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누가 특수아인가?
제 2절 특수한 학습자와 학교교육
제 3절 특수한 학습자를 위한 학교 환경

본문내용
제 1절 누가 특수아인가?
제 2절 특수한 학습자와 학교교육
제 3절 특수한 학습자를 위한 학교 환경

특수한 학습자를 위한 학교 환경의 특징

- 다른 학생들과는 남다른 특성을 갖고 있는 특수 아동에게는 교사와 학습자의 상호작용이 적절히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에 배치되어야 하고, 일반학급의 급우, 가정, 지역사회에서 최소한도로 분리된 최소제한 환경(least restrictive environment : LRE)에 배치해야 한다.
- 최소제한 환경 배치는 특수 아동을 가능한 일반 아동과 함께 정상적인 환경에 배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 이러한 규정과 교육철학의 변화에 따라 현재는 특수 아동들이 점점 일반학급으로 통합되고 있다. 이러한 통합은 주류화와 완전통합으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권민균 아동발달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