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토론 3과목_영유아교수방법론_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학습자님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장애아지도_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특수아동이해_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 목차
-
과목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토론주제 : 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학습자님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과목명 : 장애아지도
토론주제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과목명 : 특수아동이해
토론주제 :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 본문내용
-
영유아교수방법론
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학습자님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유아의 창의성을 효과적으로 계발하기 위한 교육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교사-유아와의 상호작용에서 적절한 질문을 활용하는 것이다. 질문법은 오랫동안 교수전략으로서 중요하게 간주하여 왔다. 질문법이라는 것은 교사가 유아에게 질문함으로써 유아의 사고를 보다 구체화하고 더 나아가 사고를 확장하게 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을 말한다. 교사는 질문을 통해 유아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발굴하고 유아들이 자신을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아울러 언어발달의 자극은 물론이고 사고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질문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질문법의 유형 크게 개방적 질문과 폐쇄적 질문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론적으로 보았을 때 유아들의 사고를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또 확장하게 시키기 위해서는 폐쇄적 발문보다는 개방적 발문이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다. 폐쇄적 발문은 인지와 기억 수렴으로 구분되며 주로 지식 습득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그리고 이는 교사 중심의 수업에서 자주 사용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