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언어 접근법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주제로 총체적 언어 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총체적 언어 접근법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주제로 총체적 언어 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언어 접근법의 원리
2. 가을주제로 총체적 언어 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총체적 언어접근이란 언어교육의 한 접근법으로서 분절된 언어의 요소들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비형식적인 언어활동을 통해 의미 이해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언어지도 방법을 말한다. 언어교육은 전통적으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통하여 의사소통의 과정을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이와 같은 과정들을 각각 분리해서 따로 따로 교육해 왔다. 그러나 최근의 구어발달과 문어발달에 대한 연구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분리해서 볼 수 있으며, 의사소통의 과정 속에서 상호 연관되어 진다는 것을 밝히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총체적 언어 접근법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주제로 총체적 언어 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영자 (1994).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김영실 외(2007).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공동체.
박덕숭(2001). 유아를 위한 균형적 문식성 지도. 교수논문집.
강은진 외(2007). 영아 언어발달 연구의 경향 분석. 유아교육연구.
정숙경 (2001). 총체적 언어접근과 유치원 유아의 문해지도 방안. 동아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윤리적 딜레마 고찰,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실천에 관한 인터뷰 정리 또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 사례를 조사하여 본인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생태도 그리기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그에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시오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