의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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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8.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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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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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청바지
청바지의 기원과 인기원인
우리나라의 청바지 패션과 인기원인
요즘 젊은이들에기 인기있는 여러진 스타일
청바지 패션의 희망찬 미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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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중고생들에게 교복자율화 바람이 불면서 자연스럽게 청바지는 교복을 대체하였다. 교복이 사라지고 사복을 입고 다니게 된 청소년들에겐 청바지는 교복아닌 교복이 되면서 값싸고 질기며 아무 옷과도 잘 어울리는 가장 수수한 차림으로 애용 되었다.
청바지가 아닌 다른 바지는 오히려 안 어울리는 이미지로 보일 정도였다.
이때부터 청바지의 사업세 역시 커지면서 리바이스,리, 써지오발렌테, 뱅뱅, 죠다쉬 등의 브랜드 청바지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청바지가 그냥 의복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이자 이미지로 더욱 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이다.
1990년대에는 우리나라에도 본격적인 청바지 시대가 도래했다.
국민의 전체적 소득 증대로 외국 청바지 브랜드들이 물밀 듯이 들어왔다. 그 이전에는 구경하지 못했던 디자이너 진들이 많이 들어와 소비자의 안목을 크게 향상 시켰다.
그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게스, 캘빈클라인, 마리테 프랑소와 저버 등의 브랜드들이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 진을 선도하였다.
이전까지 청바지는 값싼 의류라는 인식이 보편화 되있던 시절, 10만원을 호가하는 이 고급브랜드들의 등장은 우리나라 대중들에게 청바지는 투박하고 싼 의류라는 고정관념을 깨버리면서, 매혹적인 이미지의 자기개성을 더욱 확연히 돋보일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주 진지하게 잘 쓰셨습니다.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었구요.
- gedop***
(2014.12.02 15:42:54)
- 좀 자세하면 좋겠네요
- dori***
(2007.11.06 22:13:10)
- 자료가 자세하지는 않아요~ 과제에 도움이 될까해서 받앗는데 표지빼면 5페이지고 그림도 빼면 내용은 얼마안되더라고요
- samlyong***
(2005.10.31 10:4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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