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방송][미국 위성방송][프랑스 위성방송][영국 위성방송][홍콩 위성방송][말레이시아][한국]미국의 위성방송, 프랑스의 위성방송, 영국의 위성방송, 홍콩의 위성방송, 말레이시아의 위성방송, 한국의 위성방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미국의 위성방송

Ⅲ. 프랑스의 위성방송

Ⅳ. 영국의 위성방송

Ⅴ. 홍콩의 위성방송
1. Star TV의 운영 개요
2. Star TV의 편성 전략 : 현지화 전략
3. Star TV의 주요 채널들과 편성 내용
1) BBC World
2) Channel [V]
3) Star Sports
4) Star Movies
5) Star Plus
6) Star World
7) Star Taiwan Channel
8) Phoenix

Ⅵ. 말레이시아의 위성방송

Ⅶ. 한국의 위성방송
1. 국내 위성방송 : 스카이 라이프
2. 해외 현지인 대상의 TV채널 : 아리랑 TV(Arirang TV) World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세계의 위성방송 시장은 빠른 속도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디지털 다채널 위성방송은 기존 아날로그 위성방송의 제한된 채널 개념을 깨고 다채널 방송의 핵심 미디어로 부각되고 있다. 게다가 위성방송이 지니는 수신지역의 광역성은 방송의 국제화, 글로벌화 추세와 맞물리면서 한편으로는 세계적인 거대 방송사업자들의 해외진출을 보다 촉진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른 한편에서는 외국방송 사업자의 국내 진출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는 형편이다. 최근에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 외국 위성방송사업자의 진출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이에 대한 우리의 대응도 시급한 실정이다.
그러나 국내의 위성방송에 대한 대응은 여러 가지 복잡한 요인들이 결부되어 법적, 제도적 틀조차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채 혼선을 거듭하고 있다. 이미 무궁화 1, 2호가 발사되어 궤도를 돌고 있는 상황에서도 KBS의 시험방송과 EBS의 위성 교육방송만이 시행되고 있을 뿐, 위성방송을 포함한 방송사업과 개념과 구도는 물론 채널 배분과 운용 원칙 등이 확정되지 않은 채 정치 사회적인 논란만을 거듭하고 있다. 단일방송법 자체가 미확정인 상태로 계속 표류하고 있기 때문이다.




≪ … 중 략 … ≫




Ⅱ. 미국의 위성방송

세계 최초의 디지털 위성방송사업자인 미국의 DirecTV사는 1990년대 후반 100개가 넘는 다채널의 DirecTV서비스와 위성을 통한 초고속 인터넷서비스인 DirecPC서비스를 묶은 DirecDuo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이에 더 나아가 2000년 10월부터는 DirecTV사와 미들웨어 개발자인 Wink사, 그리고 방송기기 생산업체인 Thomson Multimedia사가 합작으로 DirecTV Interactive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DirecTV Interactive 서비스는 Wink의 기술로 구동되고, 사실상 최초로 시스템 전체가 디지털화된 것이다.
참고문헌
* 돈 플로노이, 한국의 직접 위성방송(DBS) 발전방안, 현대사회연구소, 2004
* 빈준화, 말레이시아 방송시장 현황, KOTRA, 2005
* 신호철, 영국의 유료방송시장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9
*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시아 지역위성방송 현황과 국내 이용행태 조사연구, 2000
* 한은영, 미국의 위성방송 동향과 시사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9
* 한국콘텐츠진흥원, 프랑스 위성방송의 사회문화적 특성에 관한 연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 문화권별 한류열풍의 실제 정도 파악과 요인 분석
  •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가 알려지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대만홍콩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한류의 범위는 이제 아시아를 넘어서 전 세계가 되었다. 한 예로 국내 드라마, K-POP 등 한류 열풍이 아시아를 넘어 유럽, 북미, 남미로 널리 퍼져 나가고 있다. 국내 음악방송인 ‘KBS 뮤직뱅크’는 유럽과 미주 지역까지 지구촌 54개 나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위성방송 STB를 개발하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커다란 진보를 일구어 내었고 마침내 1997년 4월에는 코스닥에 상장하여 북아일랜드에 영국 현지 법인, 두바이에 중동 현지 법인, 프랑크 푸르트에 독일 현지 법인, 그리고 실리콘 밸리에 삼성전자와 미국 Joint Venture회사 Cross Digital을 설립하며 세계시장에 (주)휴맥스의 역량을 떨치고 있다.휴맥스는 기술에 바탕을 둔 전형적인 수출지향기업이다.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휴맥스는 2005

  • 방송산업과 한류
  • 방송영상산업을 비롯한 문화콘텐츠 산업을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핵심적인 전략산업으로 선택하고 세계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미 미국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산업은 군수산업에 이은 2대 산업으로 미국 경제를 견인하고 있으며, 60년대 비틀즈 효과를 경험한 영국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집중육성하고 있다(문화관광부,2001). 프랑스도 이미 오래 전부터 ‘국가를 문화로 일으킨다’는 슬로건 아래 문

  • [유료방송]유료방송의 성격,영상물,요금규제,제한수신시스템, 유료방송과 무료방송의 관계, 유료방송의 문제점,아시아 사례
  • 유료방송의 성격, 유료방송의 영상물, 유료방송의 요금규제, 유료방송의 제한수신시스템, 유료방송과 무료방송의 관계, 유료방송의 문제점, 아시아의 유료방송 사례 분석Ⅰ. 개요Ⅱ. 유료방송의 성격Ⅲ. 유료방송의 영상물Ⅳ. 유료방송의 요금규제1. 규모의 경제와 지역 독점권2. 경쟁과 시장지배력3. SO와 PP의 시장가치와 시장지배력1) 미국2) 한국4. 공익과 지대1) 공익적 측면2) 지대의 배분5. 다채널 제공기술 변화와 시장지배력Ⅴ. 유료방송

  • [한국사회론] 신자유주의 시대의 세계화와 한국사회
  • 한국의 저스틴 팀버레이크, 한국의 어셔 등으로 묘사되며 미국을 공략할 아시아 스타로 꼽혔다. 기사는 뉴욕 메디슨스퀘어 가든에서 두번의 콘서트를 앞둔 비는 지금 영어공부에 한창이다. 애교있는 표정과 근육질의 몸을 가진 비는 아시아를 넘어 미국에서도 성공하려 한다고 전했다. (중략)그리고 이미 최근 10대와 20대 미국인들은 예전과 다르다. 미국 문화에만 국한하지 않고 일본 애니메이션, 홍콩 액션영화, 발리우드 영화(인도영화) 등에 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