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학개론) 발현적 ICT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정보통신기술 (ICT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이란??
통신기술
정보기술
정보통신기술
정보기기에 관한 하드웨어 기술과 정보기기의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포함
현재의 ICT 교육과정
-발현적 ICT 소양교육
-ICT 관련 도구를 실제적으로 다루는 유아의 능력개발
발현적 교육과정은
다른 ‘발현적(emergent)’교육과정과 유사한 작용이 가능하다.
발현적 읽기쓰기(emergent literacy) 활동을 하는 교사가 쓰기 활동으로의 시초로 ‘긁적거리기’활동을 촉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발현적 ICT 교육에 있어서는 유아가 ICT 제품을 놀잇감으로 사용함을 격려함

<중 략>

유아들이 활동을 통하여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 가는 과정에서 정보기기와 멀티미디어 자료는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도구이며 활동의 자료(sources)가 된다.
발현적 ICT 교육활동을 하는 교사는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ICT 제품과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영유아 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어른이 되었을 때 부딪혀야만 하는 필수적인 ICT 경험을 제공해야만 한다.
재 영유아 교육 분야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형태인 멀티미디어 전자책을 온라인상에서 공급하는 형태인 온라인 전자책이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학습의 가정을 설명하고, 영유아 교수학습 원리를 기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학습의 가정을 설명하고, 영유아 교수학습 원리를 기술하시오.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학습의 가정/영유아 교수학습 원리/수준별 교육과정/통합교육과정 등의 본인 의견 등)목차 1.서론2.본론2-1.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학습의 가정2-2.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3.결론4.참고문헌1. 서론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성장한다. 그만큼 놀이가 가지고 있는 특성은 아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의 이해
  •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 미국아동발달협회 :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 신체적 건강 / 정서적 안전 / 사회성 발달과 의사소통 / 감각 운동 및 언어발달과 창의성 / 가족과의 긍정적 유대 / 교직원간의 협조체계 / 유아를 위한 부모와 교사의 전문화- 이영석 : 보호 및 교육의 기능을 조정하고 통합한 보육 개념에 입각 / 영유아의 발달적 적합성 원리에 기초해야 함 / 보편성 원리에 바탕 / 다양성의 원칙에 기초-내용 : 국가수준 표준보육과정영유아보육법(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레지오에일리아교육법
  • 유아교육자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지만 거의 30년 전에 시작되어 초기부터 지금의 형태를 갖추고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은 아동중심사상을 기반으로 하여 문제 해결 상황을 제공하고 교육과 보호의 조화, 창의력 신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 또한 케츠와 치드의 프로젝트 접근법과는 다소 다른 특징들을 갖고 있는 프로젝트를 통하여, 발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접근법에서는 상징적 표상(symbol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17A)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유아관리 과정을 계획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17A)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유아관리 과정을 계획하시오.1서론2유아교육기관의 개념3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의 개념4유아교육의 현실과 개혁의 원칙5유아교육기관장의 특성과 역할6지도성과 전문성의 발달7유아교육기관장의 지도성8유아교육기관장의 전문성9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기관 설립 및 운영 철학10원아모집 계획 및 준비, 학급편성 계획11결론12참고 자료1. 서론유아교육기관은 영우아의 건강과 안전

  • [영유아보육정책] 영유아보육, 영유아보육사업, 영유아보육법, 영유아보육프로그램(프뢰벨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영유아보육정책 심층 분석
  • 영유아보육법』을 의원입법으로 추진하였고, 공청회토론회 등 각계각층의 폭넓은 여론 수렴과정을 거쳐 1991년 1월 『영유아보육법』을 제정공포한 후, 1991년 8월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제정시행함으로써 보육사업 주관부처를 보건복지부로 일원화하고 종전의 단순 “탁아”사업에서 보호와 교육을 통합한 “보육”사업으로 확대발전하게 되었다.보건복지부에서는 그동안 10차례의 법령개정을 통하여 늘어나는 보육수요를 충당하고, 보육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