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문헌제공봉사][연시집][독서학습자료][패러디작품]상업적 문헌제공봉사, 상업적 연시집, 상업적 독서학습자료, 상업적 패러디작품, 상업적 인터넷저널리즘, 상업적 인터넷활용, 상업적 인터넷사용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업적 문헌제공봉사
1. 정보통신기술의 획기적 개선
2. 자료수집력의 급격한 약화
3. 원격접근 및 제공채널의 다양화

Ⅱ. 상업적 연시집
1. 사랑의 시, 그리움의 시, 우정의 시라는 점
2. 생활의 구체적인 실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
3. 저자의 약력이 제대로 밝혀져 있지 않다는 점

Ⅲ. 상업적 독서학습자료

Ⅳ. 상업적 패러디작품

Ⅴ. 상업적 인터넷저널리즘

Ⅵ. 상업적 인터넷활용

Ⅶ. 상업적 인터넷사용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상업적 문헌제공봉사

상업적 문헌제공봉사는 정보브로커나 도서관이 이용자에게 유료로 원문정보를 제공하는 봉사를 말한다. 물론 정보의 유형과 전달수단에 따라 'electronic full text information delivery service' 'electronic document delivery service', 'interlibrary loan and document delivery service' 등의 용어가 사용되고 있으나, 가장 보편적인 것은 최종 이용자에게 비소장 원문의 대용자료(복사본, 마이크로자료, 디지털 이미지)를 유료로 제공하는 'document delivery service'이다. 이러한 유료봉사를 촉진하는 요인은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정보통신기술의 획기적 개선

원격지 요구자에게 원문정보를 순식간에 제공하는 시대가 전개되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와서 비소장 원문정보에 대한 제공봉사가 급증하는 결정적 이유는 정보자료의 접근, 검색, 주문, 전달 등과 관련된 각종 정보통신기술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일련의 기술에는 문헌의 전자적 변환 및 생성기술, 전문의 압축 및 저장기술, 워크스테이션 기술, 커뮤니케이션 기술, 네트웍 기술이 포함된다.
① 국가적 및 지역적 차원에서 연구네트웍을 구축하거나 확장하는 추세일 뿐만 아니라 네트웍의 지역적, 국가적, 국제적 연계성을 강화하고 있다.
② 출판사나 제작기관의 측면에서 온라인 및 CD-ROM 데이터베이스의 대량 출시와 더불어 주문 및 전문검색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원문봉사의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등장하고 있다.
③ 국가도서관이나 관련기관에서는 원문을 이미지형태로 전달하기 위한 표준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관으로는 프랑스의 MENESR(Minist re de l'Enseignement Sup rieur et de la Recherche)․Questel․Telis, 독일의 Universit tsbibliothek Hannover und Technische Informationsbibliothek(UB/TIB), 네널란드의 Pica-Centrum voor Bibliotheekautomatisering, 영국의 BLDSC(The British Library Document Supply Centre), 미국의 OCLC(The Online Computer Library Centre)와 RLG(The Research Libraries Group)가 있다.
참고문헌
김연실 / 잡가의 패러디 연구, 서강대학교, 2009
박종훈 외 1명 / 상업적 독서 학습 자료에 대한 질적 고찰, 한국독서학회, 1999
윤희윤 / 국내외 상업적 문헌제공시스템의 현황파악과 비교분석, 한국정보관리학회, 1998
이재규 외 1명 / 인터넷의 상업적 활용 방안, 한국정보문화진흥원, 1997
전석호 / 온라인 저널리즘의 상업적 모델 연구, 한국언론학회, 2002
조정옥 / 상해의 특수성과 상업적 근대문학의 조기출현 배경, 중국인문학회,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분석 종합력-상황평가력-상황대처력사 회 및직무종합상 식지식정보화시대와 국제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 직장인들이 사회 및 직장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상식과 사회적 정보의 소유 정도를 평가-정보화능력(컴퓨터활용 / 인터넷 검색) -국제화능력(외국어 회화, 기타)-직장예절 -사회․경제․경영상식 마. 채용 전형 시 결과 활용○ 1차 선발 자료 ○ 면접의 보조자료 ○ 교육훈련○ 배치○ 상담(5) SSAT의 구성 및 평가요인가. 테스트의

  • 광고학(중간) 레포트
  • 분석할 수 있는 기준을 익히게 된다. 이 밖에도 광고의 분류를 통해 광고자료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학습내용】 1. 광고의 종류광고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다.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광고의 종류를 나눠볼 수 있는데 크게는 상업적 광고(commercial ad)와 비상업적 광고(non-commercial ad)로 나눌 수 있다. 보덴(Borden)은 광고주의 속성에 따라 제조업자 광고(manufacturers goods ad)와 유통업자 광고(dealers ad)로 나누고 제조업자 광고는 소비용품 광고와 산업용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분석2.7.5 인도의 방언3. 은어3.1. 은어의 정의3.2. 학자들이 보는 은어3.3 은어 발생의 원인3.3.1. 종교적 동기3.3.2. 상업적 동기3.3.3. 방어적 동기3.4. 은어의 종류-집단별 은어3.4.1. 청소년용 은어3.4.2. 불량배용 은어3.4.3 군대용 은어3.4.4. 기타 집단에서의 은어3.4.5. 바둑의 은어3.5. 은어의 종류-형태에 따른 은어3.5.1영문 약어형3.5.2. 숫자형3.5.3. 단축생략형3.6. 은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심리3.6.1 욕구불만으로 인한 반항적 심리3.6.2. 프라이버시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Person MediaSITUATION, DEVELOPMENT, THE POINT AT ISSUE, AND THE WAY TO GO 목차서론 - 연구제기 1장 1인 미디어란 무엇인가?1) 개념2) 발전3) 현황4) 특징2장 주요한 1인 미디어1) 미니홈피 2) 블로그 3) UCC4) 기타 1인 미디어 3장 1인 미디어의 사용과 발전 1) 정보전달과 제공- 블로터 2) 상업적 이용- 블로그 마케팅3) 공론장으로의 기능- 대안언론 4장 1인 미디어의 한계1) 1인 미디어, 진정한 저널리즘인가?2) 콘텐츠 저작권 3)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문제점 5장 1인

  • [언론학원론] 출판과 잡지
  • 인터넷 소설에 찬반 양론이 분분하다. 현재 다음 커뮤니티의 귀사모 회원은 80만명이 넘고, 안티 귀여니 카페의 회원도 급증하고 있다. 찬성하는 쪽에서는 인터넷 소설을 청소년들의 문화 코드로 인정하고, 그것이 키즈 문학으로 발전할 가능성과 신인 작가 발굴에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면을 내세우고 있으며, 반대하는 쪽에서는 인터넷 소설의 감각적 내용을 문제삼으며, 한글의 언어 체계 파괴와 문화업계의 상업적 이용 등의 폐해를 내세우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