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기스칸의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하고 싶은 말
- 리더쉽 과제를 통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징기스칸의 리더쉽
1. 서문
2. 리더쉽 내용
3. 결론
- 본문내용
-
징기스칸의 리더쉽
저는 이번과제를 통해 징기스칸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모든 사람들이 징기스칸에 대해 대단한 인물로 평가하고 있었고 지난 97년 4월 뉴욕타임즈에서 선정한 세계를 움직인 가장 역사적인 인물로도 뽑힌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리더쉽 과제의 인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저는 징기스칸의 리더쉽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하고자 합니다.
1. 웅장한 꿈
일찍이 과거에도 없었고 누구도 가능하리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을 가능하게 만든 사람이 징기스칸이었다. 그의 꿈이 처음부터 컸던 것은 아니다.
17살의 어린 소년 테무진이 타타르족의 습격으로 아버지를 잃고 그의 부족은 모조리 흩어 졌으며 자신은 포로로 잡혀 끌려가는 신세에 처해졌다.
이때 그가 가진 목표는 "흩어진 부족을 되찾고 아버지의 원수를 갚는 것" 이었다.
"할 일이 있는 한 나는 죽을 수 없다" 라는 말과 같이 소설과도 같은 모험과 역정을 거쳐 마침내 그 소원을 이루게 되었는데 어린 테무진이 결론지은 것은 그의 부족들이 "공동의 목표"가 있으니 잘 뭉치더라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그리고 그 같은 공동의 목표는 소박하거나, 곧 이룩될 만한 작은 것에서는 별반 효과가 없었으며 원대야망한 것이라야 사람들이 큰 힘을 내더라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오늘날 이야기하는 비전과 다를 바 없다.
- 참고문헌
- 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00여대 만점받은 현장실습일지 요양원 사회복지사 현장 실습일지 A++
- [청소년기 친구관계 형성] 또래집단(친구)의 기능 및 특성을 근거로 집단 따돌림 현상을 설명해보시오
- 자신이 성격발달 과정을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통합교육에 대해 정리하여 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이로 인한 효과는 무엇이 있을지
- [장애인복지] 일곱 가지 감각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이 보일 수 있는 감각체계의 어려움을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 멀티미디어개론_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선호하는 비디오를 3가지 청취하고 해당 URL을 제시하시오 각 비디오의 사용된 기법을 분석하여 작성하시오
- 가족 계층의 개념과 계층별 가족생활의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주변 가족의 사례를 들어 이들 가족 내 삼각관계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탈 삼각관계화 할 수 있는지 방안을 제시하시오
- 출장 청소 전문업체 - CoolFresh 119
- 심리사회모델을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적용함에 있어서 장단점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