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언어접근법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 주제로 총체적언어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총체적언어접근법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가을 주제로 총체적언어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원리
2. 가을 주제로 총체적 언어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
1) 활동주제
2) 활동목표
3) 활동재료
4) 교사의 역할
5) 활동방법
6) 주의할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60년대에 들어오면서 언어 교수법에 대한 전통적인 관점은 유아의 문식성 발달을 적절히 설명하진 못한다는 비난을 받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읽기, 쓰기 연구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 인지이론의 영향으로 인해 아동의 학습과 발달에 대한 시각이 달라졌고 읽기와 쓰기를 단순한 인지 기술적이 문제로 이해하기보다는 복잡한 사회 심리 언어적 활동으로 보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전통적 접근에 대한 대안으로 나타난 언어 교육관점이 총체적 접근이다. 이에 대하여 watson은 아동이 자연스런 생활에서 듣고, 말하고, 쓰고, 읽는 것과 관계되는 상호 지원적 신념과 교수전략 및 경험이라고 정의하였으며 뉴먼은 교육과정에 대한 신념체계, 즉 교실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에 대한 활동이라고
.
.
2. 가을 주제로 총체적 언어접근을 위한 교육계획안
1) 활동주제
가을을 주제로 동시 만들기
2) 활동목표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대상과 상황에 따라 적합
참고문헌
- 박희정, “총체적 언어 교수법에 의한 문자지도 유아영어 학습 사이트 평가 분석 연구”, 중앙대, 2005
- 주태석,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통한 영어 지도방안 연구” 성균관대, 2002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논문]장애유아를 위한 특수교육기관에 관한 조사연구
  • 교육과정과 일반 유치원 교육과정의 차이는 어떠한가?둘째, 특수학교 유치부 장애 영역별 교수방법과 일반 유치원 교수방법의 차이는 어떠한가?이상의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대전 지역 3개 특수학교의 3개 학급과 비장애아가 다니는 1개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1개 학급을 대상으로 방문 조사하였다.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재교구의 개발, 정신지체 유아들을 위한 보조인력의 지원, 청각장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상황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지식)나. 정확하고 효과적인 국어 사용의 원리와 작용 양상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국어 자료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기능)다. 국어 세계에 흥미를 가지고 언어 현상을 계속적으로 탐구하여, 국어의 발전과 국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태도) 15p. 교육인적자원부.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법으로서 자기에서 필요한 자료를 수집, 가공하고, 재창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학적 지식과 관련한 학문이다.2. ICT 활용 교육(1) ICT 활용 교육의 개념ICT 활용 교육은 각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통신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로써 ICT를 활용하는 교육. 예를 들면 교육용 CD-ROM 타이틀을 이용해 수업 하거나 혹은 인터넷 등을 통한 웹 자료를 활용하여 교수-학습을 하는 형태이다. 교수-학습과정에

  • [건축, 미술사] 데스틸 레포트, 한글파일
  • 법에 한해서만 논했던 것에 비해, Van Doesburg는 이것들의 관계 뿐 아니라 어떻게 통합, 화합, 균형, 중용, 합의가 가능할 것인지에 대해 계속 의문을 가지고 실험한 결과, 반직각 조형법, 즉, 대각선을 시도하게 되었다. 이러한 Van Doesburg의 대각선의 이용은 대각선이 주는 역동성을 반대하던 Mondrian과의 불화를 가져왔다. Van Doesburg는 Van Eesteren이라는 젊은 독일건축가와 전시회를 위한 공동작업을 하게 되었는데 이 전시회는 De stijl을 건축운동의 성격으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작성가이드 및 예제제1장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유의사항▣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 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 국문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1.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3. 자기소개서의 평가항목4. 자기소개서의 구성5. 자기소개서의 유형6. 자기소개서의 내용 7.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 8. 자기소개서에 필요한 문장의 요건 9. 자기소개서를 잘 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