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기업 자원봉사활동의 중요성과 문제점 및 개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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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기업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
3. 기업자원봉사활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4.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 자원봉사 혹은 기업 사회봉사란 기업이 임직원들의 자원 봉사 활동을 정책적으로 유도하며 임직원과 퇴직자들의 시간과 기술을 지역사회에 제공하도록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기업 자원봉사는 사회적 책임의 구체적이고 적극적 참여형태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상당수의 기업이 이러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는 사원들의 긍지를 높이고 협동심을 길러주고 나아가서는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 제고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기업이 지역사회나 해외현장에서 새로운 사업을 전개할 때는 현지 지역사회와 지속적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사원 참여형 공헌 활동은 단순한 재정적 지원보다 더 창의적 아이디어와 치밀한 준비를 요구하며 그 성과는 더 크고 지속적이다.
참고문헌
[1]류기형 외.(2004).자원봉사론.양서원.
[2]삼성사회봉사단.(1996).자원봉사의 이해와 활동 방법.삼성사회봉사단.
[3]최숙희.(2004).윈윈전략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시사점.삼성경제연구소.
[4]전국경제인연합회(2006). 기업 사회봉사 활동의 현황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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