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생산][일본][생산][일본 지식정보생산][일본 토마토생산][일본 쌀생산][일본 자동차생산][지식정보][토마토][쌀][자동차]일본의 지식정보생산, 일본의 토마토생산, 일본의 쌀생산, 일본의 자동차생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의 지식정보생산

Ⅱ. 일본의 토마토생산
1. 생산현황
1) 학명 및 HS코드
2) 재배면적 및 생산량
3) 주산지별 현황
4) 주요 재배품종
2. 유통현황
1) 출하형태
2) 도매시장 출하 규격
3) 표준출하규격
3. 가격동향

Ⅲ. 일본의 쌀생산
1. 쌀시장의 재구축
2. 2000년에 이르는 쌀 문화
3. 단순한 음식을 넘어선 쌀

Ⅳ. 일본의 자동차생산
1. 수출의 고도성장기 : 60년대 후반~70년대 후반
2. 생산 및 개발거점의 이전 : 70년대 후반~80년대 후반
3. 현지생산의 본격가동과 현지법인의 자립화 : 80년대 후반 이후
4. 국내생산체제의 재구축
5. 북미지역에서의 현지생산 확대 과정과 현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의 지식정보생산

단행본의 시기별 현황과 주제적 특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고자 한다.
먼저, 제1기(일본의 조선지배 준비기)인 1901년부터 1909년까지 생산된 단행본은 모두 280여종으로 조사되었다. 이 시기에 생산된 연구물의 가장 두드러진 특성은 조선에 대한 점령과 지배를 위한 ‘준비’를 위해 조선사회에 대한 개괄적이고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연구물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조선의 역사와 지리(78종) 그리고 경제(75종)에 관한 관심이 크게 반영되어, 이 분야의 연구물이 전체의 반을 넘고 있다. 먼저, 조선의 역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단행본은 恒屋盛服의 󰡔朝鮮開化史󰡕(1901), 林泰輔의 󰡔朝鮮史3卷󰡕(1901)과 󰡔近世朝鮮史󰡕(1905), 幣原坦의 󰡔韓國政爭志󰡕(1907) 등을 들 수 있으며, 조선 지리에 대한 단행본으로는 海軍水路部의 󰡔朝鮮沿岸及其ノ附近海圖󰡕(1901), 香月源太郞의 󰡔韓國案內󰡕(1902), 木村庄太郞의 󰡔朝鮮內地之遺利󰡕(1903), 失津昌永의 󰡔韓國地理󰡕(1904) 등을 들 수 있다. 다음, 조선의 경제와 산업에 대한 단행본으로는 農商務省山林局의 󰡔淸韓兩國森林視察復命書󰡕(1903), 長田信藏의 󰡔韓國成業手引󰡕(1903), 吉川祐輝의 󰡔韓國農業經營論󰡕(1904), 度支部의 󰡔韓國財務經過報告󰡕(1908) 등이 간행되었다.
이 시기에는 또한 역사와 경제분야 이외에도, 조선지배를 위해 사회(40종)‧행정(34종)‧어문학(14종)‧법(10종)‧문화(10종) 등 사회 각 분야에 대한 연구도 왕성하게 이루어졌다. 이 중에서 한국사회 전반에 관한 연구로는 岡庸一의 󰡔最新韓國事情󰡕(1903), 沖田錦城의 󰡔裏面の韓國󰡕(1905), 統監府의 󰡔韓國施政改革一斑󰡕(1907), 鶴谷誠隆의 󰡔朝鮮の宗敎󰡕(1908) 등을 들 수 있으며, ‘朝鮮語’에 관한 연구로는 金澤庄三郞의 󰡔日韓語比較文法󰡕(1902) 등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 김응규(2011), 일본의 쌀 수출동향과 전망, 한국종자연구회
* 서세욱 외 1명(2005), 일본의 쌀 생산조정정책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학회
* 송주명 외 1명(2012), 생산 세계화와 산업 공동화: 일본자동차산업의 글로벌 생산전략, 현대일본학회
* 전용욱(2009), 일본자동차 기업의 국제화 경험과 시사점, 한국경영학회
* 최정태 외 2명(2002), 20세기 한일간 지식정보의 생산과 흐름 분석, 한국문헌정보학회
* 황용태(2007), 일본 토마토 시장동향, 농수산물유통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분석 및 브랜드 경쟁 구도 파악: 슬기 - STP 분석: 지은- SWOT 분석: 나경 - 4P: 현경2. 세계시장보다는 국내 냉장고 시장을 초점으로 함. 경쟁브랜드 확정을 위해 조사한 내용과 보고서 개인부분 클럽에 업로드Off4/101. 개인별 조사내용 공유 및 경쟁 브랜드 토의2. 개인 과제 관련 세부사항 논의1. 경쟁 브랜드는 LG 매직스페이스로 결정, 제품이나 가격 측면에서 간단히 비교2. 개인과제 형식은 가장 먼저 작성한 현경의 형식과 동일하게 작성3. 29일까지

  • [축제] 세계 각국의 축제를 통해본 한국축제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
  • 생산하는 일체의 상품에 대한 신뢰성 확보와 행사장 공간적 영역에 해당하는 업체가 합심하여 소비자가 다시 찾을 수 있는 제반 영업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행사장 관련 업소의 긍정적 이미지를 정착시켜 상권활성화를 도모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19. 축제의 사후관리(평가 및 기록)축제가 끝난 다음에는 일반적으로 형식적인 자체평가보다는 축제의 기획과 구성, 운영 전반에 걸쳐 냉철한 점검과 평가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

  • [국제경제] 5개국의 농업수출입정책
  • 쌀”인 국가이다. 그렇기에 과거부터 지금까지 농업 특히 쌀 생산은 우리국민에게 중요한 분야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우리 국민에게 중요한 농업분야의 준비를 제대로 되지 못한 상태에서 개방을 한다면 그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것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농업분야의 자유무역을 위한 준비와 대책을 미리미리 해나가야 할 것이다. 그래서 본 논문에서는 중국, 일본, 미국, EU의 농업에 관한 무역정책과 우리나라의 무역정책을 알아보면서

  •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 쌀, 콩과채류45.3수박, 참외, 오이, 방울토마토, 딸기과일류51.8사과(일반, 저장), 배(일반, 저장), 단감, 포도, 감귤, 복숭아조미채류64.5고추(건고추, 풋고추), 마늘, 양파, 대파, 생강 서류60.6감자(봄, 고랭지, 가을), 고구마엽근채류72.5무(봄, 고랭지, 가을), 배추(봄, 고랭지, 가을), 상추, 당근(3) 외국과의 농산물 유통비용 비교농수산물유통공사의 조사에 의하며 우리나라의 유통비용은 일본이나 미국, 대만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분석

  • [마케팅]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
  • 분석자료중에서)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각 분야에서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이고 있다.특히 4천3백억원 규모의 콜라시장에서는 그 동안 지역별로 4개 국내업체들에 의해서 국내생산 및 영업을 맡겼으나 1997년부터는 미 본사가 국내시장에 직접 진출하면서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프랑스 음료시장의 59%를 점하고 있고, 스페인의 58%, 독일 55%, 중부유럽 47%, 스칸디나비아제국 등 북유럽에서 41%, 영국에서 35%의 시장점유율을 보인다. 1999.7.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