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의 실생활에 작용하고 있는 행동주의 이론에서의 강화계획을 분석해 보고, 그 강화계획이 어떻게 자신의 현재 행동을 유지시키는지를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귀하의 실생활에 작용하고 있는 행동주의 이론에서의 강화계획을 분석해 보고, 그 강화계획이 어떻게 자신의 현재 행동을 유지시키는지를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 행동주의 이론과 강화계획을 설명한다.

Ⅱ. 본론 : 실생활에서의 강화계획을 분석한다.

1. 강화계획
1) 간격강화
2) 비율강화

2. 실생활에서의 강화계획을 분석 - 고정비율 강화계획

Ⅲ. 결론 : 그 강화계획이 자신의 행동을 어떻게 유지시키는 예를 들어 설명한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 행동주의 이론과 강화계획을 설명한다.

행동주의의 학습이론의 대표적인 학자들로 파블로프 고전적 조건화 이론, 손다이크 자극-반응 결합 이론, 왓슨 공포 조건화 이론, 스키너 조작적 조건화 이론, 반두라 관찰학습 이론 등이 있다. 행동주의는 학습을 관찰 가능한 형태로 설명할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하였다. 인간 이해를 소위 ‘안에서 밖으로’가 아니라 ‘밖에서 안으로’이해해 들어감으로써 기존의 접근 방식에 변화를 꾀한 것이다. 강화는 자극, 반응과 더불어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이론을 구성하는 요소 중의 하나로 Skinner이론의 핵심
참고문헌
이성진(2004). 행동수정의 현장기법. 교육과학사.
김동일 외(2003). 아동발달과 학습. 교육출판사.
박소현 외(2004). 학습과 행동. 시그마프레스.
김진영(2010). 강화이론을 적용한 이러닝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신여자대학교.
김은석(1989). 스키너의 행동주의와 심리학적 이상. 청주교육대학교 논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