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신사][뉴스통신][뉴스통신 현황][뉴스통신사 서비스활성화]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특성,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서비스활성화,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현황, 향후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특성

Ⅲ.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서비스활성화
1. 국가기간통신사로의 위상 변화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2.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기구신설의 당위
3. 뉴스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영국 BBC 사례

Ⅳ.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현황

Ⅴ. 향후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방향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론개혁과 관련한 이슈는 최근 뉴스 미디어들이 매우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 김대중 대통령이 연두기자회견에서 언론개혁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이어 국세청의 중앙 언론사에 대한 일제 세무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조사로 전개된 이슈는 모든 뉴스 미디어에서 크게 논의되고 있다.
그러나 언론개혁이란 이슈에 대한 각 뉴스 미디어의 논조와 의미구성의 방향은 매우 다르게 전개되고 있다. 한쪽에서는 언론개혁의 문제를, 세무조사와 공정위조사와 관련시켜 전개하면서, 그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내고 있다.




≪ … 중 략 … ≫




Ⅱ. 뉴스통신사(뉴스통신)의 특성

뉴스통신사의 기본 상품인 뉴스는 공공재적 성격을 갖고 있다. 뉴스는 비경합적 특성이 있다. 뉴스는 일단 생산이 되면 특정 소비자가 소비를 하더라도 그 자체가 소모되는 것이 아니다. 이른바 정신적 산물이며 기호로써 존재하는 뉴스를 한 독자가 읽었다고 해서 다음 독자에게 돌아오는 양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다.
뉴스는 또한 배재성이 없다. 한 언론 미디어가 보도하는 내용은 약간의 시차는 있지만 그 언론 미디어를 구독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도 알려지게 된다.
참고문헌
* 김영욱, 미디어 환경 변화와 뉴스통신사의 새로운 역할, 한국언론재단, 2001
* 박진우, 송현주, 멀티미디어 뉴스 콘텐츠, 한국언론진흥재단, 2010
* 박주연, 모바일 뉴스, 한국언론재단, 2004
* 손영준, 공영 뉴스 통신의 성격과 시민 인식, 국민대학교, 2012
* 심재철,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뉴스가치에 관한 소론, 한국방송학회, 2003
* 유승관 외 1명, 세계 뉴스통신사의 재난·재해 뉴스보도의 실태와 개선방안 연구, 한국방송학회,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선인터넷의 확대와 지적재산권
  • -무선인터넷의 확대 그리고 지적재산권I.서론II.통신서비스 - 무선인터넷1.무선인터넷 성장 (1)무선인터넷 환경 조성의 필요성(2)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전망1)선 보급, 후 생태계 조성’의 패턴으로 형성된 과거의 초고속인터넷시장2)무선인터넷의 성장 속도는 유선 인터넷보다 빠를 전망2.무선인터넷 망 설비(1)국내무선인터넷 망의 현황(2)무선인터넷 종류1)3Ga)CDMA2000 EVDOb)HSPDA2)Wi-Fi3)Wibro4)LTE(3)무선인터넷의 활성화의 핵심인 Wi-Fi1)무선인터넷

  • [광고전략]모바일 광고의 현황과 전망
  • 의 효용가치174. 모바일 광고의 사업현황과 발전방향185. 모바일 광고의 동향과 미래.20Ⅴ. 결 론21Ⅰ. 서 론모바일 광고의 등장은 모바일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이동통신의 보급과 맥을 같이 한다. 초기의 이동전화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 출시 통합 KT 출범 ○ 자회사 현황○ 기업이념&비전- 경영방향(olleh 경영)olleh경영이란 발상의 전환

  • [정보시스템론] REAL DMB TU 미디어
  • 의 DMB 서비스가 세계 방송계에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DMB 서비스는 본격 활성화되는 첫 통신•방송 융합 서비스로 통신과 방송 산업 모두가 그 성공여부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관심 속에 2007년 2월말까지 위성 DMB 가입자는 111만명, 지상파 DMB는 단말기 355만대를 판매하여 국내 이동 TV 이용자는 총 460만명을 넘어섰다. 우리는 TU 미디어의 시장기회, 비즈니스모델, 고객 또한 브랜딩 파워에 대해서 분석하고 향후 DMB 시장을 전망해

  • [대중매체]인터넷방송의 문제점과 대책.
  • Internet BroadcastingⅠ. 인터넷 방송이란 무엇일까?1. 웹 캐스팅 혹은 스트리밍 미디어: 인터넷 방송은 인터넷의 출현과 초고속 통신망의 발달 그리고 디지털 기술의 통합화를 배경으로 등장한 제 3세대 뉴미디어의 하나로서 Live 혹은 On-demand에 의한 실시간 시청각 정보 서비스(Quicktime을 포함하여)방송을 하는 것으로 인터넷 망이나 웹을 통해 Multimedia컴퓨터 이용자가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듣거나 볼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