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관광PR][관광][홍보][PR][관광홍보 단계][관광홍보 이미지][관광홍보 표지]관광홍보(관광PR)의 단계, 관광홍보(관광PR)의 이미지, 관광홍보(관광PR)의 표지, 관광홍보(관광PR)의 외국어홈페이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관광홍보(관광PR)의 단계
1. 주의를 끄는 단계
2. 이해시키는 단계
3. 긍정적 태도 형성단계
4. 선호형성단계
5. 구매단계
6. 채택단계
7. 어느 단계에 있는가
Ⅲ. 관광홍보(관광PR)의 이미지
Ⅳ. 관광홍보(관광PR)의 표지
1. 여행 비디오
2. PR
3. 영화
4. 교역전(trade show)
5. 협동광고
Ⅴ. 관광홍보(관광PR)의 외국어홈페이지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 나라의 산하는 옛날부터 삼천리 금수강산으로 불리면서 수려한 풍경을 지닌 곳이 많아 관광명소가 널려 있는데, 각 지역 나름대로 역사성과 절경을 감안하여 팔경(八景)을 지정하여 고장의 자랑거리로 내세워왔다.
팔경은 대체적으로 경승지, 명승지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김홍운 : 1997). 8자는 조선8도, 대한8경, 관동8경, 단양8경 등 옛날부터 잘 쓰이는 숫자였고, 최근에는 관광홍보에 관심 있는 전국의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8경을 지정하여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문화재법 제6조에는 '문화재청장은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념물중 중요한 것을 사적.명승 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할 수 있다'라고 되어 있다(문화관광부).
경승지는 명승지와 함께 기념물로도 대별되는데 정부는 이를 역사적인 기념물과 천연적 기념물로 구별하여 역사적인 것으로 중요한 것을 사적으로 지정하고 자연적 경승지에 사적을 함께 한 것이면 사적 및 명승, 그리고 다른 하나는 사적을 갖지 않은 순수한 자연경관으로만 된 곳을 명승으로 지정한다. 또 동물, 식물, 광물 가운데 역사적, 학술적, 예술적, 감상적 가치가 큰 것을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법으로 보호하고 있다.
팔경은 관광자원이므로 그 개념을 먼저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관광자원은 장소, 지역, 공간을 바탕으로 관광경관을 대상으로 관광객의 관광동기를 충족시키고 관광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제반 입지 요소를 구비하여야 한다(이장춘 : 1997).
김성기(1988)는 관광자원은 관광대상지를 구성하는 요소들로서 그 유형은 매우 다양하며, 각 요소들의 특성에 따라서 각기 다른 역할을 담당하면서 상호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맺음으로써 관광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아울러 관광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직접적으로 수반되는 제반요인 및 요소들의 총체라고 하였다.
津田昇(1969)은 관광자원이란 관광의 주체인 관광객이 그 관광동기 내지 관광의욕의 목적물로 삼는 관광대상이라고 하였다. 일본관광협회(1976)는 관광자원이란 산업자원이 아닌 생활자원으로서 관광사업자가 관광객에게 공급하는 재화와 서비스 등은 포함되지 않으며, 크게 자연자원과 인문자원으로 나뉜다. 그리고 대개의 경우 관광자원은 보호를 필요로 하며 관광객이 이용하여도 소모되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박석희(1990)는 '관광자원이란 관광자의 관광동기나 관광행동을 유발하게끔 매력과 유인성을 지니고 있으면서, 관광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유형.무형의 소재 및 관광활동을 원활히 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요소인데, 보전.보호가 필요하고, 관광자원이 지닌 가치는 관광자의 시대에 따라 변화하며, 비소모성과 비이동성을 지닌다'고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김철민 외 1명(2011), 관광홍보영상의 시각성이 관광이미지 및 방문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레저학회
윤세목(2004), 관광홍보매체의 경제적 효과 분석, 관광경영학회
이제영, 홍창의(2012), 녹색관광홍보론, 시간의물레
정수옥(2002), 관광마케팅을 통한 관광홍보 방안, 숙명여자대학교
최강수(2004), 관광진흥을 위한 관광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목포대학교
최용준 외 1명(1999), 한국 관광 홍보방안에 관한 고찰, 한국관광산업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면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대체 불가능한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역량은 무엇일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 청소년 개별 상담의 이론과 기법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다양한 상담이론 중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것과 가장 맞지 않은 것을 각각 선택하여 이론의 내용과 함께 이유를 기술하시오 (상담심리학)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 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어느 유형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지 개인적인 의견을 기술하시오.
- 다문화사회의 차별과 인종주의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국인의 인종적 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