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국방문의 해 외래관광객 유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왜 “한국방문의 해”인가?
- 한국방문의 해 추진 배경
- 한국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 한국방문의 해 사업 목표
- 한국방문의 해 추진 경과
Ⅱ. 지난 한국방문의 해 사업성과 및 문제점
- 사업성과
- 문제점
Ⅲ. 외국의 성공사례 분석
- 일본
-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Ⅳ. 2010년 - 2012년 한국방문의 해 추진방향
Ⅴ. 2010년 - 2012년 한국방문의 해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 본문내용
-
VIP주재 “관광산업경쟁력 강화회의” 시 국정과제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준비 T/F 구성, 사업추진계획 수립
민간위원회 설립계획 수립
재단법인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창립총회, 법인 설립
선포식 개최,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배용준)위촉
한국방문의 해 기본계획 수립
사업추진체계 보강. 홍보대사 김연아 위촉
한국방문의 해 사업계획 수립
한국방문의 해 홍보 CF 제작
한국방문의 해 개막식 & WELCOME PLAN 예정
사업주체
국토 교통성 대신을 본부장으로 한 VJC실시본부를 총리 직속기관으로 배치
→ 관광담당기관인 국토 교통성 외에 타 기관의 인력과 민간기업의 인력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큰 장점.
관광자원을 관광상품으로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인바운드 관광전으로서 가칭 “Korea Inbound Fair"의 개최를 정례화하는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국으로 관광객을 송출하는 해외 여행사의 입장에서 한국을 방문하여 직접 관광코스 상품을 설계하고, 한국 관광관련 업체는 이에 대한 지상비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실질적으로 개발되어 해외 여행시장에서 상품화되는 효과로 연결 할 수 있게 된다.
비무장지대는 40여 년간의 출입통제구역이었기 때문에 그 자연상태가 잘 보
존되어 있어 자연생태계 연구의 학술적 대상으로 지목되고 있다. DMZ는 군사
분계선을 기점으로 각각 남북으로 2㎞이내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길이 248㎞
의 대상지역이며 전체 면적은 약 907.3㎢이다. 민간인통제구역(CCZ)은 민간인
통제선으로부터 남방한계선에 이르는 5-20㎞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전체면적
은 약 1,369㎢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