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을 때와 장소, 경우에 따라 달리 적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방법을 때와 장소, 경우에 따라 달리 적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방법의 선정

2. 평생교육방법을 때와 장소, 경우에 따라 달리 적용해야 하는 이유

3. 평생교육의 필요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이란 문자 그대로 일생동안 즉, 요람에서 무덤까지 평생을 통하여 계속적인 교육을 받아야 함을 의미하며, 이는 급격히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환경 속에서 단절과 불균형의 현상을 극복하고 개인과 사회의 계속적인 자기발전과 갱신을 할 수 있도록 한정된 기간의 교육으로서의 형식적인 학교교육과 비형식적인 교육인 사회의 다양한 교육기능을 개편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교육역량 극대화함으로서 인간이 일평생 동안을 통하여 보다 의도적이며 능동적으로 계속하는 다양화된 교육의 활동을 의미하는 것이다. 평생교육의 목적은 급격한 사회변동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사회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는 사회의 교육역량을 증대시키기 위해서이다. 또한 개인이 날로
참고문헌
평생교육진흥원(2009). 평생교육백서. 생교육진흥원.
교육인적자원부(2004). 평생교육백서.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2001). 평생교육기관편람. 교육인적자원부.
권대봉(2001). 평생교육의 다섯마당. 학지사.
최돈민(2004). 평생학습 참여 실태조사.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 lkh47***
    (2014.11.24 13:23:56)
회원 추천자료
  • 협동학습모형을 적용한 육상종목의 기능향상 방안(멀리뛰기)
  • 하는 운동을 살펴보면 구기종목이 가장 많고 멀리뛰기, 던지기, 달리기 등의 육상운동 영역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이러한 이유는 학생들에게 별로 흥미나 재미가 없는 운동의 특성 때문일 수도 있지만 간과할 수 없는 것은 학교 현장에서 육상운동 단원에 대한 관심과 지도가 많이 결여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교사들마저도 육상운동에 대한 학생들의 비참여성 때문에 교수ㆍ학습 방법의 연구나 적용이 소홀

  • [원격교육] 원격교육의 발달과정
  • 평생 학습권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확대됨에 따라 융통성 있는 교육 방식으로서 원격교육의 확산이 불가피하게 되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선진국들은 교육 개방화 정책 속에서 교육을 하나의 서비스 상품으로 다른 나라에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서의 원격교육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원격교육의 중요성을 무역이나 국가 경제, 기술 발전 등과 관련시키면서 국제회의 주제로까지 다루고 있다. 개발도상국들이 원격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이유

  • [상담프로그램] 금연 상담프로그램
  • 교육과정 안내ⅰ. 흡연에 관한 구체적인 대상을 학생들로 정한 이유- 학생들은 성인과 달리 성장기이기 때문에 흡연으로 인한 건강상의 피해가 성인들보다 훨씬 많다. 또한 이러한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 담배의 중독성으로 인해 금연을 하지 못한다. 19세 이전 흡연자가 25세 이후 흡연자보다 니코틴 의존성이 11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그러므로 흡연인구를 줄이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성인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흡연예방을 도모

  •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의 개념과 교육대상별 평생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해결방안(본문출처표기, 각주표기)
  • 평생교육방법론 3학년 공통 항목1)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은 향후 어떤 이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해 보십시오.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 보십시오.3) 성인학습자의 학습 장애요인을 다양한 차원에서 찾아보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성인교육방법을 제안해 보십시

  • [교육방법] 제 14장 첨단공학과 미래교육
  • 교육장소가 융통성 있게 다양화된다. 장소와 특정 기기에 대한 의존성에서 탈피하여 고정된 교실에서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다. e-러닝의 경우 인터넷으로 사이버 공간에 접속하여 학습활동이 이루어지는 반면 유비쿼터스 환경에서는 사이버공간과 현실공간의 구분 없이 공원, 놀이동산, 박물관 등 도처에 존재하는 모든 지능형 사물(smart object)에 의하여 학습자가 있는 공간이 모두 학습 공간이 될 수 있다.② 교육-학습방법이 다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