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홍보][관광PR][관광][홍보][PR][관광홍보 단계][관광홍보 이미지][관광홍보 표지]관광홍보(관광PR)의 단계, 관광홍보(관광PR)의 이미지, 관광홍보(관광PR)의 표지, 관광홍보(관광PR)의 외국어홈페이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관광홍보(관광PR)의 단계
1. 주의를 끄는 단계
2. 이해시키는 단계
3. 긍정적 태도 형성단계
4. 선호형성단계
5. 구매단계
6. 채택단계
7. 어느 단계에 있는가

Ⅲ. 관광홍보(관광PR)의 이미지

Ⅳ. 관광홍보(관광PR)의 표지
1. 여행 비디오
2. PR
3. 영화
4. 교역전(trade show)
5. 협동광고

Ⅴ. 관광홍보(관광PR)의 외국어홈페이지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나라의 산하는 옛날부터 삼천리 금수강산으로 불리면서 수려한 풍경을 지닌 곳이 많아 관광명소가 널려 있는데, 각 지역 나름대로 역사성과 절경을 감안하여 팔경(八景)을 지정하여 고장의 자랑거리로 내세워왔다.
팔경은 대체적으로 경승지, 명승지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김홍운 : 1997). 8자는 조선8도, 대한8경, 관동8경, 단양8경 등 옛날부터 잘 쓰이는 숫자였고, 최근에는 관광홍보에 관심 있는 전국의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8경을 지정하여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문화재법 제6조에는 '문화재청장은 문화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념물중 중요한 것을 사적.명승 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할 수 있다'라고 되어 있다(문화관광부).
경승지는 명승지와 함께 기념물로도 대별되는데 정부는 이를 역사적인 기념물과 천연적 기념물로 구별하여 역사적인 것으로 중요한 것을 사적으로 지정하고 자연적 경승지에 사적을 함께 한 것이면 사적 및 명승, 그리고 다른 하나는 사적을 갖지 않은 순수한 자연경관으로만 된 곳을 명승으로 지정한다. 또 동물, 식물, 광물 가운데 역사적, 학술적, 예술적, 감상적 가치가 큰 것을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법으로 보호하고 있다.
팔경은 관광자원이므로 그 개념을 먼저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 관광자원은 장소, 지역, 공간을 바탕으로 관광경관을 대상으로 관광객의 관광동기를 충족시키고 관광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제반 입지 요소를 구비하여야 한다(이장춘 : 1997).
김성기(1988)는 관광자원은 관광대상지를 구성하는 요소들로서 그 유형은 매우 다양하며, 각 요소들의 특성에 따라서 각기 다른 역할을 담당하면서 상호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맺음으로써 관광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아울러 관광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직접적으로 수반되는 제반요인 및 요소들의 총체라고 하였다.
津田昇(1969)은 관광자원이란 관광의 주체인 관광객이 그 관광동기 내지 관광의욕의 목적물로 삼는 관광대상이라고 하였다. 일본관광협회(1976)는 관광자원이란 산업자원이 아닌 생활자원으로서 관광사업자가 관광객에게 공급하는 재화와 서비스 등은 포함되지 않으며, 크게 자연자원과 인문자원으로 나뉜다. 그리고 대개의 경우 관광자원은 보호를 필요로 하며 관광객이 이용하여도 소모되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박석희(1990)는 '관광자원이란 관광자의 관광동기나 관광행동을 유발하게끔 매력과 유인성을 지니고 있으면서, 관광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유형.무형의 소재 및 관광활동을 원활히 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요소인데, 보전.보호가 필요하고, 관광자원이 지닌 가치는 관광자의 시대에 따라 변화하며, 비소모성과 비이동성을 지닌다'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김철민 외 1명(2011), 관광홍보영상의 시각성이 관광이미지 및 방문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레저학회
윤세목(2004), 관광홍보매체의 경제적 효과 분석, 관광경영학회
이제영, 홍창의(2012), 녹색관광홍보론, 시간의물레
정수옥(2002), 관광마케팅을 통한 관광홍보 방안, 숙명여자대학교
최강수(2004), 관광진흥을 위한 관광홍보전략에 관한 연구, 목포대학교
최용준 외 1명(1999), 한국 관광 홍보방안에 관한 고찰, 한국관광산업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분석사/경영지도사* 대인관계 감각관광숙박업 종사원/관광통역 안내원/지배인/레크레이션 지도자/사회체육지도자/판매사5. 내 가게는 내가 운영한다!제과제빵사/도배사/조리사/미용사/양복기능사/한복기능사/세탁기능사/사진기능사/표구기능사/조화종예기능사6. 분야별 자격증* 컴퓨터 관련캐드(CAD), 캠(CAM)/인터넷 전문가/워드 프로세서/정보처리기사* 법정 채용승강기기사/건설안전기사/건설재료시험기사,기능사/산업안전기사* 건축,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사업 개요 1. 사업 개요2. 의료관광호텔 선정 배경 및 목적 사업 여건분석1. 일반 환경분석2. 개발 환경분석3. 관광 환경분석4. 관련법규 검토6. 사례분석7. 종합분석 시장환경 분석1. 의료호텔업 동향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사례분석에 의한 수급추정4. 시장환경 종합분석 사업 기본구상1. 기본방향 및 도입시설 검토2. 도입기능 및 시설규모 관리ㆍ운영 계획1. 경영관리 계획2. 영업관리 계획 사업 타당성 분석1.

  • [예술경영학개론] 서커스와 마술을 조합한 새로운 퓨전공연비즈니스모델구축
  • 관광객이나 기념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매직커스와 관련한 캐릭터 상품을 개발하여 모자, 티셔츠, 열쇠고리, 핸드폰 줄, 액자등을 판매한다.또한 간단한 마술 용품을 전시, 판매하기도 한다.홈페이지 운영매직커스의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공연관련 공지사항, 티켓 예매 상황, 공연내용 등이 주요 업무. 또한 고객 소리함을 운영하여 고객의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 질문등을 온라인으로 즉각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2) 가격전략 (price)- 가격대 어

  • KNTO(한국관광공사)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
  • KNTO의 경영현황분석과 미래발전전략Ⅰ. 서 론1.연구목적- 우리나라의 경우 관광산업은 외화획득의 중요수단으로 인식되어 국가의 지원아래 급속한 성장을 하였다. 그러나 관광을 단순히 외화획득 수단으로 보는 이러한 시각은 사치, 향락 등 퇴폐관광의 지나친 발전을 가져오는 등 부정적 요인을 낳게 하기도 하여 국민의 건전한 생활문화를 저해하는 산업이라는 오명아래 침체의 시기를 맞은 적도 있었다.90년대 중반에 들어 국민소득의 증대에 따

  • [졸업논문][여행사경영론] 관광업의 한류활용 증진방안
  • 관광객의 개선 요망 사항 14표 2) < 겨울연가 로케지의 여행> 의 3일간의 일정 15표 3) 대장금 테마파크 외래객 입장 현황 16표 4) 한국대장금 럭셔리 5일투어 17표 5) 한류 관광마케팅의 SWOT분석표 19표 6) 각 지역별 STP전략표 20표 7) 각 지역별 한국의 이미지와 여행의 목적 21표 8) 각 지역별 한류의 특성, 중점 타겟 및 전략 목표, 중점 마케팅 전략 22표 9) 각 시장별 마케팅 테마와 사업화 전략 22자료 1) 우리나라에 대한 호감도 변화 3자료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