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국방문의 해 외래관광객 유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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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왜 “한국방문의 해”인가?
- 한국방문의 해 추진 배경
- 한국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 한국방문의 해 사업 목표
- 한국방문의 해 추진 경과
Ⅱ. 지난 한국방문의 해 사업성과 및 문제점
- 사업성과
- 문제점
Ⅲ. 외국의 성공사례 분석
- 일본
-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Ⅳ. 2010년 - 2012년 한국방문의 해 추진방향

Ⅴ. 2010년 - 2012년 한국방문의 해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본문내용
VIP주재 “관광산업경쟁력 강화회의” 시 국정과제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준비 T/F 구성, 사업추진계획 수립
민간위원회 설립계획 수립
재단법인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창립총회, 법인 설립
선포식 개최,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배용준)위촉
한국방문의 해 기본계획 수립
사업추진체계 보강. 홍보대사 김연아 위촉
한국방문의 해 사업계획 수립
한국방문의 해 홍보 CF 제작
한국방문의 해 개막식 & WELCOME PLAN 예정


사업주체
국토 교통성 대신을 본부장으로 한 VJC실시본부를 총리 직속기관으로 배치

→ 관광담당기관인 국토 교통성 외에 타 기관의 인력과 민간기업의 인력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큰 장점.


관광자원을 관광상품으로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인바운드 관광전으로서 가칭 “Korea Inbound Fair"의 개최를 정례화하는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국으로 관광객을 송출하는 해외 여행사의 입장에서 한국을 방문하여 직접 관광코스 상품을 설계하고, 한국 관광관련 업체는 이에 대한 지상비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실질적으로 개발되어 해외 여행시장에서 상품화되는 효과로 연결 할 수 있게 된다.


비무장지대는 40여 년간의 출입통제구역이었기 때문에 그 자연상태가 잘 보

존되어 있어 자연생태계 연구의 학술적 대상으로 지목되고 있다. DMZ는 군사

분계선을 기점으로 각각 남북으로 2㎞이내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길이 248㎞

의 대상지역이며 전체 면적은 약 907.3㎢이다. 민간인통제구역(CCZ)은 민간인

통제선으로부터 남방한계선에 이르는 5-20㎞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전체면적

은 약 1,36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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