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학개론) 발현적 ICT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 본문내용
-
정보통신기술 (ICT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이란??
통신기술
정보기술
정보통신기술
정보기기에 관한 하드웨어 기술과 정보기기의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포함
현재의 ICT 교육과정
-발현적 ICT 소양교육
-ICT 관련 도구를 실제적으로 다루는 유아의 능력개발
발현적 교육과정은
다른 ‘발현적(emergent)’교육과정과 유사한 작용이 가능하다.
발현적 읽기쓰기(emergent literacy) 활동을 하는 교사가 쓰기 활동으로의 시초로 ‘긁적거리기’활동을 촉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발현적 ICT 교육에 있어서는 유아가 ICT 제품을 놀잇감으로 사용함을 격려함
<중 략>
유아들이 활동을 통하여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 가는 과정에서 정보기기와 멀티미디어 자료는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도구이며 활동의 자료(sources)가 된다.
발현적 ICT 교육활동을 하는 교사는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ICT 제품과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영유아 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어른이 되었을 때 부딪혀야만 하는 필수적인 ICT 경험을 제공해야만 한다.
재 영유아 교육 분야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형태인 멀티미디어 전자책을 온라인상에서 공급하는 형태인 온라인 전자책이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설명하고 4가지 기본원칙과 4가지 기본권을 설명하시오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작성하시오
- 젠더의 관점에서 바라본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장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접근법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의 구체적 예시와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연령별 발달특징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하여 연령별로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의 문제를 예를 들어 제시하고 연령별 아동안전교육이 어떻게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종교생활의 원초적 형태 - 에밀 뒤르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