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교육과정에 따른 주제(나와 가족, 우리동네, 유치원과 친구, 건강과 안전, 교통기관, 우리나라, 세계 여러 나라, 동식물과 자연, 환경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우리 동네’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우리 동네 모습, 우리 동네 생활, 우리 동네 사람들, 우리 동네 전통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교과교육론C형 중간과제물
- [교과교육론C형]G 2016-9-1 만5세 우리동네 교육계획표
- 주제 만 3세 생활주제에 따라 지역사회의 연계를 위한 계획을 작성하시오
- 누리과정만 3세 연간 보육계획안
- [만4세보육일지-1학기]만4세 1학기 보육일지(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
- 본문내용
-
누리교육과정에 따른 주제(나와 가족, 우리동네, 유치원과 친구, 건강과 안전, 교통기관, 우리나라, 세계 여러 나라, 동식물과 자연, 환경과 생활, 생활도구,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각 주제에 다른 총체적인 언어영역 환경구성 계획과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이야기나누기, 동화듣기, 동시 중 택 1)을 작성하시오.
1. 총체적인 언어영역 환경구성
1) 유아언어교육환경 구성의 원리
(1) 언어 교환이 최대한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하라.
(2) 모든 종류의 언어활동이 함께 일어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하라.
(3) 가능하다면 언어활동이 즐겁고, 재미있게 일어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하라.
① 다른 유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가 자꾸 생길 수 있는 언어 환경 이어야 한다.
②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유아들이 마음껏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이어야 한다.
③ 유아들은 교사가 언어와 관련있는 활동을 보는 간접적인 언어 경험도 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유아교실은 모든 유아들이 실제적인 언어를 주고받으면서 즐거워하고 흥분할 수 있는, 그래서 언어활동 속으로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어야 한다.
⑤ 유아들의 언어 환경은 의미 있는 언어가 표현되고 이해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리더십의 개념
- 길버트와 스펙트의 지역사회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그 기능 중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과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