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학개론] 서커스와 마술을 조합한 새로운 퓨전공연비즈니스모델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1)
1. 환경분석
2. 제품 경쟁 위치도
3. 자체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4. 서커스에 대한 시장의 평가 및 고객의 반응 조사
5. 마술에 대한 시장 평가 및 고객의 반응 평가
6. 시장의 성장 가능성 SWOT 분석
Ⅲ. 본론(2)
1. 단계별 프로젝트
2. 전용극장
3. 브랜드 네임
4. 기업의 사명
Ⅳ. 마케팅&홍보
1. 시장 세분화
2. 포지셔닝
3. Marketing Mix
4. 아카데미
5. 제품 수명 주기 분석
구전 마케팅 전략
Ⅴ. 예산
Ⅵ. 조직구성
Ⅶ. 결론
Ⅷ. 참고자료정리
본문내용
Ⅱ. 본론(1)
1.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환경 분석
- ㈜매직커스
매직커스(MAGICUS)는 마술과 서커스공연을 퓨전한 새로운 형식의 장르를 선보이고자 매직(MAGIC) + 서커스(CIRCUS)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매직커스(MAGICUS)는 공연예술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Globarl reader)를 지향하며 우리의 우수한 공연 문화를 선보여 문화세계화를 위해 앞장서 나간다.
끊임 없는 도전 정신과 창조적인 사고를 통해 급속히 변해가는 미디어 시대에 도전장을 내밀어 엔터네인먼트 분야의 선두주자로 나선다.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하고 문화 인프라를 구축한다.

- 공연팀의 실력
가장 핵심상품인 마술과 서커스의 퓨전 공연상품의 관건은 공연을 하는 마술사와 서커스팀의 실력에 있다. 환상적인 팀웍을 자랑하며 화려한 무대매너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열정적인 무대는 관객과의 호흡으로 더욱더 배가 된다. 단순히 관람하는 입장이 아닌, 함께 어우러지고 경험하는 매직커스의 공연은 공연팀의 뛰어난 순발력, 유연함, 그리고 재치가 있기에 가능하다.
참고문헌
<극장경영과 공연제작> 역사넷 펴냄 이승엽지음
<문화산업의 발전방안> 을유뮨화사 펴냄 구준모, 임상오, 김재준 지음
<예술경영과 문화정책> 역사넷 펴냄 이토오 야스오 외 지음
2002년도 연극분야 현황분석 / 김창화
2002공연예술진흥기본계획 부록
한겨레21 2004-09-15 놓치면 후회 ‘예감’ - 서커스가 뮤지컬 열풍 이을까
뉴시스 2004-09-07 세계 최대 서커스 전용극장 “상하이서커스월드” 오리지널팀 내한
http://www.thecircus.co.kr/ 상하이 서커스 공연후기 게시판
마술사 이은결의 눈으로 배우는 마술책-
문화일보 10 . 12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잘보겠습니다.
  • ryuz2***
    (2010.04.23 15:02:15)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려는 DAUM의 진취적인 기상과 도전 정신을 인턴쉽을 통해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특히 미팅을 통해 개개인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수렴하는지, 어떤 회사 시스템을 통해서 직원이 창조성을 존중하는지를 중점적으로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어려서부터 배양해 온 폭넓은 시야와 포용력, 짧지만 미국 생활을 통해서 얻는 자신감을 패기 있게 DAUM에서 펼쳐 보이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한국 경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예술로서, 서민을 위한 성인용 인형극이며 가부키(歌舞伎)노(能)와 함께 일본 3대 고전예능분야로 꼽힌다. 에도시대에 처음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교토京都와 오사카大阪 지방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메이지 시대 이전까지는 닌교조루리(人形淨瑠璃)라고 했는데, 에도 말기에 분라쿠좌(文樂座)라는 극단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분라쿠라 부르게 되었다. 공연에 쓰이는 인형은 사람의 절반 크기로 거의 실제 사람의 크기와 비슷한 1m에서 1.5m의 크기

  • 공연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연예술단체와 기업의 협력사례와 마케팅 전략
  • 공연 시장의 구조2. 공연 시장 현황3. 공연예술산업의 문제점Ⅳ. 예술단체와 기업 간 협력사례 분석1. 에이콤 인터내셔날과 기아자동차2. 현대자동차의 지방사업장 순회공연3. 한화그룹 메세나 콘서트4. LG전자와 태양의 서커스 ‘알레그리아’5. 기타 공연 인프라와 기업 간 협력사례Ⅴ. 공연예술단체의 기업협력을 통한 마케팅 전략1. 공연예술단체와 기업 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2. 공연예술단체와 기업 간의 장기적 파트너쉽 구축3. 기업 고객

  • 한국학의 갈래와 각자의 현황과 동향에 관한 연구 분석
  • 새로운 인식 , 박영사, 지병문정치학의 이해, 박영사, 서울대학교 정치학과 교수정치학, 법문사, 이근찬정치학개론, 명인문화사, 필립스 쉬블리정치학, 박영사, 아리스토텔레스, 이병길 옮김한국 문화 예술학의 현황과 동향1절. 문화 예술학이란?문화학은 보다 구체적인 현실 인식을 통해 현대인의 좌표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려는 학문이다. 문화학은 무엇보다도 현대적인 과학과 기술의 문화, 자본주의적인 생산과 소비의 문화, 공동체적

  •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예술가로서 영웅대접을 받았고 그의 명성은등 이후 그가 만든 영화를 통해 확고해졌다.그의 영화들에 일관되게 흐르고 있는 대상인 인간에 대한 애정과 장기간의 현지 조사를 통한 사전작업은 다큐멘터리 영화작가들에게 모범을 보인 것으로 평가된다. 반면 체계적인 방법론의 구축보다는 주관적이며 감성적인 문화의 이해에 의존한 점, 살아 있는 문화를 필름에 담기보다는 이미 사라져버린 원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