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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도와 가격선도력

Ⅱ. 선도와 방송상업화선도
1. 협찬의 다른 이름 ‘제작지원’
2. 협찬수익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 간접광고와 협찬의 상위규정을 방송법에 명시하는 등 개정 필요

Ⅲ. 선도와 선도기술
1. 태동
2. 주요 목적과 목표, 연구 분야
3. 75기간의 투입 및 성과
1) 과제와 참여기관, 연구원의 선정
2) 분야별, 주제별 전략목표와 발전계획 수립
3) 신개념, 신구상 탐색과제의 설립과 추진
4) 선도기술연구개발센터의 설립
5) 중요한 성과
4. 85기간의 투입 및 성과
1) 전략 목표의 구체화
2) 계획의 조정과 확충
3) 투입인력 및 경비
4) 주요성과
5. 95기간의 목표, 중점연구 분야와 실적
1) 95기간의 목표
2) 주요 조치
3) 투입 및 성과

Ⅳ. 선도와 선도지연관계
1. 자료와 방법론(data and methodology)
1) 자료(data)
2) 방법론(Methodology)
2. 결과(Results)
1) 동시방정식 모형 결과(Simultaneous Equation Model (SEM) Results)
2) 변동성의 선도-지연 관계(Lead and Lag Relationship in Volatility)

Ⅴ. 선도와 선도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선도와 가격선도력

통신기술의 발달과 금융규제 완화에 힘입어 금융시장의 국제화가 급속히 진전되면서 시장간의 통합문제가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다. 그런데 시장통합(market integration)이란 개념이 이론적으로나 정책적인 면에서나 상당한 관심을 끄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명쾌한 정의는 찾아보기 어려운 실정이다. 다만 지금까지의 연구에서 사용된 시장통합의 기준을 살펴보면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로는 시장의 구조라든지 제도적 요인, 정보의 비대칭성 등 시장통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시적 요인들을 일일이 고려함이 없이 여러 시장에서의 가격이 얼마나 근접한가에 초점을 맞추는 거시적 접근방법이고, 둘째로는 시장미시구조론적 관점에서 정보가 여러 시장들 간에 얼마나 신속하게 또 완전하게 전파되는가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하는 미시적 접근방법이다.
시장통합 현상을 연구하는 데 거시적 접근방법을 취한 분석으로는 Chen & Knez(1995)의 연구를 들 수 있다.




≪ … 중 략 … ≫




Ⅱ. 선도와 방송상업화선도

1. 협찬의 다른 이름 ‘제작지원’

PPL은 자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선전하려는 기업과 수익을 늘리려는 방송사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광고주들의 입장에서 PPL은 온갖 광고가 붐비는 광고 시간대의 혼잡을 피해 정규 프로그램에서 자사 제품을 알릴 수 있고 광고시간처럼 채널을 돌리지도 못하는 절대적 효과가 있어 더욱 PPL을 선호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불법 간접광고의 증가에 따른 또 다른 부작용으로, 상품협찬에 웃돈을 얹어주길 원하는 제작진들의 협찬업체에 대한 요구가 도에 지나친 경우 등이 문제가 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고강석 - 투자주체별 매매동향과 가격선도력, 한국산업경영학회, 2007
고강석 - 국제외환시장에서의 시장통합과 가격선도력, 한국은행, 1997
김묘성 - 의견 선도자 성격특성과 개별성-관계성의 관계, 고려대학교, 2007
방송위원회 심의실 - 방송의 상업화 문제 심각, 방송통신위원회, 1999
이판국 - 중소기업의 선도 기술능력 축적 과정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2009
이재하 외 1명 - 변동성지수와 주가지수간의 선도 지연관계, 한국파생상품학회,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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