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1.문제의 제기
2.전개방법

DISCUSSION
Ⅰ.이론적 고찰
1.국제광고의 의의
2.국제광고의 특성

Ⅱ.실제적 고찰
1.국내기업의 국제광고 현황
2.국내기업의 국제광고 문제점
3.국제 광고의 향후 과제
4.국내기업의 국제 광고 사례분석

CONCLUSION
본문내용
1.국제광고의 의의

오래전부터 많은 기업들이 그들의 상품과 용역을 국제시장에서 거래해 왔지만 국제무역과 구제광고가 제 모습을 갖춘 것은 불과 2차대전 이후였다. 한편 최근에 들어 국제광고의 연구와 논의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그 개념이 정립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통용되고 있는 명칭도 다양하다. 즉 국제광고, 해외광고, 수출광고, 다국적 광고, 통국가광고, 초국가광고, 범세계광고, 세계광고 등 관점과 시각에 따라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혼돈된 개념을 인위적으로 정리해 보면 「국제광고란 어떤 나라에서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나라에서 판매하려고 하는 광고를 가르킨다. 즉 수출․수입을 포함해서 인터내셔널 마케팅의 일환으로 행ㅎ새지는 광고 활동을 말한다.」

2.국제광고의 특성

수출마케팅의 특색은 수출기업의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내적요소도 있지만 수출기업이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외적요소도 허다히 많다.
대외적인 외국시장 자체가 다종다양하기 때문에 그 시장을 둘러 싼 조건과 환경자체의 요소도 각양각색이다. 일반적으로 수출 마케팅의 특색은 시장구조, 언어풍습, 구매관습, 소득별 계층, 정치․법체계 등을 들고 있다. 따라서 국제광고의 전략수립에 있어서 첫번째 고려의대상이 되어야 하는 것은 시장의 환경에 대한 것이며 면밀한 조사와 필요성이 일반광고보다 훨씬 강한 것이며 그 밖의 마케팅 믹스, 광고제작기법, 그리고 매체의 선정등의 문제들을 치밀하게 고려하여야 한다. 특히 광고계획수립의 첫번째 단계라 할 수 있는 조사를 위한 체크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팀워크 개념과 향상방안
  • 광고론 수업을 수강하기 전부터 잘 알고 지내던 선배 한 명과 친구 한 명, 그리고 새로 알게 된 선배, 이렇게 여자 4명으로 구성을 하게 되었다. 우선 모두 여자이기에 쉽게 공감하며 이야기 할 수 있었고, 00학번 2명 01학번 2명을 친구 또는 1살 차이나는 선후배 관계였기에 편한 관계를 형성하여 팀 운영이 보다 잘 이루어 질 수 있었다. 자율적인 분위기 조성팀을 구성하여 과제를 수행하게 되면, 과제가 끝나기 전까지 수 차례 조모임을 하게 된다. 우리

  • 공익광고,정치광고 광고반응 사례, 속성광고,TV광고 광고반응 사례, KT&G(담배인삼공사)광고 광고반응 사례, 모델광고 광고반응 사례 분석
  • 특성을 지닌 유명인을 이용함으로써 광고효과가 더욱 높아짐을 알 수 있다. 또한 전문가 모델은 소비자에게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효과적으로 설득이 용이함을 나타내주고 있다. 참고문헌이견실(2006) : 100문 99답으로 엮은 현대광고입문, 나남안광호 : 광고관리, 이론과 실제가 만나다, 법문사안광호이유재 저 : 광고관리론, 출판 : 법문사장대련(2005) : 광고론, 학현사차유철 : 광고로 배우는 광고, 양지한국환 외 1명 : 히트CF, 미진사

  • [광고심리학] 정성분석
  • 광고론 광고사례 - 스카이라이프3차 광고는 ‘인순이 라이프’편에 이은 SkyHD 2차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전편이 HDTV나 홈시어터 같은 디지털 가전은 스카이라이프가 있어야 제대로 즐길 수있다는 디지털 가전과의 궁합을 강조했다면, 3차 ‘봉주르~라이프’편에서는 HD방송에 대한 소비자 오해를 불식시키는 것이 가장 큰 커뮤니케이션 과제였다.대부분의 소비자들은 HDTV만 있으면 HD방송을 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FGI(Focus Group Interview)조사 결과 드

  • 2024년 대학면접 미술학과 35가지 질문 + 답변
  • 대해서 아나요?▣답변예시색의 3요소는 색상, 명도, 채도로색상은 빨강, 노랑, 파랑 등의 구별된 색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색상환은 이러한 색상을 스펙트럼의 순서대로 배열한 것이며, 기본적으로 빨강(R), 노랑(Y), 초록(G), 파랑(B), 보라(P)의 5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명도는 색의 밝기나 어두움의 정도를 나타냅니다. 이는 하양이 10으로 가장 밝은 상태이며, 검정색이 0으로 가장 어두운 상태를 나타냅니다. 명도는 유채색이나 무채색 모두에서 중

  • [졸업][광고] 광고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동통신 사례
  • 광고론 , 장대련 외 저 / 국내서 / 2000년 06월 현대 광고론 , WILLIAM F. ARENS / 한경사(도) / 2002년 12월 24일http://members.tripod.lycos.co.kr/woojh25/1-2-1.htm http://www.kobaco.co.kr/loveroom/frame01.htm http://www.kobaco.co.kr/broadad/frame01.htm KBS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broadad/fareinfo/pdf/kbs-2tv.pdf MBC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broadad/fareinfo/pdf/mbctv.pdf SBS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broadad/fareinfo/pdf/sbstv.pdf ITV 홈페이지 http://www.kobaco.co.kr/broadad/fareinfo/pdf/ITV.pdf EBS 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