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 기초한 언어지도법을 적용하기 위해 적합한 주제와 그림책을 하나 정하고 책읽어주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을 한 가지 계획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학에 기초한 언어지도법을 적용하기 위해 적합한 주제와 그림책을 하나 정하고 책읽어주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을 한 가지 계획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에 기초한 언어지도법

2. 적합한 주제와 그림책

3. 책읽어주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을 한 가지 계획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어우러져 이야기를 전달하는 책’이다. 그래서 글자를 모르는 유아들도 그림책을 보고 즐길 수 있다.그림책은 유아가 미지의 세계를 탐색하고자하는 본능적 욕구의 수단이 된다. 또한 유아는 즐거운 놀잇감으로 그림책을 선택하고, 그림을 통해 이야기를 읽고 이야기의 상황을 마음속에 그려 나가며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삶의 방식을 스스로 터득하게 된다. 자신의 표현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유아들은 여러 장르의 문학작품을 이야기 듣기 방법으로 접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그림책을 통하여 접하게 되고 그림책은 영유아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문학작품이기도 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학에 기초한 언어지도법을 적용하기 위해 적합한 주제와 그림책을 하나 정하고 책읽어주기 전에 할 수 있는 활동을 한 가지 계획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상금 (1996). 어린이 그림책의 세계. 한림 출판사.
이차숙 외(1995).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현은자 (1996). 전래동화와 이솝우화의 인물에 대한 유아의 반응. 성균관대학교 인문과학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림책의 소개 및 문학적/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창안해 보시오
  • 한 미술표상활동3) 그림책을 활용한 과학활동Ⅲ 결론 및 나의 의견Ⅳ 참고문헌그림책의 소개 및 문학적/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그림책 관련 확장활동을 3가지 이상 창안해 보시오Ⅰ 서론그림책은 유아들이 접하는 최초의 책으로 오늘날 많은 유아들에게 보편화된 교육 매체이다. 이처럼 그림책은 유아들의 특성에 기초하여 만들어 졌고 그림책을 향유하는 주체가 바로 유아들이기 때문에 다른 문학 장르와 달리 그림책만의 교육적 기능과 역할을

  • [독서교육방법] 다양한 독서교육 방법론
  • 책을 읽거나 책을 읽어주는 행위를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능력을 높여주자는 프로그램시내유치원을 17개 권역이동도서관 버스 2대정기적으로 순회 방문버스 안에서 ‘귀로 읽기’독서토론 활동 주제중심 독서, 독서활동을 하고있는 A 독서 학원의 사례4~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독서교육언어 발달과 인지 능력 향상이 이루어지는 시기4세/ 5세/ 6세/ 7세로 나누어 각 연령대의 발달에 맞는 수업 진행그림책 사용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해지고

  • 환상문학의 개념과 특징을 정리한 후 환상문학 그림책 하나를 선정하여 언어교육이 포함된 수업계획안을 구성해 보시오
  • 문학의 개념과 특징을 정리한 후 환상문학 그림책 하나를 선정하여 언어교육이 포함된 수업계획안을 구성해 보고자한다. Ⅱ 본론1. 환상문학의 개념과 특징1) 환상문학의 개념환타지라는 말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으로 글자 그대로 번역을 하면 ‘눈에 보이도록 하는 것’이 된다. 옥스퍼드 사전에 의하면 환타지는 지각의 대상을 심적으로 이해하는 일, 또는 상상력으로 현실로 나타나지 않는 것을 모양으로 바꿔 놓은 활동이나 힘, 또는 그 결과

  • [유아교육] 유아문학교육
  • 문학의 장르1. 그림책2. 전승문학3. 환상문학4. 사실문학5. 지식그림책 6. 동시ꊴ 교육 방법1. 좋은 도서 선정2. 유아문학의 매체와 지도법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동화나 동시, 그림책 등의 유아문학은 유아교육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초에 총체적 언어이론이 한국에 소개된 이래, 유아 문학은 언어교육, 수학교육, 과학교육, 도덕교육, 창의성 발달, 사고 발달, 친사회적 행동, 그림의 표현력, 정서 지능 등을 위해 활용

  • [영유아교수방법론] 언어-문자 지도
  • 수용적 구어학습1) 도서영역/시청각 매체의 활용2) 책 읽어주기/ 큰책3) 유아에 대한 동화 구연4) 동시 3. 표현적인 음성 언어 학습1) 교사의 역할2) 환경구성 (자료)3) 역할놀이4) 창의적 극놀이5) 이야기 나누기6) 노래 부르기7) 유아의 동화 구연4. 쓰기 – 글자 언어 학습1) 쓰기란?2) 유아에게 적합한 쓰기 지도 방법3)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읽기. 쓰기 교육Ⅳ. 결론Ⅰ. 서론인간이 가진 중요한 특성 중의 하나를 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