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론] 복지시스템 - 우리나라 대형 마트 시장 현황 분석, 이마트와 롯데마트 복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우리나라 대형 마트 시장 현황 분석


Ⅱ. 이마트와 롯데마트 복지 비교
- 이마트 시스템 분석
- 롯데마트 시스템 분석
본문내용

국내 대형 마트 TOP 3를 조사한 결과 E-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순으로
나타났다. 2011년도 매출 순위를 조사해 본 결과 1위 E-마트, 2위 홈플러스,
3위 롯데마트였다. 이마트는 매출 상위점포가 모두 서울과 인천 등 수도
권에 있었다. 이마트 매출 1위 점포는 서울 은평점으로 지난해 2500억
원 내외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고 이어 인천 연수점과 부천점이 각각 2300억원대를 기록하며 2, 3위에 랭크 하고 있었다. 홈플러스의 지난해 매출 1위 점포는 서울 상암동 월드컵점으로 나타났다. 특히 홈플러스는 지난 2009년과 2010년에 매출 상위 점포가 크게 자리바꿈을 한 것이 특징이었다. 2009년에는 영등포점과 부천상 동점이 2, 3위에 랭크됐으나 이들 점포들이 뒤로 밀리고 지난해에는 의정부점과 김해점이 2, 3위에 올랐다.
롯데마트는 서울 잠심 월드점이 매출 2250억원을 기록하며 1위 점포로 등극했다.
참고문헌
출처 : 매경이코노미(2011.11.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혁신 사례] 이마트의 성공요인 및 CRS 전략
  • 마트 창동점은 국내에서 최초로 93.11월 오픈하여 일 평균매출 1억8천만원 에서 2억원에 이르는 성공을 거두었다. 신세계의 E마트는 1호점으로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출점 하여 일산, 안산, 인천, 갈산, 분당, 산본, 대구 등 다점포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E마트가 성장하고 있는 국내 유통시장의 현황과, 최근매출액, 점포수, 마케팅 전략 및 E마트의 서비스. 성공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함으로써 이마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best

  • [소매업 경영]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마련
  • 시장 연혁 112. 롯데마트 연혁 123. 재래시장 현황 131) 시장 내적 요인 182) 시장 외적 요인 183) 소매 업체 형태별 포지셔닝 23Ⅳ 제품 구색 241. 롯데마트 242. 재래시장 243. 대형 할인 마트와 재래시장의 제품의 폭과 깊이 비교. 251) 가공 식품류 252) 신선식품류 263) 가전용품 류 274. 조사 품목 선정 27Ⅴ Retail mix 301. 제품 구색 301) 구색별 비교 302) 평가 322. 입지 334. 커뮤니케이션 믹스 381) 활동 별 분석 382) 인적 및 비용 별 분석 405. 소비자 서비스

  • [현대기업] 롯데마트의 성공전략
  •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 분석(2) 이마트의 여러가지 전략전술Ⅲ 롯데마트1. 롯데마트의 현황(롯데마트는?)2. 롯데마트의 경영정책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 분석(2) 롯데마트의 시장 포지셔닝 분석(3) 롯데마트의 4P 전략(4) 롯데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Ⅳ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롯데마트의 난점1. 이마트의 성공요인(1) 초기 진입자의 우위(요지 선점)(2) 최저가 전략(규모의 경제 실현)(3) 1일 2회 배송 시스템(물류

  • [기업윤리] 까르푸 VS롯데마트
  • 롯데마트와 외국기업인 까르푸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그 이유를 윤리적 측면에서 관찰해 보고자 이 두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까르푸는 프랑스계 기업으로 외국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대형마트를 도입하였다. 롯데마트는 대형할인마트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롯데 백화점등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출하였다. 이들의 진출은 홈플러스나 이마트에 비해서 늦지 않았지만 까르푸는 얼마전 한국에서의 철수를 발

  • 이마트와 롯데마트 사례분석
  • 분석95> 이마트의 유통전략1. E-Today 시스템의 종류-102. E-Today 시스템의 도입효과-113. 유통단계의 축소 및 최첨단 물류센터 설치114. 유통경로의 단순화(EAN-14개발)11Ⅱ 롯데마트1> 롯데마트의 현황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2> 롯데마트의 경영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