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토론 3과목_영유아교수방법론_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학습자님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장애아지도_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특수아동이해_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1 / 2023.02.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과목명 : 영유아교수방법론
토론주제 : 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학습자님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과목명 : 장애아지도
토론주제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과목명 : 특수아동이해
토론주제 :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과반대에 대한 학습자님의 입장은?
본문내용
영유아교수방법론
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학습자님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유아의 창의성을 효과적으로 계발하기 위한 교육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은 교사-유아와의 상호작용에서 적절한 질문을 활용하는 것이다. 질문법은 오랫동안 교수전략으로서 중요하게 간주하여 왔다. 질문법이라는 것은 교사가 유아에게 질문함으로써 유아의 사고를 보다 구체화하고 더 나아가 사고를 확장하게 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을 말한다. 교사는 질문을 통해 유아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발굴하고 유아들이 자신을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아울러 언어발달의 자극은 물론이고 사고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질문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질문법의 유형 크게 개방적 질문과 폐쇄적 질문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론적으로 보았을 때 유아들의 사고를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또 확장하게 시키기 위해서는 폐쇄적 발문보다는 개방적 발문이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다. 폐쇄적 발문은 인지와 기억 수렴으로 구분되며 주로 지식 습득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그리고 이는 교사 중심의 수업에서 자주 사용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교육학 관점으로 분석한 주요국의 교사 양성 제도
  • 폐쇄형과 개방형의 혼합공개경쟁을 통한 교원선발로 인한 교사의 질적 향상양성기관의 설립목적 혼란우수인력 유인책 약화(1) 양성기관중등교사 양성기관설치 현황사범대학국립 대학교 13개, 사립 대학교 28개 등비사범대학일반대학의 사범계학과국립 대학교 6개, 사립 대학교 27개 등일반대학의 교직과정24개 국립 대학교, 102개 사립 대학교교육대학원국 사립을 포함 총 128개 대학한국은 위와 같은 표로 교사 양성 기관을 제시할 수 있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교육적 요청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세 가지 이유만으로도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된다. 물론 이러한 세가지의 관점은 영재교육에 총력을 기울이는 선진 외국에서도 영재교육의 필연성을 정당화하는 기본적인 시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와 같은 영재교육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우리나라에서도 교육연구기관과 영재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자들에 의하여 1970년대 후반부터 80년대 중반까지 영재교육에 관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이론경제전공 : 1994 : 학위논문(박사)11 제목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방안 : 정부시책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아동복지의 실천 대상 및 개별 실천 방법28, 가족복지정책의 개념, 관점, 역사29, 가족생활주의 개념과 발달과업30, 여성복지의 관점과 전달체계31, 여성복지의 현실과 전망32, 노인복지의 개념과 전개과정33,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목적34, 학교사회복지의 개념과 서비스 내용35, 정신보건법의 이해36, 정신보건법의 내용 1, 사회복지의 기초 개념1. 사회복지의 개념사회복지라는 용어는 현대 산업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발생한 여러 가지 사회문제와

  • 보육교사 역할및 자질,보육교사 자격조건,한국과 해외의 보육교사양성제도 비교분석,보육인력관련 문제점과 개선방안,나의의견
  •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존재이다. 따라서 보육교사는 전문적인 자질을갖추어야 하는데 과거에 비해 보육의 질이 중요시되면서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자정부에서는 보육 정책을 개정하였다. 2004년 1월 29일자로 전면 개정된 영유아 보육법이 바로 그것이다. 국가에서는 보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개정법 제 21조와 22조에서보육교사의 국가 자격증제도를 도입하였다.본고에서는 보육교사 자격제도의 역사에 대해 간단히 다루어 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